건강/건강정보

산화질소 의 비밀

慈尼 Johnny 2008. 3. 9. 10:47
심호흡 효과와 남성 발기의 비밀: 산화 질소

 

동맥 혈관의 협소에서 오는 혈류의 빈약, 거기서 심장 마비, 뇌졸중, 발기부전 등 치명적인 많은 문제가 생기기에 의사들은 일찍부터 동맥 혈관 확장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했다.


 

1970Dr. Robert Furchgott acetylcholine 이라는 화학 물질에서 혈관이 확장되는 물질이 나온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한다

 

 당연히 그와 다른 과학자들이 이 신기한 혈관 확장 물질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게 되고 1980년 중반에 그것이 바로 산화 질소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그 공로로 그는 노벨 의학상을 받게 된 것은 물론, 의학계에 그때까지 산화 질소에 의해서 생기는 많은 현상에 해답을 주고, 바이아그라 같은 발기 부전 약의 개발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한다.  

신화 질소 (NO) 는 하나의 질소 원자와 하나의 산소 원자로 만들어진 분자로 마취에 쓰는 N2O 나 유해 가스인 N02 와는 다르고, 고산 지역에 사는 사람들 몸 속에는 이 산화질소가 자연적으로 많이 생산되어 혈관을 확장 함으로서 혈류 양을 증가하게 하여 고산지방의 산소 부족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산화 질소는 혈관 확장뿐 아니라, 산모가 출산 때 근육의 응축을 막는 역할, 모발 성장, 박테리아 등 병원균 저항에도 도움을 주고, 내장의 굴절 운동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신체내의 여러 기관에서 근육을 이완시키는 역할을 이 가스가 하며 인체가 늙어지는 것을 방지 한다고 한다. 


 

산화질소는 체내에서 흰자질 분해 과정 속에 생성되며, 우리의 혈관 벽 속의 세포와 이완하는 근육 세포 속, 코 천장의 인두 세포에서 생산된다고 한다.

산화 질소 생산에 이상이 생기면 혈관 이완에 이상이 오며 고혈압, 비만, 고혈당, 고혈지질, 당뇨, 그리고 일찍 늙는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고 한다.

우리 코 속 인두(pharynx) 산화질소 셈이 있어 깊은 숨을 쉴 때 산화질소가 공기 속에 합류하여 폐 속으로 들어가서 우리의 순환계를 이완 시키면, 잔잔하고 풍성한 강물처럼 혈류가 전신에 흐르게 한다고 한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지 않았던 옛날부터 심호흡을 통한 명상은 산화 질소의 영향을 받은 것 같다. 심호흡을 하고 난 뒤의 침착해지고, 정신 집중이 잘되고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산화 질소를 자극해서 일어나는 현상인 것이다.

산화질소는 뇌의 신경전달 물질로서 메시지를 빨리 전달하게 하고, 도파민이나 세라토닌 같이 우리의 기분을 행복하게 하는 역할을 하며, 우리를 침착하게 하고, 주의 집중을 돕는다고 한다 

 

산화 질소 생성에 이상이 없으면 피부가 젊고, 부족하면 피부에 노화 현상이 빨리 일어난다고 한다. 잠잘 때 입으로 숨을 쉬거나 코 골이 때문에 호흡의 곤란이 올 경우 산화 질소의 결핍을 오게 한다고 한다.

우리 신체 내의 산화 질소 역할이 알려지면서 남성 발기에 관한 새로운 약품들이 세상에 폭탄처럼 알려졌다. 여성의 폐경기가 있듯이 남성도 그에 버금 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발기부전이라는 형식으로도 나타나고, 발기 부전은 단수한 성적인 쾌락의 중단뿐만이 아니라, 신체의 이상을 알리는 하나의 증상일 수 있고, 발기부전은 산화 질소와 남성 호르몬 테스테트론의 결핍에서 기인된다고 한다.

 

남성 발기 부전은 미국 남성들의 40대에서 70대까지 연령 충에서는 약 50 퍼센트, 70 세 이상에서는 70 퍼센트가 경험 한다고 한다. 그 외에도 콜레스테롤이 놀아서 사분의 일의 남성이 발기부전을 경험하며, 스트레스와 우울증 때문에 남성의 반이 이 발기 부전을 경험 한다고 한다.

 남성 발기의 메커니즘은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인 성적 자극이나 잠이 들어 온 몸이 이완되어 있을 때, 산화질소가 성기의 동맥을 이완시켜 피가 성기의 동맥에 들어오게 되고, 들어온 피가 고이면 혈관이 팽창하고, 팽창된 혈관 옆에 있는 정맥이 팽창된 혈관 때문에 밀려 닫히게 되며, 고인 피가 부풀려지면서 남성이 발기 된다고 한다. 

 

건강할 때 잠들면 발기되는 이유도 거기에 있다고 한다. 우리가 많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잠을 충분히 자지 못했을 때 정신 집중이 안 되는 것은 이 산화질소의 부족이 일어난 현상이라고 한다.

산화 질소는 우리 몸 속에서 자생적으로 생겨 자율 신경이 컨트롤 하는 근육을 이완 시키는 역할을 하는 생명이 짧은 가스이면서 우리를 건강하게 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가스이다. 숙면, 스트레스의 효과 적인 컨트롤, 심호흡과 명상이 산화 질소를 활성화 하고, 짙은 색의 초콜릿, 검은 차, 검은 포도 즙, 붉은 와인이 산화 질소 형성에 약간의 도움이 된다고 한다.


 

위의 정보는 오프라 윔프리쇼에 자주 나오는 Dr. Oz 가 쓴 책 You Staying Young 이라는 책 속에 내용을 참고 했음을 밝힌다.


 **산화질소 생성 L-Arginine 


심혈관계 질환 개선 및 성기능 증진 효과 뛰어나

아르기닌 은 전보에서 살펴본 대로 염기성 아미노산 으로서 체액과 혈액의 pH를 조절하며, 항산화제로서 산소를 없애주고,

적혈구에 거대분자가 달라붙는 것을 억제하여 혈액의 점도를 낮춰준다.

단백질·요소·크레아틴(creatine)·프롤린(proline)·글루타민의 전구체로서 영양과 생리에 필수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예를 들어 크레아틴은 근육과 신경의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고, 프롤린은 콜라겐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인슐린, 성장홀몬 등의 촉진제로서 포도당·단백질 및 지방질의 대사를 조절한다.

아르기닌의 생리적 기능과 관련하여 일산화질소(nitric oxide, NO)의 전구체로서의 역할이 중요한데

NO (일산화질소) 는 체내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아르기닌은 NO 합성효소에 의해 시트룰린 (citrulline) 으로 변환되고 이 과정에서 발생한 NH2+는 산소와 결합하여 NO 를 만든다.

NO ( 일산화질소) 는 신경세포의 끝에서 분비되어 상피세포에서 활성화되어 방출되는데, 혈관과 같은 연근육의 이완을 조절하는

 cGMP 생성을 촉진하므로 NO는 혈관의 움직임, 혈류역동성/혈행을 조절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NO(일산화질소) 는 상피세포분열과 혈관형성을 촉진하므로 상처치유와 미세순환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NO는 혈관수축, 백혈구의 상피세포에의 부착, 혈전응집, 과산화물 생성, 연근육 세포의 분열 등을 억제한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 중 본고에서는 아르기닌의 심혈관계질환과 성기능에 관련된 내용을 좀 더 고찰해 보고자 한다.

 

제품을 클릭하면 해당페이지 로 이동 합니다 


 

자료제공 : 미국직송 건강식품  아이헬스라이프 www.iHealthLife.com

 

 



'건강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타민 의 종류  (0) 2009.09.18
손이 건강한 사람 이 머리도 좋다  (0) 2008.05.22
미국 천연물 요법제 베스트-10  (0) 2008.03.03
생선회 맛있게 먹는 요령  (0) 2008.01.08
미 FDA 발표 건강예방 음식 들  (0) 2007.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