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항암 대체요법

[스크랩] 대체요법 31가지 총정리

慈尼 Johnny 2007. 2. 18. 22:17
* 암싸 카페에서 자료 가져옴

[대체요법] 대체요법 31가지 정리해두었습니다
글쓴이 : 암싸 카페지기
조회 : 1572 스크랩 : 5 날짜 : 2003.03.11 02:36

어떻게 하다보니깐, 이렇게 대체요법의 종류를 정리 하게 되었네요.
언젠가는 해야지 해야쥐 하면서.....많이 미루어 왔던 것인데, 이렇게
자주하는 질문 // 답변 게시판이 개설.....되는 기회를 삼아 이렇게
정리를 해봅니다.

자, 대체요법이라는 말씀은 많이 들어보셨을껍니다. 말 그대로, 병원치료이외에.......모든 치료는 큰의미에선 대체요법에 들어갈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일단은 비병원치료....전체를 포괄한........치료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병원치료 함 1) 수술 2) 항암치료 3) 방사선 치료
이렇게.....대표 되는것인데, 이러한 것으로도....어떠한 효과를 볼수
없을때.....그 대안으로.....내세운 것이 아닐까 합니다.
(ㅡ.ㅡ 제 나름대로 의미를 정의를 내린것이기에....정확하지 않을수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여러분들께서 많이 들어오신, 식이요법이라던지 혹은 민간요법 등등
이러한 모든것이 큰 테두리안의 대체요법에 들어갈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러면....이러한 대체요법엔 어떠한 것이 있는지.......그리구 지금
암환우분들께서 주로 하시는 대체요법 등은 무엇이며....또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소개를 해둘까 합니다.

제 암사모 사이트, 암싸사 카페 등을 참고 했습니다. 무엇보다도...이러한.................정리가 처음 오셔서.....많이 혼란스러우신 분들께
자그마한 참고사항이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할까요. 소개를........................

==============여러가지 대체요법===================

1) AHCC

) ahcc는 어디서 구입하는가?

이 ahcc (버섯 균사 추출물)에 대해서 먼저 알아두는게 좋지 않을까
해서 과거에 제가 다른 분께 답변한것을 올려봅니다.
참고하세요. 일단, 답은 국내에선 메디선트(주) 에서 구할수 있습니다
국산은 일단은....... ㅡ.ㅡ 그리고 일제는....또 자료를 찾아봄 있구요
ahcc 는..
버섯에서 추출한 균사물...입니다..
이 것으로 직접 암세포를 공격한다던지 하는것보단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암세포를 이겨낸다는 겁니다.....
ahcc 는 원래 일본 아미노업(주)에서 최초로 가공해서 생산했구요.
많은 일본 종합 내지는 대학병원에서..... 암환자를 상대로 해서 임상
을 거쳤습니다.
그래서 몇몇 경우에 특별히 눈에 띄는 효과를 가져온 경우가 있구요.
물론 전혀 효과가 없었던 경우도 많았습니다.
각설하고,
이 ahcc를 국내에선 메디선트(주)란 회사에서 일본 아미노업(주)에서 , 재료 등을 수입해서....
그냥 파는 것이 아니구 약간 재가공하여 국내에 판매합니다.
국내 것은 3g(ahcc 1.5g)짜리 90포에 44만원 ---> 국내에선 동일합니다. 메디선트(주)란 회사에서 독점 공급합니다.
일본 것은 3g짜리 1포 - 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우리 것은 3g(ahcc 는 1.5g, 나머진 다른 성분)짜리 1포로 하루에 4포
드십니다.
결국 ahcc 는 하루에 같은 용량을 드시는게 원칙이구요..
효과면에선..... 딱히 어떻다라고 말씀드리기가....어렵습니다...
사람들마다..틀리다는 이야기입니다..


2) 미슬토요법

미슬토 요법이란....

암 환자, 보호자분들께서 미슬토요법을 많이 궁금해 하셔서 송경희님 공미리님, 하연식님, 강태규님등 여러분의 경험을 빌어 미슬토 요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미슬토 요법은 유럽 병원에서는 거의 대부분 시술하고 있는 면역요법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헬릭소, 아보노바가 시술되고 있습니다.
당부드리고 싶은 사항은 미슬토 요법은 절대 암 치료제가 아니라는 것 입니다.

1. 미슬토를 시술하기 위해서는 의사선생님의 처방전이 있어야 하고
처방전에 필요한 약명 및 코드번호는,
압노바비스쿰에이 0.02ml. 0.04ml, 2ml, 4ml 이며,
코드번호는 E20430011 입니다.
(상기 코드는 아브노바이며, 처음 시작 시에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2. 아브노바 경우 구입할수 있는 약국은 서울은
1) 강남 고속터미널 앞 팔레스 호텔 지하에 있다는 약국
2) 대학로 방통대 정문 건너편 함초약국(2층에 소재 741-0370) 입니다.
3) 삼성정밀화학에서 수입 판매하는 헬릭소는 대형약국에서 구입가능합니다.
4) 충남 대전에 있는 대전한방병원과 같은 건물에 있는 혜화병원 내과에서도 미슬토 치료를 한답니다. 외래에서도 처방을 내어서 가정에서도 미슬토 주사를 놓을수 있답니다. 가격은 정확하지는 않지만 헬릭소 5ml를 이틀에 한번 주사하는데 한달분을 한꺼번에 처방해 준답니다. 가격은 한달분 5만원에서 6만원 정도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5) 기타 지방에 계신 분은 아직 서울을 이용하고 계십니다.
단, 아직 미슬토 주사에대한 국내 암 전문 선생님의 견해가 달라 치료받는 담당 선생님의 미슬토 처방전을 얻기가 힘들어 많은 분들이 다른 선생님의 처방전으로 미슬토를 구하여 시술받고 있습니다.
3. 미슬토를 주사하기 위한 주사기는 1cc이며, 가격은 100원 입니다.

4. '아브노바'보다는 '헬릭소'가 정밀하게 7단계로 되어 있고 다소 고가이긴
하지만 많은 사람이 찾고 있어 더 효과가 있을 것 같다는 의견이었습니다.
(참고로 원자력병원 백남선원장님이 '헬릭소'와 먹는 미슬토제 '엔킬'이라는 약을 쓰고 있습니다 - 위암쪽.)

5. 부작용은 주사 부위에 벌건 반점이 나타나는 것인데 이런 때는 투여 중지 후 전문의사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7. 미슬토의 효과 : 미슬토는 치료보다는 부작용경감,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미슬토를 쓰고 계신 의사선생님들께 유선상으로 여쭤봤는데 그분들의 말씀은 치료는 아니라고 하시더군요. 면역력 강화쪽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었으며 대부분 산부인과 선생님들이셨습니다. 하지만 유럽쪽에서는 분야 불문하고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분은 암에는 사용하지 않지만, 복수가 차는 질병(자궁내막염)에는 사용 한다고 시더군요. 미루어봐서 복수가 차는 경우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8. 미슬토 전문 시술 병원

1) 강서구 방화동 동인당한방병원 부설 '동인의원'(666-0141) 대체의학과 고병수 과장님이 하십니다.양의학을 전공했으며, 미슬토 외에 비타민고용량법, 커피관장 등 막스거슨 요법에 의한 식이요법, 기치료 등 다양한 것을 하십니다. 상담해보심도 괜찮을 것 같구요. 저의 경우 미슬토 헬릭소A를 기준으로 1mg 2주일치(6번)에 40,000원 조금 넘었던 걸로 기억됩니다.

2) 원자력 병원에서 근무하셨던 김영돈 선생님은 상계동에서 유방 클리릭 병원을 운영중이신데 그곳에서는 미슬토 주사 가격이 타 병원에 비해 월등 싼 것으로 압니다.자세한 내용은 김영돈외과 유방암크리닉'
http://youbang.mr4u.com/ 02-952-8822 으로 문의 바랍니다.

3) 강서 사랑의 치유센터 김 태식 원장님께서도 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해 미슬토 주사해 주셧으나 현재 폐업을 준비중이시고, 앞으로는 연구분야에 전념하실 계획입니다. lifeenpower.co.kr,
lifrpower@hanmail.net, (02-3664-6555)

4) 아마도 우리나라에 미슬토 요법을 전파하신 최초는 황성주 선생님 이신듯 합니다. 미슬토에 대한 좀더 자세한 내용은
황성주박사 사랑의 클리닉 -면역칵테일요법 www.lcc.co.kr
황성주박사 사랑의 건강마을 - 생식 www.healthvil.co.kr 를 참고하세요.

3) 현미차
*** 현미차 만드는 법
<기본재료>
*현미: 1홉(180cc)
*물: 8홉(1440cc)
<만드는 법>
① 현미를 노랗게 될 때까지 기름이 묻지 않는 후라이팬에서 잘 저어가며 타지 않도록 볶는다.
② 동시에 냄비에 물 8홉을 끓여 앞의 ①의 현미를 넣고 불을 끈다.
③ 5분간 그대로 둔다.
④ 현미를 채로 받쳐 내어 그 물을 마신다.
⑤ 위에서 말하는 차를 따라 넣은 다음에 또 재탕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그때는 물 8홉을 끓여서 그 속에 재탕할 것을 넣어 불을 약하게 약 5분간 끓인다. 5분 후에 앞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채에 받친다. 이것이 재탕법이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차를 섞어서 마셔도 된다.
<주의사항>
① 증상에 따라 먹는 양을 조절한다.
② 현미차는 다른 첨가물(설탕이나 꿀)을 절대로 섞어서는 안된다.
③ 야채스프와 현미차는 동시에 먹지 말고 15분 이상의 간격을 두고 먹어야 한다.
동시에 먹게 되면 효과가 반으로 줄어들게 되므로 이것을 반드시 지키도록 한다.

4)야채 스프
## 야채스프 만드는 방법
위에서 말한 메카니즘을 알아서 납득했으면 우선 실제로 야채스프를 만들어 보기로 한다.
<기본재료>
*무우: 4분의 1개
*무우잎: 4분의 1개 분(무우 잎은 잎이 있는 시기에 따서 햇빛이나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말려 보존하여 이용하도록 한다.)
*당근: 2분의 1개
*우엉: 4분의 1개 (작은 것은 2분의 1)
*표고버섯: 1장 (자연 건조한 것. 입수하지 못할 때는 날 것을 사서 건조시키도록 한다. 시판 되는 전기 건조시킨 것은 비타민 D가 다시 만들어진다.) 야채류는 시판되는 것도 무방하다.
<조리법>
① 야채는 호일에 싸두거나 물에 담가 두면 안 된다
② 냄비는 알루미늄으로 만든 것이나 내열 유리로 만든 것을 사용해야 한다.
③ 스프의 보존은 유리그릇이나 유리병을 사용하도록 한다. 그저 야채스프라고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법랑이나 기타 화학적으로 가공한 냄비는 결코 사용해서는 안된다. 법랑이나 기타 가공된 것은 그 재질이 녹아 나기 쉽다.
④ 야채는 너무 잘게 썰지 말고 좀 크게 껍질 채 썰도록 한다.
⑤ 야채의 양에 3배의 물을 붓는다.
⑥ 끓을 때까지 뚜껑을 열지 않는다. 끓었으면 불을 약하게 하여 1시간 동안 푹 끓인다.
⑦ 스프를 차 대신 먹는다.
⑧ 남은 스프 찌꺼기는 된장국이나 국수의 국물 속에 넣어 이용하면 된다.
⑨ 분재나 초목이 시들어졌을 화분주위에 스프를 부어 놓으면 좋다. 금방 초목이 싱싱해진다.
⑩ 정원에 있는 수목의 경우는 뿌리로부터 조금 떨어진 곳에 스프의 찌꺼기를 묻어두면 된다. 그러면 금방 정원수가 싱싱해진다.

*** 주의사항
① 야채를 너무 많이 먹으면 그만큼 효과가 더 많은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어디까지나 기본을 지키도록 한다.
② 다른 약초나 그 외의 식물 등을 혼합해서는 안 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청산가리보다도 강한 독성으로 변화하는 수가 있다. 앞에서 말한 기본 재료 이외의 것을 절대로 넣어서는 안된다.
③ 야채스프는 인체 속에 들어가면 화학변화를 일으켜 30가지 이상의 항생물질을 만든다.

**야채스프를 먹음으로써 생기는 일시적인 신체적 반응 (호전반응)
① 얼굴, 손발, 온몸에 습진이 나타나며 가려운 사람도 있다. 이 경우는 식용유를 바른다든가. 맨소래담을 바르면 좋다.
② 오랫동안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특히 일시적 반응이 강하게 나타난다. 또 아토피성 피부염이 있는 사람은 스프의 양을 줄이고 다음부터 서서히 조절해 가면 된다.
③ 두부 외상이나 뇌혈관 장애가 있는 사람은 2-3일 동안에 심한 두통이 나타나는 수가 있다. 그러나 결코 걱정할 필요는 없다.
④ 안과적인 증상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난다. 눈이 침침해지거나 눈 주위가 가렵기도 하다. 이것은 2-3일이면 그치게 된다. 그 뒤로는 시력이 좋아진다. 콘택트나 안경을 쓰고 있는 사람은 돗수가 낮은 것으로 하든가 될 수 있는 한 안경을 쓰지 않도록 한다. 틀림없이 시력이 좋아질 것이다.
⑤ 과거에 결핵이나 폐에 질병의 흔적이 있는 사람, 폐암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벌꿀과 무로 만든 기침을 멈추는 약(*제조법 참조)을 기침이 날 때마다 48시간 이상 먹고 나서 야채스프를 서서히 먹도록 한다. 야채스프를 먹게 되면 기침이 나게 되는데 이때는 걱정할 필요는 없다.
⑥ 부인과 질병이 있는 사람은 야채스프를 먹기 시작하면 허리가 무거워지거나 무질근한 느낌이 얼마 동안 계속된다. 그리고 일시적으로 대하가 많아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도 점점 나아지게 된다.
⑦ 혈압이 높은 사람은 야채스프를 먹기 시작하고 부터 1개월쯤 되면 혈압이 내려가므로 약도 3일째부터는 줄여 가도록 한다. 약은 1개월에 그치도록 한다. 약을 갑자기 끊게 되면 쇼크가생긴다. 그리고 쾌변에 주의하도록 한다.
이상 외에도 부작용과 같은 일시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수가 있는데 이것은 부작용이 아니다. 이것들은 모두 호전반응이므로 걱정할 것은 없다. 호전반응이란 것질병이란 신체의 컨디션이 치유되어 갈 때 일시적으로 악화되는 것 같은 증상을 나타내는 것을 말한다
5) 티벳버섯
안녕하세요. 티벳버섯에 관한 자료를 찾아서 올립니다. 근데 아무리 뒤져봐도 이게 다입니다. 두군데서 짜집기한거구요. 좀 상세히 되어 있고 한분은 몇년전에 직접길러본분같았습니다...
@티벳의 종균 버섯에 관한 이야기
*종균 버섯
- 이 버섯은 티벳의 스님들이 키우는 버섯으로서 폴란드의 어느 교수가 인도에서 5년동안 근무하였는데 그 곳에서 간암으로 고생하던중 스님으로부터 버섯 치료를 받고 완쾌되어 가져오게된 건강 발효 식품입니다.....
효력
1. 항생제를 만들어 내고 몸속의 염증을 없애준다.
2. 몸속의 항체를 교체하면서 조절해 준다.
3. 동맥속의 찌꺼기를 없애주고 혈압조정 및 심장병에 효력이 있다.
4. 취장, 간장, 비장의 질병을 고쳐준다.
5. 위장, 대장, 십이지장을 깨끗이 해주며 혹을 없애준다.
6. 담낭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담석을 녹여준다.
7. 신장기능 강화 및 방광기능 강화 등을 통하여 소변을 조절해 준다.
8. 노화방지 및 몸의 상태를 조절하고 피곤함과 스트레스를 없애준다.
9. 몸에 필요한 모든 비타민이 들어있다.
*배양법
1. 두수저 정도의 버섯에 250ml의 그냥 우유를 넣고 24시간 동안 실내에서 배양
2. 24시간 배양후 나무 또는 플라스틱 수저로 플라스특에 걸러서 걸른 종균액을 복용
3. 조리에 있는 버섯을 흐르는 찬물에 씻어 내고 다시 플라스틱(아니면 투명한 유리컵이 더 좋습니다) 담아 다시 250ml의 그냥 우유를 부어 24시간 동안 배양하는데 이때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컵위에 가제나 랩을 씌우세요(랩의 경우 이쑤시개로 숨구멍 5-6개 뚫으세요~~ 살아있는 거니까요)
4. 발효가 잘 되면 버섯이 위로 올라 와서 보글보글 거린다는데 이때가 가장 적당하다고 합니다.
5. 버섯은 계속 증식하므로 다른 분들께 나눠줄수도 있습니다. 버섯의 양이 많아지면 우유의 양도 많아야 됩니다.
6. 필요이상으로 오랜시간 배양을 하게 되면, 우유 윗부분이 노랗게 변색이 되고 맛도 시간과 비례해서 시어진다고 합니다. 보통, 정상적으로는 약간 쉰듯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취향에 따라 꿀이나 설탕 요구르트등을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먹는법
1. 버섯 배양한 우유를 20일 동안 취침전에 복용한다.
2. 20일간 복용하고 10일을 쉰다.
3.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몸의 질병이 나을 때까지 반복한다.
*주의점
1. 10일동안 쉬는 동안에는 매일 버섯을 씻어주고 우유를 부어 주어야 한다. 우유를 주지 않을 경우 버섯이 검게 되어 죽어버린다.
2. 쇠붙이(수저, 조리대등)나 사람의 손이 닿으면 절대로 안된다.
3. 배양할 때는 냉장고에 넣지 말고 싱크대 위등 실내온도에서 배양한다.바람이 잘 통하고 그늘진 곳이 최적입니다. 그리고 가능한 햇빛은 피해주세요
4. 장시간 외출시에는 발화시킨후 우유를 조금 넣어 냉장고에 보관한다.(이건 무슨 말인지 모르겠더라구요... 되도록 하지마세요...) 그리고 또 다른 방법(장시간 집을 비우거나 버섯을 더 이상 배양하지 않으려고 할때는 버섯을 깨끗이 씻어서 우리텁에 가제나 랩을 씌워서(물론 숨구멍뚫구요..) 냉장고에 보관을 할때 (우유는 금지입니다) 버섯홀로 한 몇일간은 버틸수 있다고 합니다.

*나누기
건강한 버섯을 17일간 배양하면 2배로 불러난다. 이때 반으로 나누어 분양하도록한다
이상입니다. 티벳버섯을 분양해서 기르시고 있는분들 앞으로 기르실 분들 다들 한번씩 읽어 주시면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요즘 너무 바빠서 늦게 글을 올립니다.
오프라인 정말로 유익한 모임 이었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모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드린 티벳버섯의 음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20일동안 복용을 하고 10일간 휴식을 하여야 합니다.
휴식을 취하는 동안 매일매일 우유를 갈아주고, 버섯은 씻어주어야 합니다
2. 17일간 배양을 하면 2배로 늘어납니다..
그러면 가족들과 분양하여 나누어 복용을 하십시요
3. 절대 쇠붙이나, 사람의 손에 닿지 않게 주의하십시요
4. 매일매일 버섯은 씻어 주십시요
5. 꼭 복용날짜와 휴식날짜를 체크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일 이상 복용할 경우 부작용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좀더 궁금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저의 메일이나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티벳버섯의 신비에 관해서는 저희 회사 연구소에서 진행중에 있습니다..
연구 결과가 나오면 게시판에 올려드리겠습니다...
꼭 티벳버섯의 복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들 힘내세요......

6) 느릅나무 껍질 달인 물 (이거 많이 하시죠? 경제적이구)

예로부터 느릅나무뿌리껍질은 종창이나 종기를 고치는 약으로 이름높았습니다. 상처나 종기로 인해 곪는 데에는 느릅나무 뿌리껍질을 짓찧어 붙이면 신기하다 할만큼 잘 낫습니다.
느릅나무 껍질에 들어있는 성분은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탄닌질, 그리고 많은 양의 점액질입니다. 씨에는 쓴맛 나는 물질이 더 들어 있습니다. 뿌리 껍질은 작은창자와 방광근육의 운동을 강화하여 대변과 소변을 잘 나가게 하고 강한 염증 없애기 작용, 그리고 약한 기침멎이 작용이 있습니다. 한방이나 민간에서 뿌리 껍질을 달여서 위염, 위궤양 등에 써왔습니다
열매와 잔가지를 위암치료에 쓰기도 합니다. 느릅나무뿌리껍질을 달여서 먹고 암환자의 상태가 호전되었다는 사례가 더러 있습니다.
(동의 보감) 에는 느릅나무뿌리껍질의 약성에 대해 이렇게 적혔습니다.
"성질은 평하고 맛이 달고 독이 없다. 잘 나가게 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대소변이 통하지 못하는 병에 주로 쓰인다. 오줌을 잘 나가게 하고 장위의 사열을 없애며 부은 것을 가라앉히고 5림을 풀리게 하며 불면증, 후합증을 낫게한다. "
끓이는 방법
느릅나무는 소주컵 한컵조금 못되게 넣구요...
물의양은 2리터정도로 다리는 시간은 센불에서 물이 팔팔 끓고 난후...
약한불로 15분정도 더 달입니다..
(첨에는 30분정도 달였는데 너무 진하더라구요..하다보니 요령이 생겨서^^*)
느릅나무양도 진하다 싶으면...조절하세염~~~
저흰 하루 네번정도 드세요...
머그컵에 반컵정도로해서요.....

7) 바위솔(와송) 요법
바위솔은 오래된 기와지붕 위나 깊은 산 바위 위에 자라고 있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잎은 살이 찌고 버들잎 모양으로 줄기를 둘러싸고 무더기로
납니다. 가을철에 작은 꽃이 줄기 끝에 이삭처럼 모여서 핍니다.
지붕의 기와 위에서 자라는 모양이 소나무 잎이나 소나무 꽃을 닮았다고 해서 와송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여름철에 채취하여 말려서 약으로 씁니다.
바위솔은 요즘에 위암을 비롯한 소화기 계통의 암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민간에 알려진 약초입니다.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열을 내리며, 출혐을 멈추게 하는 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이 와송 역시도 제가 아버지 계실때, 가끔씩 투병정보를 교환할때 있어 다른 분들께서 하신다고 하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간혹 효과를 보았다는 사람이 있는 것으로 보아 꽤 높은 항암효과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8) + 암 환자의 운동 요법
+ 암 환자의 운동 요법
준비 운동
(1) 목적
① 체온을 상승시켜 호흡, 혈액순환, 관절, 근육 등을 운동하기 적당한상태로 만듭니다.
②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를 예방합니다.
③ 운동능력의 향상을 준비합니다.
(2) 운동종목 : 스트레칭 제조, 가볍게 걷기

(3) 준비운동의 효과
① 근육의 신축성과 탄력이 좋아져서 상해를 예방합니다.
② 호흡순환계의 기능이 활성화되어 필요한조직에 영양분과혈액을 충분히공급해 줍니다.
③ 세포조직 및 기관에 필요한 에너지 생성이 활성화되어 피로를 막아 줍니다.
④ 몸 속에 수분이 많아짐으로써 탈수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⑤ 신경계와 내분비계의 조절능력이 향상되어 움직임이 좋아집니다.

(4) 준비운동 방법
전신의 신진대사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관절의 가동범위를 크게 해 주기 위하여, 스트레칭 체조나 가볍게 달리기 등의 운동을 6~8분 정도 합니다.

* 스트레칭 운동
이 체조는 자주 사용되는 근육군들을 풀어줌으로써 일상생활 중에 생길 수 있는 압박과 긴장감을 풀어주며, 신체활동을 용이하게 해 줍니다. 호흡은 자연스럽게하며, 각 동작 후에는 2~3초간 휴식을 취합니다. 이 체조의 총 소요시간은 약 8분 정도입니다.

* 체조 시 알아두셔야 할 사항
1. 이 체조는 안정되게 천천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2. 이 체조는 통증을 느끼지 않는 범위에서 합니다.
3. 정확한 자세로 10~15초간 머물러야 합니다.
4. 동작은 균형을 좌.우 그리고 상.하 고르게 해 주어야 합니다.

* 스트레칭 동작 방법
1. "목에 긴장을 풀고 좌.우 차례로 5번씩천천히 원을 그리며 돌린다"
2. "양손을 깍지낀 채머리위로 최대한 뻗는다"
3. "엉덩이 뒤에서 양손을 깍지낀 상태로 최대한 뒤로 보낸다"
4. "머리 뒤에서 왼손으로 오른팔 팔꿈치를 잡고 오른쪽 옆구리가 늘어나도록 당기고, 왼쪽도 팔을 바꾸어 동일한 요령으로 실시한다"
5. "가슴 앞에서 오른발을 앞. 뒤로 각각 10회씩 천히 돌려주고, 발을 바꾸어 동일하게 실시한다"
6. "왼쪽 발바닥을 지면에 댄 채 장단지가 당겨지는 느낌이 들 정도로 엉덩이를 벽 쪽으로 천천히 들이민다. 이 자세를 유지한 후 다리를 바꿔 동일하게 실시한다"
7. "양손으로 몸 뒤에서 틀을 잡고 상체를 앞으로 천천히 밀어 자세를 유지한다"
8. "등을 대고 누워서 양손으로 왼쪽 무릎을 잡아당긴 자세를 유지한 후 다리를 바꿔 실시한다"
9. "양손으로 머리 뒷부분을 잡고 양다리는 무릎을 구부려 세운다. 머리가 지면에서 30cm 정도 떨어지도록 머리를 끌어당긴 채 정지동작을 유지하며 호흡을 멈춘다"
10. "양팔과 양다리를 가능한 한 최대로 뻗은 자세로 정지한다"

9) 복부(腹部) 된장 습포법
▶방 법(方法)
1. 일본된장 한 공기를(배 위에 얹어도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뜨거운 물에 개어서, 따로 뜨거운 물에 짠 타월을 3겹으로 접은 위에 두께 6mm정도로 된장을 펴는데 그 주위는 3cm이상 비워둔다.
2. 된장 위에 거즈 한 겹을 덮고 배꼽을 중심으로 하여 거즈 쪽이 배에 붙도록 한다.
3. 배꼽에는 미리 직경 3cm 쯤 되게 자른 엽서 두께의 종이로 배꼽을 덮어 된장이 배꼽에 들어가지 않게 해둔다.
4. 뜨거운 물에 짠 타월 2매를 배 위에 얹고 그 위에 기름종이 같은 것으로 덮고 ▲TOP
(물이 묻지 않게 하기 위함) 이불을 덮어 된장이 식는 것을 방지한다.
5. 배를 데우는 타월은 식으면 곧 갈아도 된다.
6. 된장으로 배를 데우는 습포는 4시간 이상 계속한다.
7. 이 사이에 대변을 쉽게 보게 하기 위해 항문 속에 바셀린 같은 것을 바르거나 미온수(微溫水)를 30∼50cc 주입해 둔다.
8. 요즈음은 전기열로 배를 데울 수 있는 찜팩이 나와 있어 이것을 배에 얹어 두면 배를 데우는 타월은 필요 없게 된다. 곤약 두 장을 소금물에 데쳐서 타월에 싸서 데운 타월 위에 놓으면 2시간 이상 따뜻하다.
9. 된장습포를 해서 복통이 일어나면 변통이 일어난 것이므로 그 때에 붕어운동을 하면 많은 변을 보게 된다
10. 된장습포는 할 때마다 술잔 하나 정도의 새 된장을 섞어서 다시 개어서 쓰되, 된장에서 나쁜 냄새가 나면 버리고 새것으로 바꾼다. 이왕이면 완전히 새 된장으로 바꾸는 것이 더욱 좋다.
11. 한국 된장은 염분이 많아 좋지 않으므로 일본 된장을 쓴다. (일본 된장은 시장에 있다.)

▶주 의(注意)
1. 많은 대변을 보고 나면, 묽은 미음이나 갈탕(설탕을 탄 갈분 암죽)을 먹어 장을 채워 두어야 한다. 미음이나 갈탕을 먹는 일은 심한 설사 끝에도 하는 것이 좋다.

2. 된장습포로 피부가 허는 사람은 메밀범벅을 붙이는 것이 좋다. 이것은 한 홉(약 150g)의 메밀가루(새것)에 5g의 식염을 넣고, 처음에 소량의 물로 잘 개어 다음에 뜨거운 물을 부어 범벅처럼 개어서 천에 펴서 배에 붙인다.
▶효 능(效能)
된장습포는
① 열이 내린다.
② 변통이 된다.
③ 호흡이 쉬워진다.
④ 소변이 잘 나온다.
⑤ 복수가 빠진다.

10) 목욕요법
약초 목욕법
약초 목욕에 사용되는 재료는 무궁무진하다. 인삼을 비롯해서 인삼,자단향, 육두구, 박하, 소금, 어성초,쑥, 솔잎, 청주, 표고버섯, 자소엽 등 실로 여러 가지 재료를 이용할 수 있다.
인삼에는 유기게르마늄이 250-320ppm이나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효과 있다 욕탕의 열감, 부력, 수압에 의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자율신경을 조정해 주기때문에 신진대사가 증가하고 몸이 풀어지며 기초체력이 튼튼하게 다져지고 피부에 탄력과 윤기가 주어진다. 진정작용과 진통작용의 이점까지 얻을 수 있다.
자단향은 붉은 색 향나무다. 이 물에 입욕하면 몸에서 향기도 나고 몸이 가벼워지며 신경통, 관절염 등을 치료할 수 있다. 육두구라는 방향성 한약재로 약초목욕하면 몸에서 향기 나고 혈액순환이 무척 좋아지며 손발, 하복부의 차디찬 냉증이 저절로 가시고 식욕이 증진되면서 소화까지 잘 된다.
박하목욕도 몸에서 향기가 날 뿐 아니라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소화기능을 강화한다. 감기 예방에 좋고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소금은 삼투압에 의하여 체내에 쌓였던 노폐물이 잘 빠져 나오며 냉증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 혈액순환 촉진작용과 소염, 살균작용도 뛰어나다. 따라서 냉증이 심한 경우나 류머티스, 관절염, 변비, 비만해소,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다.
어성초 목욕은 몸 안의 독소를 빼낸다. 그래서 몸이 가쁜해지고 어깨결림이나 요통을 없앨 수 있으며,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살균작용이 뛰어나 피부질환을 없앨 수도 있다.
쑥 목욕은 냉증을 없애고 각종 부인병에 효과가 있다. 특히 생리통이 심한 것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으며, 평소에 걸핏하면 복통을 호소하는 경우나 추위를 유난히 타는 노인들, 혈액순환 장애로 손발이 저리거나 통증이 있을 때도 좋다.
솔잎목욕은 혈액순환을 좋게 한다. 피부가 매끄러워지고 내장기가 편안해 지며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복에 좋다.
청주목욕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의 피로를 풀며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항피부염 효과가있다. 그래서 근육통이나 전신피로를 풀며, 숙면을 유도하고,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피부를 윤택하게 한다.
표고버섯목욕은 피부미용에 매우 좋으며, 자소엽 목욕은 감기 예방과 신경 안정 효과가 있다. 심신이 편안해지고 스트레스가 가시며, 피부에 탄력이 생겨 한결 젊어진 느낌을 준다.
이런 것이 약초 목욕법이다. 소금목욕이나 청주목욕 같은 것은 특수한 방법을 쓰기도 하지만 그 외의 약초 목욕법은 온탕반신욕과 더불어 시해하면 된다
숯 목욕법
숯가루 열탕욕
숯가루 열탕 목욕은 숯이 가지고 있는 강력한 독의 흡착력과 함께 숯으로 인해 높아진 물의 알칼리 성분의 상승 작용으로 제독효과는 탁월해진다.
온몸을 한꺼번에 청소한다는 것은 현실적 요법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이념적 지표로 보는 것이 온당하리라 본다. 물론 전술한 장청소와 간청소가 온몸 청소에 상당히 근접한 훌륭한 용법임이 분명하지만 목욕요법 또한 무시할수 없는 방법이다.
여기서 온몸 청소란 우리 인체 전신에 분포되어 있는 200만개의 땀구멍을 통해 체내의 독을 대청소하자는 의미에서 필자가 임의로 선택한 용어이다.
신장의 부담을 크게 덜어준다는 차원에서 오히려 '신장 청소'라고 부를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내건강비법. 김용판,우리출판사).
목욕통에 42∼43℃정도의 물을 2/3쯤 채우고 숯가루 1~2되를 잘 푼 후, 통 속에 들어간다. 물의 온도는 서서히 올리며 이때 명치 부위까지 잠기게 한다. 목욕방법은 반신욕을 원칙으로 하나 폐암인 경우는 가슴 부위까지 물에 잠기게 한다.
10분 정도 지나면 땀이 나게 되는데 이때 얼음물에 적신 수건으로 얼굴을 계속 닦아주는 한편, 배와 발바닥을 손으로 천천히 주무른다. 이때 명치에서부터 배꼽 아래 단전 부위까지를 지름으로 하여 복부 전체를 손가락으로 지압해 주는 복부 지압법을 계속하면 제독에 매우 효과적이다.
목욕 시간은 30∼40분 정도로 하고 목에 감은 물수건은 차가운 상태를 계속 유지시켜 준다. 그리고 목욕 공간은 시원한 공기가 통할 수 있게 너무 밀폐시키지 않도록 한다.
목욕 30∼40분이 지난 후에는 37℃의 따뜻한 물을 끼얹은 다음 찬물 샤워로 목욕을 끝낸다.
숯가루는 가라앉혔다가 재사용할 수 있으며 숯가루와 함께 참나무 진액의 목초액이나, 소나무가 있는 양지바른 곳에서 채취한 질 좋은 황토를 사용해도 좋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숯 목욕과 황토 목욕을 번갈아 하면 더욱 유익하다.
그러나 주의할점도 있다. 고혈압, 저혈압, 심장병 환자나 몸이 극도로 쇠약한 사람, 뇌졸중 등의 중환자 경우에는 상태를 보아가며 실시하되, 목욕물의 온도를 조금 낮추고 시간도 조정하는 것이 좋다.
다만 반드시 머리 부위를 차게 해 주어야 한다. 그리고 혹 환자가 실신하는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통 밖으로 나오게 한 다음 찬물에 적신 물수건으로 심장과 팔다리와 얼굴 부위 등을 골고루 마사지해 주면 된다.
목욕이 끝나면 생수나 녹즙 또는 과일이나 소량의 천연 소금(죽염이 좋다)을 섭취하여, 땀으로 배출된 수분과 비타민 C, 염분 등을 보충해 주어야 한다.

11) 감잎차 만드는 법(면역요법)
면역요법은 환자 자신의 면역체계를 자극하여 암을 공격하게 하는 것이다.
신체는 생존하기 위하여 투쟁을 계속하며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와 같은 외부의 침입자들로부터
수시로 공격을 받는다. 공격에 대한 일차적인 주요 방어막은 피부와 점막이지만, 일단 이러한
방어막이 허물어지면 면역기능이 활동하게 된다.

면역기능을 암치료에 응용한다는 것은 정확히 말하면 면역계로 하여금 신체내의 암조직을 적으로
인식하게 하여 면역세포가 공격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면역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암환자들에게 사용하는 대표적인 자연제제로는 상어연골과
버섯류가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류를 함유한 인삼과 녹차, 감잎차도 여기에 포함된다.

▶감잎차 만드는 법
어떤 종류의 감잎이라도 상관이 없다.
감잎이 싱싱하고 좋을 때 오전 11시에서 1시 사이에 감잎을 딴다. 깨끗한 감잎을 맑은 날 2일,
흐린 날 3일간 그늘에서 말린다. 마른 감잎은 주맥을 제거하고 약3㎜정도로 잘게 썬다.
찜통에 물을 끓이고 나서 감잎을 1분30초 동안 찐다.
찐 감잎을 부채로 30초 동안 식혀서 물기를 제거한 후 다시 1분30초 동안 찜통에 찐다.
그리고 나서 대나무 바구니(금속용기는 사용하지 말 것)에 널어서 그늘에서 보관할 수 있을 정도로
건조시킨다.
감잎을 찌지 않고 보관하거나 찔 때 금속 용기를 사용하면 비타민C가 파괴된다.
찐 후에 부채로 물기를 말리는 것은 비타민C가 물방울에 용해되어서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12) 식이요법 (무염식 식이요법)

이 것은 암사연에 초보암가족 게시판에 있는 글 중에 제가 보기에

괜찮은 것 같아서.......퍼와 봤습니다. 정보는 공유 해야 할것 같아서요
이 글도 어디선가 퍼온 것 같네요 아마도...... ^^;;

채준석

------------------내용--------------------

간암 포기 판정을 받으신 분을 포함한 여러분이 이 방법으로 암을 극복한 사실을 직접 찾아가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렇다고 이 방법이 치료효과가 높다고 이야기 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그보다는 이 방법이 성공하지 못할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그럼에도 이 방법을 추천하는 것은, 이 방법으로 여러 암환자, 간경변등의 난치병을 치료한 환자들이 있다는 사실 즉 재현성이 있다는 사실만은 확인했기에, 다른 방법이 없으신 상황이라면 한번 고려해보시라는 것이지요.

분명히 아주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사용하다 실패한 것도 사실입니다.
어떤 환자들은 이 식이요법이 매우 힘들어서 스스로 포기한 경우도 있을 것이고, 어느 정도의 치료효과에 자신이 완쾌되었다고 오판하여 너무 일찍 일방적으로 중단해서 그럴 수도 있고, 너무 늦게 이 방법을 사용해서 늦었을 수도 있고, 이 방법이 아주 일부분의 환자군에게만 제대로 작용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조사도 자료도 전혀 없었습니다. 앞으로 우리의 몫이지요.

실낱같은 희망들 속에서 자신 혹은 자신의 가장 소중한 분에게 꼭 맞는 것을 찾는 것은 앞으로도 상당기간 암환자 자신 혹은 가족의 몫일 것입니다. 어느 누구도 다른 이의 목숨을 대신 살 수 없는 것처럼, 이 방법입니다라고 권해드릴 수 없는 것입니다. 목숨을 담보로 한 결단은 자기 자신이 내려야만 하는 것입니다.


-----------------------------------------------------
방법 개요

이 방법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암세포가 살기 좋은 몸의 상태를 완전히 변화시켜 정상세포가 자라기 쉬운 몸의 상태로 만들면 암세포는 자연히 죽는다는 전제 하에, 암환자의 체질을 정상세포가 잘 자라는 체질로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러기 위해, 인간의 몸을 구성하는 식이요법으로 몸 상태를 바꾸어나가는 것이다.
이 방법은 크게 다섯 가지로 구성된다. 첫 번째로 단순하지만 절대적인 식이 요법과, 두 번째로 환자의 신체적/정신적 절대 안정(오직 먹고 자기), 세 번째로 처방약, 네 번째로 1일 2회 이상의 배변을 통한 독소제거, 마지막으로 독실한 신앙이 그것이다.

가. 식이요법

식이요법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염식이라는 점이며, 죽, 녹즙, 물, 영양식 그리고 알부민/비타민 주사로 구성된다.

1) 식사는 죽으로 하는데, 1일 현미찹쌀(10수저), 현미쌀가루(7수저), 검정콩 볶은 가루(3-5수저), 검정 참깨가루(3-5수저), 율무 볶은 가루(3-5수저)를 무염으로 죽을 써서 1회 1공기(250ml)씩 1일 5-8회로 나눠서 섭취한다. 당뇨가 있는 경우에는 현미찹쌀 대신 보리쌀 볶은 가루를 10-12수저로 대체하고, 간성혼수가 온 경우에는 단백질 섭취를 피해야 하므로, 검은콩을 완전히 제외한다. 또한 배변에 문제가 있는 경우와 소화장애가 있을 때 검정콩을 빼거나 줄이고 그만큼 검정깨의 비율을 높인다.
2) 녹즙은 살짝 데친(뜨거운 물에서 5-10초 정도) 미나리와 사과를 섞은 것으로 1회 1컵(150ml), 매일 2-3회를 먹는다. 이때 미나리와 사과는 녹즙 낸 상태에서 1:1로 섞는다. 식이요법 초기에 미나리 녹즙이 먹기 역하면 사과의 비율을 높게 했다가, 점차로 사과의 비율을 줄여 1:1로 한다.
3) 물은 황색 옥수수(토종옥수수)를 볶아서 달인 물을 이용해서 약을 복용한다.
4) 영양식으로 남자는 붕어, 여자는 잉어 12Kg, 햇볕에 말린 표고버섯 2kg 등을 건강원에서 즙으로 내서 90개를 냉동상태로 보관하여, 1회 150ml씩 1일 3회 한 달씩 매달 복용한다. 소화와 배변에 문제가 없다면 검정콩 한 되를 추가하고, 사상체질 구분상 음인이 확실하거나 비위가 약하면 생강, 대추를 약간 추가한다. 이 때 표고버섯의 외양은 하품이라도 상관이 없으니, 농약을 치지 않는 것으로 고른다.
5) 그 외 어떠한 음식도 섭취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6) 암환자가 이 식이요법을 따르면, 죽 힘이 붙기 전까지는, 대부분의 경우 체력이 감퇴되므로, 아미노산(영양제)주사를 1주일에 1-2회 맞도록 한다.(의사와 상의 후)
7) 간관련 질환 환자의 경우 아미노산(영양제) 주사의 용량을 적은 것으로 해야 복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매달 혈액검사를 해서, 알부민 수치가 3.5 이하로 떨어질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알부민을 쓰도록 한다. 만일 복수가 찬 경우에는 아미노산 주사는 맞지 않고 알부민 주사만 맞도록 한다.
8) 가정에서 영양제나 알부민 주사를 받는 경우 가정 간호사제도가 있으므로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나. 절대안정
다음으로 환자의 신체적/정신적 절대안정을 들 수 있다. 환자는 어떤 활동도 금지되며, 소량의 죽을 1일 5-8회 먹고 식사 후에는 잠을 자서 몸의 회복을 도와야 한다. 일은 물론 모든 대외 할동도 금하고 절대안정을 취해야 한다.

다. 약
이미 기술한 황색옥수수를 달인 물에 처방 한약재로 만든 약을 먹는다.
=> 약을 얻는 방법은 지금 걱정하지 마세요. 정말 한달간 열심히 위의 식이요법을 성공적으로 지키고 앞으로도 그럴 수 있다면은 그 약은 곧 구할 수 있게 될테니까요. 또한 약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식이요법이니까요.

라. 1일 2회 이상의 배변
제독을 위해 1일 2회 이상의 배변을 하여야 하며, 배변이 어려울 때에는 검정콩의 비율을 줄이고 검정참깨의 비율을 그만큼 늘인다. 특히 간과 관련된 질환의 경우에는 최소 3-4회 간성 혼수인 경우에는 4-5회 배변해야 한다. 요구되는 횟수만큼 배변이 어려우면, 피마자기름이나 참기름을 한 수저씩 마시거나, 락툴로스 재제를 복용한다.

마. 독실한 신앙심
이 방법으로 성공을 거둔 사람의 대부분은 독실한 신앙인이라고 한다. 신앙의 힘으로 자신의 투병 의지를 다지고, 내적 혹은 외적 스트레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사람이 특히 성공적인 결과를 보이므로, 절대자에 대한 믿음과 계속적인 기도가 도움이 될 수 있다.

3. 일반적인 환자의 상태 변화

이 식이요법을 하는 환자들 중 성공적인 경우에는, 초기 2-4달 동안에는 몸무게가 1달에 2-6 Kg씩 빠지고, 이후에는 그 체중이 유지되다가 종양의 영향력이 한풀 꺽이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다시 몸무게가 증가하기 시작한다고 한다. 성공적인 경우에, 약 4달간 식이요법과 약 복용을 하면, 일단 체질이 친종양 상태에서 친정상세포 상태로 변화된다고 본다. 2-4개월이 되도록 특별한 효과가 없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는 것을 권한다.

--------------------------------------------------------------
이 방법이 대부분의 사람에게서 효과를 본다면 얼마나 좋겠습니다. 어떤 장담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정말 궁하다면 통할 수도 있겠지요.


-------------> 위의 내용에 보충한 글


좋은 정보 주신 분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아는바로는 이 요법은 무염식이요법의 일종으로서 수십년의 임상으로 얻어진 경험처방에 속합니다.
그러므로 논리적인 뒷바침이나 설명이 조금 허약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나름대로 제가 확인한 바로는 놀라운 효과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말기암 환자에게 적용이 가능한 흔치 않은 처방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긴 내용이라서 그런지 오타가 있어서 한 군데 수정할 곳이 보였습니다.

1.내용중 죽쑤는 재료중에서 현미 쌀가루는 <쌀가루>가 아니고 현미 <쌀겨>입니다.
현미를 도정할 때 나오는 것이 쌀겨입니다. 보통 짐승 사료로 쓰입니다.
도정하는 곳에 가면 그냥 얻을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만들 경우에는 현미를 사서 믹서기에 반쯤 채워넣고 갈면 쌀겨가 벗겨져 나옵니다.
이것을 채로 쳐서 쌀겨만 씁니다.

2.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약간 보충설명을 할까 합니다.

1) 1일 5-8회로 나눠서 섭취하는 이유: 소화를 돕기 위해서 입니다.
소화가 불완전하면 혈액이 탁해지기 때문입니다.

2) 간성혼수가 온 경우에는 단백질 섭취를 피해야 하므로, 검은콩을 완전히 제외한다고 했는데
이유는: 간성혼수는 혈액에 요산이 많이 쌓이기 때문으로 간과 신장의 해독기능이 불완전한 것이 원인이 됩니다. 콩은 단백질이 많으므로 소화기능이 약한 환자의 경우 단백질의 불완전한 소화로 인해 혈액에 요산이 쌓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배변에 문제가 있는 경우와 소화장애가 있을 때 검정콩을 빼거나 줄이고 그만큼 검정깨의 비율을 높입니다.

3) 녹즙중 미나리를 살짝 데쳐서 쓰는 이유는:
미나리에는 가끔 기생충이 붙어있기 때문입니다. 밭에서 기른 미나리(=불미나리,밭미나리)는 데치지 않고 그냥 써도 됩니다. 미나리는 중요한 간기능 회복제 겸 해독제입니다.
또 사과는 놀라운 항암제입니다.

4) 황색 옥수수(토종옥수수)를 볶아서 달인 물로 약을 복용하는 이유는:
경험적으로 그 약을 먹을 경우 가끔 구토를 일으키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이 때 황색 옥수수 다린물로 약을 복용하면 구토하지 않고 약을 복용한다고 합니다. 다른 옥수수도 쓸 수 있겠지만 황색 옥수수가 가장 효과가 좋았다고 합니다.
물론 수입 옥수수는 절대 금물입니다. 유전자 변형 작물이 많습니다.
절대 토종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냥 물로 먹어도 되고
상황버섯이나 영지 다린물 같은것으로 먹어도 크게 유익합니다.

4) 영양식으로 붕어나 잉어를 먹는것은 체력 보강을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원칙으로는 모든 육식을 금합니다. 체력이 좋으면 먹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이 식이요법중에는 체력이 저하된다고 합니다.
체력을 보강한다고 여기에서 유황오리같은 것을 먹는 것은 절대 금합니다.
이 요법과 맞지 않고 상충됩니다.

5) 환자의 활동을 금하고 안정을 취하도록 하는 것은 이 요법의 핵심입니다.
그리고 매우 연구할 가치가 높은 중요한 특징으로 보입니다.
환자가 머리 속으로 이것 저것 생각하는것 자체가 <암세포를 정상세포로 바꾸는 몸의 자가회복작용>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근육을 움직이는 것도 이 회복작용에 방해된다고 합니다.

편안하고 안정된 마음이 이 요법의 필수요건입니다.
그러므로 마음의 안정을 취할 수 없는 성격이나 불안한 성격, 까다롭거나 신경질적인 성격, 배타적인 성격 등의 사람은 이 요법으로 성공할 확률이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깊은 신앙심으로 안정된 사람이라면 그만큼 치료의 확률이 높다고 하겠습니다.


수시로 살구씨, 호박씨, 호도, 해바라기씨 등의 견과류를 간식으로 먹는 것을 권합니다.
알려진대로 살구씨에는 암세포 독성물질이 들어있어 암세포를 녹이고 다른 견과류도 비슷한 작용을 하고 영양도 많습니다.



여러 환우분들께 좋은 행운이 계시기를 기원합니다.


<암환자가족> 드립


13) 비타만 C 요법


환자의 주호소인
식욕부진/허약감, 통증, 수면장애에 많은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1)비타민 c 의 효능으로는
콜라겐을 생성하여 콜라겐 분해효소에 의해 정상세포가 해리되는것을 막아 암세포가 조직을 침범하는 것을 최대한 억제하고, 항산화작용으로 정상세포의 파괴를 막으며
산화된 비타민 E를 재생한다고 합니다.

2)중추신경계와 정신적인 작용
암 환자는 대부분 불안이나 우울의 증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암이란 질병자체가 환자의 죽음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예기 불안이나 우울로 작용하여 환자의 식욕부진을 촉진시키며 혈액-뇌 장막이 약화되어 신경 독성 물질이 뇌로 축적되어 다양한 반응으로 피로등을 증가시킵니다.
이때 비타민 C 의 농도가 증가하게 되면 혈액-뇌 장막이 강화되어 신경독성 물질이 뇌로 가는것을 차단한다고 합니다.

3)암이나 암 치료와 무관한 통증
심혈관 질환이나 당뇨병이 잇는 환자에서 흉부 통증이나 말초 혈과 통증을 호소하는데 이들 통증은 동맥경화증에 의해 작은 혈관이 막히거나 혈관 경련에 의해 생기는데 비타민 C의 작용기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Ca-phospholipid(용해 안되는 물질)을 Na-phosphlipid(용해되는 물질)로 변환시켜 동맥경화증을 감소시키고, 히스타민 분비를 막아 혈관 경련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끝으로 비타민 C가 모든 암에 효과가 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가격이 싸고 환자의 증상조절에 효과가 있으므로 말기 암환자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듯 하며, 단 경구용 비타민 C는 충분한 혈중 농도에 도달하지 못하므로 반드시 암 치료 효과를 얻으려면 주사용 비타민 C를 쓰는것이 바람직 하다는 염창환 선생님의 발표내용이었습니다.



14) 생식요법 (요법이라 하기엔 ㅡ.ㅡ 조금 그렇지만 소개를 해봤습니다)

[생식요법]


하루에 한 끼씩이라도 생식하면 몸의 체질이 바뀐다.

면역력 증가¸ 각종 질병 예방·개선·치료하는 생식요법.


▣ 각 사람마다 생식의 효과가 차이가 나는 이유

(1) 효과가 빠른 경우 비료에 해당되는 경우이다. 비료를 주면 나무가 잘 자란다. 나무가 영양실조에 걸렸을 때는 더욱 효과가 좋다.

(2)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는 경우 씨를 뿌리는 경우다. 씨를 뿌리고 나면 결실하기까지 기다림과 인내가 필요하다.

(3) 호전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씨를 뿌리기 위해 밭을 가는 과정이다. 돌과 자갈이 많은 곳일수록 밭을 가는데 고통이 따를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것이 완치의 지름길이다. 다른 길은 없다.


▣ 생식의 9가지 효능 -자신에게 맞는 처방 받은 후 실천

물론 효능이 있다고 해서 모든 사람에게 다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로 혈압이 높아진 경우는 비만이나 짜게 먹어서 고혈압이 된 케이스에 비해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그런 경우는 상담을 해서 스트레스 관리를 병행하면 해결된다. 그러므로 생식은 상황에 맞게 적절한 처방을 받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1) 건강식 : 성인병을 예방하고 만성피로나 병은 없는데 몸이 아픈 상태를 말끔히 없애준다. 3개월 정도 습관이 되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시켜 준다.

(2) 암 예방식 : 생식의 상용자 중 암이 발생했다는 보고를 들은 적이 없다. 암 예방식으로 생식을 능가할 것은 없다. 암의 재발 방지를 위한 최상의 식사이며 암 환자의 식이요법용으로 가장 좋다.

(3) 치료식 : 성인병 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 당뇨병이나 알레르기성 비염¸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위장병이나 간염¸ 지방간 등은 3개월이면 결과를 체크할 수 있다. 치료 효과가 장기적으로 나타나는 이유는 생식이 질병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효과보다는 치료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열매보다 뿌리에 초점을 맞춰다.

(4) 다이어트식 : 저렴한 대용식으로 저절로 건강해지고 정상회되면서 다이어트까지 된다.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하루 두 끼 2∼3개월이면 5kg¸ 5∼6개월이면 10kg이 감량된다. 이후 하루 한 끼씩 생식을 하면 다시 살이 찌지 않는다. 물론 개인에 따라 체중변동은 다르다.

(5) 미인식 : 피부가 고와지고 윤기가 나며 몸매가 아름다워진다.

(6) 대용식 : 아침을 거르는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한 최상의 식사이다. 생식으로 아침을 하면 공복감도 없어질 뿐 아니라 오전 내내 정신이 맑다.

(7) 성장식 : 성장기의 자녀들¸ 특히 병치레를 자주 하는 어린이를 위한 최상의 식사이다.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건강한 체질로 바꿔주며 성장을 촉진시킨다. 키가 잘 안 크는 어린이에게 최상의 성장식이다.

(8) 효도식 : 갱년기 여성은 물론 모든 노인들에게 가장 좋은 식사. 치매가 예방되고 맑은 정신을 유지하도록 해준다. 검은머리가 다시 나고 시력이 좋아지는 경우까지 있다.

(9) 아카데미식 : 수험생의 학습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며 연구직 근무자의 연구능률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창조적인 능력이 필요한 직종이나 예능계통의 전문인에게 큰 도움이 된다.


▣ 생식 만드는 법, 먹는 법

(1) 재료

① 유기농 재료를 구한다 : 유기농법은 일체의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적 퇴비만을 사용함으로써 토양을 알칼리성으로 기름지게 하여 토양 내 미생물의 번식을 촉진하고 식물에 충분한 천연 미네랄과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공법. 토양이 식물을 만들고 사람이 그 식물을 먹으니 식물이 결국 사람의 몸을 만든다는 점에서 유기농법은 인간에게 가장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는 방법이다. 그러므로 생식을 하고자 한다면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곡류¸ 채소¸ 과일류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건강한 방법일 것이다.

② 통곡식과 채소류를 가급적 여러 종류로 : 가능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신선한 원료들을 준비한다. 생식의 재료는 어육류는 배제한 곡채식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가급적 전체식품 즉 잎¸ 뿌리¸ 줄기 등이 다 포함되고 곡식류의 경우 도정하지 않은 통곡식이어야 한다. 채소류의 경우 녹색채소¸ 황색채소¸ 담색채소 등이 모두 포함된 식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③ 정제하지 않은 전체식품으로 : 전체식품이란 식품이 가지고 있는 모든 부분을 먹는다는 것을 뜻한다. 뿌리에서 잎¸ 줄기¸ 열매까지 다 먹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모든 부위가 가지고 있는 영양이 다르기 때문에 그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기 때문이다. 특히 껍질에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미량의 영양소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껍질을 벗기지 말고 전체를 다 먹는 것이 꼭 필요하다. 껍질째 먹게 되면 섬유질이 많아 정장작용 및 노폐물¸ 독소물질 배출작용에도 유익하며 많이 씹게 되므로 침 속의 소화효소가 적절하게 분비되어 소화를 돕고 뇌를 자극하여 두뇌활동에도 좋은 효과를 갖는다

④ 가급적이면 재료는 신선한 것으로 : 식품은 수확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식품이 가지고 있는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계속 감소된다. 그러므로 생식을 할 때는 항상 신선하게 보존한 것을 선택하도록 하며¸ 너무 오랫동안 저장하면서 먹지 않도록 하고 가급적 제철식품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이렇게 만든다

현미를 비롯한 5종류 이상의 곡류를 준비한다. 준비한 재료를 각각 깨끗하게 씻어 밖에서 돗자리나 보자기를 깔고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말린 다음¸ 고슬고슬하게 잘 건조된 재료를 가정용 분쇄기나 방앗간을 이용하여 가루로 만든다. 한편 제철 채소로 신선한 상태의 녹색채소¸ 담색채소와 황색채소(합하여 5가지 이상이 되도록 한다)¸ 버섯류¸ 해조류를 구입한 뒤 역시 깨끗하게 씻어 둔다.

(3) 먹는 방법

생수 200ml에 준비한 가루(주로 통곡식) 약 30∼40g 정도를 타서 잘 흔든다. 준비한 녹색¸ 담색¸ 황색 채소를 함께 섭취한다. 한 끼 섭취량은 400∼500g 정도. 채소의 비율은 녹황색채소 약 200g¸ 담색채소와 근채류¸ 버섯류¸ 해조류 합하여 200∼300g 비율로 한다. 필요에 따라 채소는 된장이나 소스를 찍어 먹어도 좋다. 채소를 많이 씹어 먹기가 어려운 경우라면 즙을 내 마시도록 한다. 물은 가능한 생수가 바람직하며 기호에 따라 두유나 요구르트에 타서 먹을 수 있다. 생식은 하루 세 끼를 해도 문제가 없으나 생식요법만 하기 어려운 경우 하루 한 끼 정도만 해도 좋다. 위장기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처음부터 많은 양을 시작하는 것보다 아주 적은 양부터 서서히 시간의 여유를 두고 적응시켜나가면서 생식의 양을 늘려나가도록 한다.

생식을 일반 가정에서 만들기 위해 재료를 건조시키는 방법을 천일 건조방법이라고 하는데 이 건조방법은 건조기간이 길어 건조시키는 과정에서 각 식품들이 가지고 있는 영양소들이 파괴되거나 감소할 수 있다. 가장 좋은 건조방법은 영양소 손실이 거의 없도록 하는 동결건조방법이지만 일반 가정에서는 할 수 없다. 만일 직접 집에서 생식을 만들기 어렵다면 동결 건조방법으로 만들어진 생식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시판하는 제품 중에는 열풍 건조한 제품이 있는데 이 경우에는 건조과정에서 뜨거운 바람을 통해 건조시키는 것이므로 식품의 영양소 파괴가 일어난다. 특히 제조된 제품의 경우 믿을 만한 회사 제품인지¸ 유기농인지¸ 품질관리는 잘 되고 있는지¸ 잔류농약검사¸ 중금속 검사¸ 대장균검사 등이 잘 이루어졌는지를 확인해보는 것도 필요하다.

(4) 추천할 만한 생식재료

① 곡류(현미¸ 수수¸ 율무¸ 차조¸ 콩¸ 검은깨) : 대부분 건조된 상태로 시판되는 곡류는 말려서 빻아 가루로 먹거나 미싯가루처럼 물이나 꿀¸ 과즙 등을 넣어 먹는다. 팥빙수를 만들 때 미싯가루를 뿌려 먹듯이 간 곡류를 고명처럼 음식에 뿌려먹는 것도 좋다. 갈아 놓은 여러 곡류를 혼합해 경단처럼 만들면 훌륭한 식사대용식이 된다.

② 채소류(케일¸ 당근¸ 우엉¸ 솔잎¸ 호박¸ 무¸ 신선초¸ 쑥¸ 유자) : 채소나 과일류는 생식하기에 가장 좋은 식품이다. 가능한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채소¸ 과일을 구입하는데 잔류 농약 성분이 의심스러울 경우 씻는 물에 식초를 조금 떨어뜨려 잠깐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씻으면 농약 성분을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 각각의 채소를 채 썰어 상추나 깻잎과 같이 잎이 넓은 채소에 싸서 된장이나 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야채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끼면서 생식을 할 수 있다. 과일 주스를 먹을 때 갈아 놓은 곡류 가루 예를 들면 콩가루 등을 뿌려 먹어도 좋다.

③ 버섯류(표고버섯¸ 영지버섯) : 말려서 가루로 만들어 먹는다.

④ 해조류(미역¸ 김¸ 다시마) : 말려서 가루로 만들어 먹는다.



== 주부생활 '건강'에서


15) 숯 요법 read:252


숯의 효능
옛날부처 숯가루를 약용으로 사용한 기록은 「동의보감」에 수록되어 있으며 지사제, 정장제, 해독제 등으로 활용해 왔다. 그리고 우리에게 친숙한 민간요법과 한방요법으로 면면히 이어져 왔다.
한방에서는 백초상이나 송인묵등 숯가루를 약으로 사용해 왔다. 백초상은 솥부뚜막 밑에 붙은 그을음이고 송인묵은 소나무 태운 그을음으로 만든 일종의 숯가루이다.
이런 좋은 숯가루가 가정의 상비약 구실을 했고, 이밖에도 한약재를 숯으로 만들어 조제해 왔다.
민간용법으로는 고기 재가루, 미꾸라지 재가루, 풋감 재가루, 마늘 숯가루, 뽕나무 숯가루, 잣 숯가루, 참외 재가루 등이 즉효약으로서 전해져 왔다.
미국에서도 먹는 숯가루 제품이 FDA에서 식품으로 승인되어 슈퍼 등에서 캡슐정제로 판매될 정도로 숯의 효능, 효과를 인정하고 있다.
이경순 교수는 그의 논문에서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의 모든 독성 성분을 제거하는데 숯가루가 제일 훌륭한 건강보조식품이 될 수 있고, 유해물질과 공해에 찌든 현대인은 매일 흡수된 유해물질을 제거, 해독하기 위하여 매일 한 숟가락의 숯가루 복용을 권하고 있다.
미국은 미국약전에서 활성탄을 공인된 약으로 인정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대한약전에서 약용탄을, 그리고 이웃 일본도 일본약전에서 똑같이 약용탄을 흡착제, 약물중독이나 자가중독, 그리고 장 이상 발효의 독소해독에 사용한다고 되어 있다.
심지어 숯가루의 위력을 체험한 아프리카인들 사이에는 <까만 마술사>라고 별명이 붙어 있다고 한다.
우리 나라에서는 숯가루를 먹는 요법이 오랜 세월에 걸쳐서 주로 설사, 소화불량, 가스 찬 데, 위경련, 소화성궤양, 이질, 대장염 등에 이 요법을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 활용되어 왔다.
그러나 이제는 공기오염, 수질오염, 가공식품 범람, 식품의 농약문제 등이 심각한 지경에 이르고 있고, 이 숯가루에 뛰어난 독성 해독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진 이상 앞으로는 그 활용술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숯의 제조 과정
참나무를 숯가마에 넣고 공기의 공급을 차단하기 위해 숯가마를 밀폐한 뒤 약 5박6일간 1,000°C~ 1,200°C의 열을 가한 후에 숯을 얻을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작은 구멍들이 생깁니다 이렇게 하여 공기를 완전 차단하여 만든 것이 흑탄(검탄)이라고 한다
숯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이 작은 구멍들이 많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숯 가마를 열고 공기를 불어 넣어서 600°C ~ 900°C의 온도에서 같은 공정을 한번 더 거치게 하는데, 이 과정을 활성화라고 한다. 이렇게 하면 숯 1g당 내부 표면적이 300㎡, 즉 100평정도의 미세한 구멍이 생게 되는데 바로 이런 구멍들이 냄새와 세균들을 흡착하게 된다. 구멍이 작고 많을수록 좋은 숯이라고 항 수 있다.
이렇게 다시 한번 활성화 시켜서 모래를 덮어서 열을 식힌 것을'백탄' 이라고 하는데 이때 발생하는 연기를 냉각하면 목 가스와 유출액이 분리되고, 유출액은 적흑색 액체인 목초액과 흑색 액체인 목타르가 나온게 된다. 숯은 열로서 나무속의 수분과 가스를 뽑아내어 탄화된 것이다.

숯의 특성
①숯가루는 무취, 무미, 무해, 가격저렴, 특효성 등의 특성이 있다.
②의학적으로 흡착제, 해독제, 진통제, 해열제, 항암제 등 효능이 있다.
③숯은 특별한 약성분이라기 보다 뛰어난 흡착성을 활용하는 것이다.
④숯가루의 미세한 다공질이 장내의 부패한 단백질이나 지방분의 찌꺼기, 부패 가스 등을 흡착시킨다.
⑤과일이나 야채에 잔류되어 있는 농약성분이나 중금속 등을 흡착시킨다.
⑥가공식품의 색소, 식품첨가물, 인공조미료 등의 유해성분을 흡착, 제거한다.
⑦몸 안에 독성성분을 숯가루가 제독해 주므로 해독처리를 하는 간장과 신장의 기능이 활성화 되어 몸의 피로도 없어지게 된다.(단일 제재로 숯을 능가할 해독제는 없다는 외국학자도 있다.)
⑧숯가루는 먹은 후 빠르게 독성성분을 흡착, 제거하는 효능을 갖고 있다.
위와 같은 숯가루의 흡착력을 이용하여 내장을 깨끗이 함으로써 혈 액과 체액을 깨끗이 하여 자연 치유력, 면역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이고, 이렇게 하면 혈색도 좋고, 피부도 윤기가 나며 장이 원인이 되는 질병을 해소할 수 있다.
⑨복용이나 외용으로 사용해도 인체에 해를 주지 않고 부작용이 없다.
그러나 숯가루 복용시 물에 개거나 물에 희석하여 먹어야 한다. 가루를 그대로 먹을 경우에는 기도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에 상처가 개방된 곳의 중간에 거즈를 넣고 사용하지 않으면 문신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⑩몸에 해로운 것은 흡착, 제거하지만 몸에 이로운 영양분은 전혀 흡수되지 않는다는 연구보고가 있다.
⑪외상과 염증 부위에서 세균과 분비물, 고름, 진물을 흡착한다.
⑫위 속에서 위액과 염산을 흡착한다.
⑬약과 같이 복용하면 약성분은 모두 흡수해 버린다.
⑭알콜, 게소린, 파라치온, 페놀, 니코틴, 몰핀 등 80여 가지의 화학약품이 흡착 가능하다는 실험결과가 증명되었다.
⑮숯가루 복용 후 1분 이내에 독성성분, 불순물을 흡착하는 특징이 있다.
?체온의 온도에서 흡착성이 가장 강하며 고온 상태에서는 흡착성이 떨어진다.
?숯가루의 흡착력이 약한 물질은 식염과 철이다.

일상생활에서 숯의 효과
음이온의 효과
숯에는 음이온을 증가시키는 작용이 있는데 음이온은 부교감신경에 영향을 주어 기분을 안정시키고 몸의 긴장을 이완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나무가 많은 숲이나 바닷가에 가면 기분이 평온해 지는데 이것은 음이온의 효과이다. 주위에 숯을 두게 되면 음이온이 증가되고 양이온을 중화시켜 공기가 균형을 취하는 상태가 되어 피로의 감소, 평온한 수면을 할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침대 밑에 숯을 놓아두고 잠을 자면 머리가 맑아지고 숲속에 온 것 같은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숯이 가지고 있는 탄소가 음이온을 완전히 방전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500만년 이나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고고학회에서 역사 유물의 연대를 측정하는데 탄소 연대 측정을 해서 유물의 연대를 밝히는데 사용하기도 한다.

원적외선 방사 효과
원적외선은 생명의 빛이라 불리며, 혈액순환 촉진, 신진대사 촉진, 세포기능 활성화, 생육촉진 작용, 물분자의 활성화 및 숙성효과가 있다.

전자파, 수맥파 차단 및 공기정화
숯은 우수한 흡착성과 도전성, 축전성이 있어 가전제품의 뒤편이나 옆에 두면 유해 전자파를 차단하거나 흡수해 주는 효과가 있다. 전자파는 자극. 발열 작용이 있어 우리 몸의 수분의 온도를 높이고 요통, 변비 등, 원인 모를 병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된다.
숯은 다공질로서 미생물의 서식처가 되며 특히 유기물의 분해력이 뛰어난 방선균이 잘 살기 때문에 공기 중에 오염된 성분이나 유해한 불순물을 흡착해서 분해하여 공기를 정화시키고 냄새를 제거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정수·정화 탈취 작용
숯은 실내의 수분, 잠잘때 흘리는 땀등을 순식간에 흡수하여 불순물을 분해하며 또한 숯의 미네랄 성분이 수질을 정화하고 물 입자를 작게 하여 물을 정화시켜 준다
숯이 강력한 정수작용을 하는것은 숯 내부가 다공질로 되어 있는 구조 때문이다. 방독마스크에도 숯이 들어 있고 병원에서 사용하는 링거액의 물도 숯으로 여과한 것이다.

습도조절 효과
고온에서 구워진 숯은 수분을 거의 함유하고 있지 않다. 더구나 숯은 미크론 단위의 미세한 구멍이 고밀도로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훌륭한 제습 및 습도조절효과를 가지고 있다.
건조한 스폰지가 물을 깨끗이 흡착하듯이 주위의 습도를 줄여주고, 또 너무 건조하면 수분을 방출하여 습도조절을 자연스럽게 해 준다. 더구나 최근의 집들은 보온을 위하여 벽의 차단성을 높이고 있기 때문에 결로(結露:외부온도와 내부온도의 차이를 벽에 생기는 물방울, 이슬맺힘)가 많이 생겨 피해를 쉽게 받고 있다.
원래 나무와 흙이 주된 건축자재였던 시절에는, 건조기에는 갖고 있던 수분을 토해내고, 장마철에는 습기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었다.
오늘날 주택 구조는 보온 단열을 위하여 외부와 차단되고 있어 옛날 가옥처럼 틈으로 들어오는 바람도 거의 없다. 그러므로 겨울에 난방을 끄고 자도 아침까지 상당히 보온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말은 바꾸어 말하면 오염된 공기와 습기도 빠져나가지 못하는 곳이라는 말도 된다.
당연히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이와 같은 현대주택의 구조상 결점을 알고 있다면 공기의 환기와 숯의 생활화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될것이다.

방부 효과
숯은 유체도 썩지 않도록 하는 강력한 방부작용을 한다. 약 2100년이나 지난 마왕퇴 고분에서 발굴된 유체가 사후 4일 밖에 되지 않은 것처럼 보였다고 한다. 이 말은 다시 말하면 숯은 오랜 세월이 지나도 미생물이나 곰팡이 등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한다는 뜻이 된다.


집 먼지, 진드기 제거효과
집 먼지, 진드기는 감기에 주원인이다. 집안에 수백 마리가 서식하며 곰팡이균과 더불어 유독성 발암물질을 생성하고 있다. 또한 이불,베개,침대시트 등에도 수만 마리씩 번식하는 진드기의 배설물은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피부염 등의 원인이 된다.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 기침, 가려움증 등이 잦다면 집 먼지 진드기가 원인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집먼지, 진드기는 숯을 이용하여 퇴치할 수 있다.
우리일상생활에 다양한 방면으로 쓰이고 있는 숯의 효능에 대하여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참숯을 실내에(평당 3Kg)에 두면 공기를 신선하게 만든다.
-참숯을 침실,침구에 사용하면 노화방지, 질병을 막아 준다.
-참숯은 수도물을 정화하여 미네랄 워터로 만들어 준다.
-참숯은 냉장고 속의 냄새와 부패가스를 막아 신선한 음식물로 유지 한다.
-김치통에 참숯을 넣어 두면 김치가 맛있고 싱싱하게 된다
-목욕물에 참숯을 넣으면 알카리 온천수가 된다.
-자동차 안에 참숯을 놓으면 곰팡이, 오염정화, 전자파를 차단한다.
-쌀통(쌀20Kg당 참숯 1Kg)에 넣으면 쌀벌레가 발생치 않는다.
-과일 야체를 참숯과 같이 물에 담구어 두면 농약과 유해성분을 제거 한다.
-튀김기름에 참숯을 넣으면 튀김이 바삭하고 기름의 산화를 억제한다.
-밭에 숯가루 뿌리면 연작피해와 병충해를 예방하여, 수확이 증대된다.
-가축 사료에 숯가루를 같이 넣으면 육질개선 및 가축의 질병을 예방한다.
-수족관에 참숯을 넣어주면 물고기가 활력이 넘친다.
-참숯으로 숯불구이를 하면 원적외선 작용으로 고기가 부드럽고 맛있 게 구워진다.
-참숯은 연소시에 유해가스(다이옥신등)가 발생하지 않는다.
-찻물을 끓일때, 참숯을 넣어서 끓이면 차와 커피가 맛있어 진다.
-야채를 데칠때 참숯을 넣으면, 야채가 무르지 않고 색상과 맛이 좋아 진다.
-먹는 숯가루(챠콜)는 간, 장, 피부질환, 체중조절에 탁월하다.

숯가루(챠콜) 복용
옛날부처 숯가루를 약용으로 사용한 기록은 「동의보감」에 수록되어 있으며 지사제, 정장제, 해독제 등으로 활용해 왔다. 그리고 우리에게 친숙한 민간요법과 한방요법으로 면면히 이어져 왔다.
한방에서는 백초상이나 송인묵등 숯가루를 약으로 사용해 왔다. 백초상은 솥부뚜막 밑에 붙은 그을음이고 송인묵은 소나무 태운 그을음으로 만든 일종의 숯가루이다.
이런 좋은 숯가루가 가정의 상비약 구실을 했고, 이밖에도 한약재를 숯으로 만들어 조제해 왔다.
민간용법으로는 고기 재가루, 미꾸라지 재가루, 풋감 재가루, 마늘 숯가루, 뽕나무 숯가루, 잣 숯가루, 참외 재가루 등이 즉효약으로서 전해져 왔다.
미국에서도 막는 숯가루 제품이 FDA에서 식품으로 승인되어 슈퍼 등에서 캡슐정제로 판매될 정도로 숯의 효능, 효과를 인정하고 있다.
데이비드 쿠니박사는 「Activated Charcoal」이라는 저서에서 진통효과, 해열효과, 농약성분 제거효과는 물론이고 위염, 위궤양, 간염치료와 예방에도 유효하다고 기술하고 있다.
이경순 교수는 그의 논문에서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의 모든 독성 성분을 제거하는데 숯가루가 제일 훌륭한 건강보조식품이 될 수 있고, 유해물질과 공해에 찌든 현대인은 매일 흡수된 유해물질을 제거, 해독하기 위하여 매일 한 숟가락의 숯가루 복용을 권하고 있다.
미국은 미국약전에서 활성탄을 공인된 약으로 인정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대한약전에서 약용탄을, 그리고 이웃 일본도 일본약전에서 똑같이 약용탄을 흡착제, 약물중독이나 자가중독, 그리고 장 이상 발효의 독소해독에 사용한다고 되어 있다.
심지어 숯가루의 위력을 체험한 아프리카인들 사이에는 <까만 마술사>라고 별명이 붙어 있다고 한다.
우리 나라에서는 숯가루를 먹는 요법이 오랜 세월에 걸쳐서 주로 설사, 소화불량, 가스 찬 데, 위경련, 소화성궤양, 이질, 대장염 등에 이 요법을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 활용되어 왔다.
그러나 이제는 공기오염, 수질오염, 가공식품 범람, 식품의 농약문제 등이 심각한 지경에 이르고 있고, 이 숯가루에 뛰어난 독성 해독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진 이상 앞으로는 그 활용술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복용 숯가루의 선택
숯도 원목의 종류에 따라서 참나무 숯, 소나무 숯, 잡목 숯, 건축 폐자재 숯, 톱밥 숯, 야자껍질로 만든 활성탄, 비장탄 등 여러 종류의 숯이 있지만 의학적으로 야자껍질로 만든 아주 흡착력이 강한 활성탄과 참나무 소나무 숯가루가 복용 제품으로 주로 시판, 유통 보급되고 있다.
열분해과정을 거친 숯에 600∼900℃의 수증기를 사용하여 미세공이 많게끔 활성화시킨 약용탄인 활성탄이 흡착력은 뛰어나지만 역시 우리 나라 사람들은 산과 들 어디에나 있는 소나무로 만든 숯가루가 신토불이로 좋을 것 같다.
흡착력은 조금 약할지 모르지만 소나무의 정기와 약성을 엑기스로 만든 소나무 숯이 우리 체질에 맞지 않을까 생각한다.
국내에서 숯가루 연구와 체험사례를 많이 연구한 이정림 실로암 건강생활연구원장은 우리 민족과 생활을 같이 해온 한국 재래종 소나무 숯을 제일로 권장하고 있다.
그리고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고온에 구운 참숯 백탄이나 비장탄은 무척 단단하여 톱날이 들지 않을 정도로 금속 같기 때문에 미세한 분말로 만들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고르게 분말로 하지 않으면 위와 장의 내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까 주의를 요한다.

숯가루 복용방법
숯가루는 하루에 한두번 물 한컵과 함게 마시는데 한번 먹는량은 한숟갈(약10g정도)를 식간에 복용한다. 복용시 야간의 올리브유를 섞어서 먹으면 장을 깨끗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숯가루는 다양한 합성물로 제조한 것보다 자연 그대로 물에 타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먹을 때의 편의를 위해 과립으로 만들어 시판하는 것도 있다.
식간이나 최소한 식사 30분 전 공복에 복용한다. 식후에는 식중독이나 독물 복용시를 제외하고는 안먹는 것이 좋으데, 식후에는 영양소를 숯가루가 흡수하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다만, 다이어트 목적이라면 식후에도 복용할 수 있다.
변비가 있는 사람은 물을 조금 많이 마시고 설사가 있는 사람은 물을 조금 적게 마시는 것이 좋다.

복용 숯가루의 약효
①소화기관의 발효 이상으로 가스가 가득 찬 경우, 위염, 위궤양, 장염, 소화불량. 설사에 응용한다. 악취 배변, 입 냄새, 입안 염증에도 좋다.
②간기능을 조정하는 역할, 간염, 간경변, 황달에도 응용한다.
③각종 염증과 그에 따른 발열에 효과가 있다.
폐렴, 방광염, 신장염을 비롯해 자궁염, 임파선염과 기타 부위의 화농성 질환에 응용할 수 있다.
④체내, 체외적 독소의 해독작용, 대사 장애로 체내 독소 축적, 독소가 원인이 된 관절이나 국소 통증, 농약 등 각종 공해에 따른 중금속 중독, 독버섯 중독, 약물 중독 등.
⑤지혈, 진통 작용이 있다.
각종 훌혈성 질환에 응용하여 지열 효과를 높인다.



16) 인산가 죽염 활용법

1. 죽염은



인산 김일훈 선생이 암치료용 신약으로 발명하여 널리 보급된 죽염은 소금의 효능을 극대화 시킨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자랑할 수 있는 죽염은 질병치료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을 주어 근래에 한민족에게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인산 선생 아들이 죽염 산업을 일으킨 뒤로 민간요법이니 전통비법이니 거짓말로 유래를 설명하는 것은 다 날조한 황설로 발명자의 공로를 가로챈 부도덕 상혼의 극치일 뿐입니다. 동의보감이니 본초강목이니 두리뭉실 인용하는데 그건 속임수에 불과한 것으로 죽염에 관해 원리과 제조법 효능을 서술한 문헌은 인산 김일훈 선생의 저서 신약(神藥)이 유일합니다. 모든 업자들의 광고 효과로 전국에 죽염이라는 신물질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지만 거짓 유래설로 발명자인 선생의 이름은 안타깝게도 아는 이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발명자의 이름은 묻혀졌다 하더라도, 죽염이 근래에 유행된 뒤 뛰어난 효험으로 인해 최근 국내외의 많은 학자들의 연구와 임상실험 등에 의해 그 새로운 효능이 속속 발견되고 있습니다.




2. 죽염의 재료와 제법



죽염은 서해안 천일염을, 지리산 왕대나무에 담고 황토로 입구를 봉한 뒤, 철통에 넣어 철성분이 함유되게 소나무 장작불로 굽습니다. 구워진 소금기둥을 잘게 분쇄하여 앞의 방법처럼 재차 굽는데 구워지는 횟수가 거듭될 수록 대나무의 죽력 성분이 소금속으로 스며들어 감로정(甘露精)의 단맛과 깊은 맛을 지니게 됩니다.



죽염은 매번 구울수록 그 색깔이 짙어지는데 9회를 굽고 9회째에는 1500도 이상으로 고열처리하여 구워낸 죽염은 청황적백흑 오색을 다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고열과 고압으로 잘 구워진 죽염은 자주빛을 띠게 되며 이와 같이 자주빛이 감도는 죽염을 자죽염이라 하여 최상품으로 칩니다.






3. 죽염의 특성



죽염은 중금속 독성에 대한 중화력이 있으며, 냉풍(冷風)·한열(寒熱)·사기(邪氣)를 몰아내고 근골(筋骨)을 단단하게 한다고 인산선생의 저술 신약(神藥)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4. 죽염의 용도



죽염은 인체면역력을 높이고 해독작용을 하며 어혈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소금품질의 고급화가 이루어 지면서 요리용으로도 죽염을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으며 건강증진 효과로 인하여 간장, 된장, 고추장등 기존 소금이 들어가던 전통 장류에도 죽염을 사용합니다.



목욕이나 세면시 죽염을 푼 물을 사용하면 미용효과가 있으며 피로할 때 죽염을 푼 물에 발을 담그고 마사지를 하면 죽염의 피로회복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무좀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치약으로도 사용되는등 죽염의 알려지지 않은 효과와 효능은 이제까지 알려진 효과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5. 소금 과다섭취 문제와 죽염



현대의학에서는 "염분의 과다섭취가 건강을 해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화학염이나 오염된 소금이 아닌 양질의 소금을 적량만큼 섭취를 하는 것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죽염은 문제가 될 수 있는 각종 유해성분을 특별한 과정과 불로서 제련하여 인체에 가장 이상적인 소금으로 만들어 놓은 것으로 부산대 식품영양학과 박건영 교수팀이 최근 발표한(2000년 3월 7일 국민일보,부산일보 등) 논문에 따르면 일반소금보다 죽염이 노화방지와 암억제 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죽염 활용법 : 죽염의 효능은 사리장의 효능과 일치한다.

간단히 말하면, 죽염의 약성에 서목태와 유황오리, 유근피와 밭마늘의 약성이 첨가, 합성 되면서 배가 된 것이 사리장이다.

사리장 대신 죽염을 쓸 경우 죽염 1티스푼을 식수나 생강 달인물로 삼켜도 되고, 조금씩 침으로 녹여먹어도 된다.

밭마늘을 쪽으로 내어 껍질 째 후라이 팬에 기름없이 구운 다음 껍질을 벗겨 사리장이나 죽염에 찍어먹는다.

피부에는 사리장이나 죽염 분말을 그냥 뿌려도 되고 침으로 녹여 발라도 된다. 아니면 깨끗한 생수에 죽염 분말을 진하게 녹여 가제 수건으로 두 겹 거른 다음 죽염수로 쓴다.

눈병이 났을 경우 안약병에 죽염수나 사리장을 넣어 눈에 한방울 씩 떨어뜨린다.

비염이나 축농증인 경우 분무기로 코 속에 하루 2∼3 차례 뿜어주거나 밤에 잠잘 때 솜에 찍어 한쪽 콧구멍에 넣어 두고 아침에 빼 내고 다음날 밤에 다른쪽 콧구멍에 번갈아 끼워둔다. 아니면 숟가락에 죽염수나 사리장을 담아 콧구멍에 갖다대고 킁 하고 코로 들이마셔 죽염수가 코 속에 들어가게 한다.

기관지염에는 사리장을 조금씩 삼키거나, 알맹이 죽염을 수시로 빨아먹으면 목의 염증이 낫는다.

잇몸 질환에는 사리장을 머금고 있거나 손가락에 죽염을 찍어 잇몸부위에 자주 발라주고, 칫솔에 죽염을 찍어 이를 닦아주면서 물로 헹궈내지 않고 삼킨다



17) 포도요법

포도요법

근래에 와서는 사계절 내내 포도를 먹을 수 있다. 그러나 뭐니뭐니 해도 제철에 난 포도가 제일 좋다. 특히 우리나라 기후는 여름과 겨울의 기온차가 심하고, 맑은 날이 많아 양질의 포도를 생산할 수 있는 풍토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자연요법 하면 대체로 민간인이 미신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사실은 많은 자연요법이 선구자적 의학박사들이나 식품영양학자들에 의해 개발되고 있다.

자연요법이 가장 성행하고 있는 독일은 포도요법 역시 성행하고 있다. 포도요법의 중심인물로는 뮌헨대학의 헬만 리다 박사와 마틴 체라 박사를 들 수 있다. 포도는 피를 정화하여 난치병이나 암을 치료한다. 류머티스나 신장질환 등 현대의학으로는 잘 치유되지 않는 질병에도 유효하다. 아래에 포도요법의 실천방법을 소개한다.

1. 포도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2,3일간 단식을 한다. 단식하는 동안은 깨끗한 물을 1일 2리터 정도 마신다(알칼리 이온수라면 더욱 좋다). 그리고 약 1리터의 미지근한 물에 비누를 조금 풀어 관장을 한다.

2. 단식이 끝나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생수 또는 알칼리 이온수를 1,2컵 마신다. 그리고 30분 정도 지나 포도를 먹는데 껍질과 씨까지 잘 씹어먹는다. 목에 잘 넘어가지 않는 것은 뱉어버린다. 오전 8시부터 시작해서 오후 8시까지, 2시간마다 7회 먹는다. 포도식은 1,2주간 계속하며, 만성병인 경우에는 1,2개월 계속한다. 이 포도요법은 체중 감량법으로도 안전한 방법이다. 먹는 양은 최초 1회에 30~100그램 정도로 시작하여 소화능력에 따라 조정한다. 체질에 따라 다르나 1일 최저 450그램, 최고 1.8킬로그램이다.


18) 제독요법 (막스거슨 요법, 레몬 관장 등등)

아래는 www.fingers.co.kr (핑거스님) 홈페이지에 있는 자료입니다 커피 관장 뿐아니라

같은 맥락으로 통하는 제독요법에 대해서 자료를 올려봐요.

=================================================================================

핑거스님의 자료

잘 아시겠지만 암치료에 있어서 해독작용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암세포가 뿜어내는 독소와 우리몸안에 쌓인 수술, 항암요법, 방사선치료등의 잔류독소들이 우리의 체질을 황폐하게 만들고 있기때문에 현대의학이든 대체의학이든 이독소 제거는 필수적입니다.

물론 말씀하신대로 관장을 자주하게되면 장의기능이 무력하게 되어져서 연동능력이 극히저하되어 나중에는 스스로 대사작용을 원활하게 하기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그상태는 고정적이 아니라 차후, 횟수를 줄이고 정상적인 배변훈련을 거치면 자연적으로 고쳐집니다. 저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경험한것입니다.
또한 관장을 자주하다보면 담도의 자극과 결장부위의 잦은 염증으로 인해 양쪽 옆구리가 심하게 뒤틀리며 남은 가스로인해 거북할 경우가 많이있습니다. 이럴경우에는 현미베이크(현미차라고도 하지요)를 뜨거운 물에 꿀과함께 타서마시면 놀랄정도로 빨리 통증이 가라앉습니다. 그외에도 많은 부작용이 따릅니다.

그렇지만 중요한 것은 이 모든 부작용과 단점이 몇배이상이 된다할지라도 암의 전이와 진행을 막아주는 거대한 역활을 수행하는 해독작용에는 비할바가 되지않습니다.
그렇습니다. 지금현재 우리 환우들의 가장민감한 관심은 그저 몸에해롭고 또 몸에 이로운것을 따지는것이아니라 조금 무리가따를지라도 그것을 감수하고 무서운 암세포와의 싸움이라는 큰줄기에 편승해서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이기는길을 찾는것입니다.

물론 제가말한 이방법이 원칙은 아니겠죠? 하지만 이것을 원칙으로 믿고 실행하는 그런 판단과 선택의 시간이 암을 이깁니다.
가장두려운것은 우리의 선택과 판단이 암의 진행과 발호를 쫒아가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분명한 신뢰가 바탕이 되어 주어야 하겠죠?

각설하고, 커피관장 하는 방법은 거슨요법식으로 유기농 커피가루를 두스푼 면수건에 싼후 정수된물(이온알칼리수)1000cc를 붓고, 3분간 팔팔끓인후, 약한불에서 15분동안 가열한다. 그후, 체온정도로 식힌후 관장통에 따른후(700~800cc)용기내의 공기를 다빼낸후 항문에 주입, 관장한다.
이때 주의할것은 시중의 청결관장이나 다른 관장과같이 장내에만 청소하는 역활이 아니고 유문을 거쳐 간을 자극하기때문에 왼쪽이아니라 오른쪽으로 몸을 누이고 왼쪽무릎을 가슴으로 바싹붙여주고 오른쪽다리는 쭉펴준다. 이런자세가 되었을때 간에 가장편하게 관장액이 도달할수있다. 관장중에 아~~하고 소리를 내주는것은 우리몸의 순간적인 거부반응을 조절해주는 역활을 한다.

저자신 막스거슨요법과 정사영박사의 관장요법을 근거하여 엄청난 오차와 시행착오를 겪은후 많은 서적을 참고하고 다듬어서 12년이 지난 지금에도 구급수단으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전문적인 의학지식이나 학술적인 논증과 검증도 중요하지만 실제 암에걸려 사형선고를 받고 이것을 이겨낸 경험자의 산지식이 어쩌면 더크게 환우들에게 작용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확증과 검증이 없다고 신뢰하지 않는 그런 풍토이기에 더욱 나서지않는 그런 비슷한 마음인것 같습니다. 풀어야할 숙제입니다.

아래는 보더님의....자료입니다 참고하세요



저희 어머니가 두통/변비가 워낙 심해지셔서 두달전쯤부터 커피관장을 시작하셨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번거롭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몇번 하다보니 그리 어렵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틀에 한번씩 욕실에서 혼자서 하십니다..

커피관장후 두통이 많이 나아지셨고 요즘은 변도 하루 한번 보고 계십니다. 관장법으로 여러가지 재료를 쓰지만 암환자에게는 커피관장이 가장 좋다고 하는군요. 무엇보다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듯합니다.
돈도 많이 안들고 어렵지 않으니 식이요법과 약물을 복용하시면서 보조적으로 행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 개요

커피관장은 장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세포와 혈액에 쌓여 있는 독소를 즉각 즉각 배출시킴으로써 대장기능뿐 아니라 신체기능, 면역기능을 정상화 시켜주는 방법이다. 임상적으로 만성 변비 치료 및 해독작용을 통한 두통, 요통, 생리통, 신경통, 생리불순, 불면증 등에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커피에 들어 있는 팔미틱산이 담도관을 열어 담즙을 분출케 하여 보통 성인이 갖고 있는 평균 5kg의 숙변을 신속하게 배설시키고, 간기능을 재생시켜 인슐린에 둔감한 체질을 인슐린에 민감한 체질로 바꿔준다는 것. 이렇게 되면 평소 식사로 섭취한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포도당이 지방으로 바뀌어 몸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줌과 동시에, 기존의 과잉지방 역시 분해가 활발해진다.

암치료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의학자인 독일의 막스 거슨 박사는 암 치료를 위하여 하루 6번의 관장을 실시하여 기적적인 효과를 많이 거두어 왔다고 주장한다. 관장액으로 이용되는 「커피」는 간(肝)을 자극하여 그 기능을 강화해 주는데 위력을 발휘한다고 한다. 거슨 박사는 거의 모든 질병은 간이 허약하여 제구실을 다 못하기 때문에 發생한다고 강조한다.

● 준비물
1. 유기농커피
(일반 원두커피는 안된답니다.-백화점에 가서 관장용 유기농커피를
찾으십시오, 아마 없는곳도 많을듯하니 되도록 큰매장에 가보세요)

2. 관장기, 플라스틱으로된 링겔병모양같은 것을 구하십시오.
값은 만원이 안됩니다. .

3. 생수 ( 부연설명이 필요없겠죠 )

● 만드는요령

1. 유기농 커피가루 2숟갈(밥숟갈)정도를 거즈에 싸서 생수 1000cc정도
물을 부어 끊입니다. 커피가 다 우러날 정도로 끓여서 식힙니다.

2. 이것을 관장기(벽에 거는 것이 좋음)에 넣어 2m정도의 높이로 걸어놓고.
관장기 삽입대에 기름이나 글리세린을 조금 바른다.

3.오른쪽을 아래로 하여 누워 두 다리는 오므리고 삽입대를 천천히
항문에 삽입한다..

4. 5 ∼ 10분 동안에 넣고 15분 정도 참습니다. 이 때 참기 어려우면
휴지등으로 항문을 꼭 눌러 막고 참아야 합니다.

5. 관장액이 다 들어가면 삽입대를 빼고 복부맛사지를 한다

6. 약 15분 정도 참았다가 화장실에 가서 변을 봅니다.
( 처음부터 15분 참기는 힘듭니다. 저의 어머니도 처음에는
넣을때부터 흘러 나오기도 하고 다 들어가자마자 바로 흘러나온적도
있었습니다. 힘드시더라도 꾸준히 실시해보시기를 권합니다. )

● 기타

커피의 역사를 들춰보면 커피는 원래 약으로 취급되었다는 흥미로운 사실이 발견된다. 1600년대 커피가 아라비아에서 유럽으로 건너갔을 때 기호음료가 아닌 약으로 취급, 17세기 프랑스에서는 의사가 커피를 관리했다고 한다.
커피의 원료인 커피콩은 약으로 팔렸고 커피 상인은 커피를 일종의 만병통치약으로 선전하고 다녔다.
정신을 자극해 머리를 맑게 해주고, 두통을 가라 앉히며, 천식 치료제로서 진하게 탄 커피가 높게 평가 받았다. 이같은 약성 효과는 대부분 커피에 특수성분인 카페인이 함유되었기 때문이다. 1-1.5kg의 카페인이 커피를 때로는 약으로, 때로는 독으로 만드는 주성분인 것이다.



19) 킬레이션치료법


EDTA를 이용한 킬레이션(chelation)치료법이란?
- 합성 아미노산의 하나인 EDTA(ethylene diamine tetra acetic acid)는 광물질과 결합하여 chelate라는 결합체를 만드는데 chelate는 그리스어인 'chele'에서 유래된 단어로 게나 가재의 이빨을 의미하며 어떤 화학물질과 아주 단단히 결합하는 성질이 있다. EDTA의 이러한 성질은 혈관내의 철분, 구리, mineral과 같은 중금속이나 칼슘 등과 결합하여 그 대부분이 신장을 통하여 소변으로 배출되며 또한 암이나 퇴행성질환, 동맥경화증 등을 일으킨다고 알려진 활성산소를 제거시킨다. 혈관 내부에 찌꺼기가 침착되어 우리몸의 중요 장기에 혈액공급이 감소되고 그로인해 생명에 필수적인 산소와 영양분의 공급이 감소되고 심하면 심장마비나 뇌경색 등의 치명적인 상태가 된다. 혈관내의 찌꺼기는 중금속, 콜레스테롤 및 칼슘 등의 침착과 연관이 있으며 EDTA는 이러한 물질들과 결합하여 신장을 통해 배설된다. 따라서 혈관이 부드러워져서 탄력성을 회복하게 된다. 그럼으로써 중요장기에 혈액공급이 원할해져서 각 부위에 통증을 비롯한 증세가 없어지고 위험한 수술 등을 받지 않게된다. 이와 같이 EDTA를 이용한 킬레이션 치료법은 혈관의 탄력성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항응고 역할을 함으로써 혈액의 점도를 낮춰주어 혈관이 막히지 않도록 도와준다.

EDTA투여 방법 -
고농도의 비타민 C와 B 그리고 mineral를 EDTA와 혼합하여 정맥내로 주사한다. 이 치료법은 안전하며 동시에 항산화제인 비타민 A, E, C를 경구 투여한다. 주사횟수는 특별한 증세가 없이 예방적으로 투여할 때는 20회, 경한 증세가 있는 경우에는 30회, 증세가 심하거나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는 40회 주사한다. 적어도 주 2회 주사하며 환자의 증세가 심할 때에는 주 5회 매일 주사하고 6일 째에는 mineral로 산소요법을 시행한다. 이러한 치료가 끝나면 한달에 1-2회 정도 계속적으로 주사하는 것이 좋다.
3일간 위장 청소
3일 동안 행한다 -- 힘들 경우 모두 조금씩( 절반까지) 줄일 수 있다.
아침일찍 황산소다,(글라우바 쏠트) 10그램을 물에타서 마신다.
그레이프 푸릇(자몽) 4~6개, 레몬 2~3개, 오렌지 15개 정도를 합해 즙 2000cc를 짜내고 물 2000cc를 섞어 총 4천cc를 만든 다음 아무것도 먹지 말고 하루종일 마신다.(힘들면 6000cc를 3일에 나눠 마신다.)
자기 전에 미지근한 물 2000cc + 레몬 2개 (관장통에 넣고 관장한다) (힘들 경우 1000cc+레몬 1개)

레몬관장
우리몸의 림프관 청소제로 부작용없이 항문투여. 위, 대장, 소장 세척효과. 주로 오전중 시행하며 급한 상황때 바로 관장. 레몬 2개의 즙+미지근한 물 2000CC를 섞어 관장 통에 넣고 관장한다

커피관장
간, 쓸개를 자극 장기내의 독소 및 찌꺼기를 씻어주는 세척제. 확실한 숙변 제 거효과. 주로 오후에 시행하며 중환자 치료시 하루 2~3회시행. 곱게 갈은 원두커피를 밥스푼 으로 1개 깨끗한 거즈에 싸서 주전자에 넣고 물(이온화 칼슘수)2000CC를 부어 3분간 펄펄 끓인후 15~20분 약한 불에 뭉근히 끓인다. 식힌후 관장통에 넣고 관장한다.
DETOX
디탁스는 각종 박테리아와 환경적인 독에 의해 과중하게 오염된 신체내 주요장기들의 독을 제거하기위해 남미 아마존 원주민들에 의해 사용된 항박테리아, 항균성, 독소제거 및 자양분이 많은 식물들의 복합처방이다 주요성분: Graviola, Carqueja, Erva, Tostao, Fedegosa, Tayuya, Artichoke, Mutamba, Espinheira, Santa, Boldo, Chanca Piedra, Samambaia, Brazilian, Peppertree, Sarsaparilla, Pau D'arco, Cat's Claw 복용법: 하루에 2알씩 2번 복용 15-30일간
L- GLUTATHIONE REDUCED-
L-글루타티온 - 간에 응집되어 있는 글루타티온(GSH)은 중요한 해독제의 역할을 한다. 세포 내에서 자연적으로 발생되는 중요한 항산화제이다. 이보다 좀 약한 항산화제인 비타민C와 비타민E는 바로 이 GSH에 의존하여 기능을 발휘하는 것이다. 인체 모든 세포의 가장 최전방의 방어물질이 글르타티온이다. 이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기생충과 싸우는 임파구의 기능과 증식을 도모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우리 몸에 적절한 글루타티온이 부족할 때는 우리의 세포들이 실지로 자살하는 것을 과학자들이 "programmed cell death"라는 실험에서 발견하였다. 우리가 늙게 되면 바로 이 글루타티온의 수치가 내려가는 것이다.

용량: 식전 또는 매 식사와 함께 적어도 500mg L-글루타티온 두 알 이상을 먹는다


============================================================


20) 동충하초에 대한 것 입니다 (복용법 에관한 것 까지 정리)

어제 웹으로 동충하초와 키토산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 키토산에 관한 내용은
여기 게시판에 올린 준석님 글이 가장 정리가 잘되있더군요..!!!
동충하초에 관한 글이 없어 이것저것 주워서 올립니다..
동충하초와는 아무 상관 없습니다...단지 항암 보조 식품들에 관해 하나씩 알아보는 중이라서요.. 어제 안 사실인데 동충하초의 종류가 수십종인데 그중에 우리나라에서
약효가 검증되고 구입할 수 있는 동충하초는 누에번데기에서 나오는것 하나 뿐이더군요!!!
아래 내용입니다..순서 없이 그냥 카피한것들입니다..
저작권에 문제가 있을까요????

=============================================================

동충하초(冬蟲夏草)라고 하는 말은 곤충에서 피어나는 버섯을 중국 고대인들이 이름을 붙인
것으로써 넓은 범위로 이해하면 곤충(蟲)에서 나오는 모든 종을 말하지만 중국에서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던 좁은 범위의 동충하초라는 것은 코디셉스속(Cordyceps sp.)에
해당되는 것을 동충하초라고 말하고 있다.

동충하초라는 버섯은 곤충을 기주로 하여 자실체(字實體)를 발생하는 버섯으로서
동물성인 기주와 식물성인 자실체(버섯)로 이루어진 신비한 버섯이다. 따라서 식물체를
기주로 하여 발생하는 영지버섯, 표고버섯, 느타리버섯등 과는 전혀 다른 동물성과
식물성이 같이 존재하는버섯이다.

산(山)에 가보면 수많은 버섯이 있다. 하지만 약용 및 식용으로 사용되는 버섯이
그리 많지 않은 것처럼 동충하초도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발견된 것만도 수백 종의
동충하초가 있지만 학술적으로 그 효능이 확인된 동충하초의 종류는 코디셉스속
(Cordyceps sp.)에 한하여 서너 종류에 불과하다.

동충하초라고 하면 흔히 일반인들은 한 종류만 있는 것으로 잘못 인식하고 있거나
모든 종의 동충하초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다는 점이 무척이나 아쉽다.
'동충하초의 종류만 해도 전세계적으로 100속 750여종이 분포하고 있는 것으로 현재까지
알려져 있다. 또한 일본에서는 약 350여종의 동충하초가 보고되었으며 우리 나라에서는
약 80여종의 동충하초가 보고되었다. 그 대표적인 동충하초속을 학명으로 표기하면
코디셉스속(Cordyceps sp.), 패실로마이세스속(Paecilomyces sp.), 이사리아속(Isaria Ip),
토루비엘라속(Torrubiella sp.), 포도넥트리아속(Podonetria sp.)등의 넓은 범위의
동충하초속이 있지만 모든 종류가 약용으로 사용되는 것은 아니며 그 중에서 자낭균강
맥각균과에 속하는 코디셉스속(Cordycps sp.)에 해당되는 동충하초가 고대로부터 중국에서
결핵, 천식, 마약중독해독, 자양강장제등의 한방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그 대표적인 것은
밀리타리 스 동충하초(Cordyceps militaris)와 시넨시스 동충하초(Ccrdyoeps sinensis)이다.
특히 밀리타리스 동충하초(C. militaris)로 부터 분리된 코디세핀(Cordycepin)은 항세균,
항진균, 면역증강 및 항암효과가 있다.


밀리타리스 동충하초(누에 번데기 동충하초)

[기원] : 자낭균강 맥각균과 코디셉스속(Cordyceps sp)에 속하는 밀리타리스 동충하초
(Cordyceps militaris L. ex Fr. Link)는 북동충하초(北冬蟲夏草), 잠용충초, 용초,
번데기동충하초등의 이름으로 부르며 나비목의 번데기에 기생하는 자실체와 번데기의
복합체이다.

[분포] : 세계 여러나라에 분포되어 있으며 대기내에 습도가 높고 수분이 많은 계곡주변에서
발견되며 누에번데기(100%)를 이용하여 인공재배가 가능하여 졌다.

[형태] : 겨울에는 균사를 땅속에 있는 번데기의 체내에 뻗쳐 영양분을 취하면서 번데기가
균사로 가득차게 되어 죽게 된다. 여름철 상대습도가 높아지는 장마철에 접어들면서 기주인
번데기에서 여러개의 자실체가 성장하여 땅속을 뚫고 나와 가늘고 긴 야구막대기모양의
형태로 자라게 된다. 전체 길이는 3.5∼7㎝이고 번데기부분이 1.5∼2㎝이다. 직경이
0.2∼0.5㎝인 원형으로써 초기에는 오랜지색을 띠다가 주황색으로 변한다. 자실체의
윗부분은 약간 불룩하여 곤봉형을 이루고 있다. 하나의 자낭각에는 가늘고 긴 자낭이
여러개 들어 있다. 밀리타리스 동충하초는 번데기를 기주로 하는 기주 특이성이 있으며
외부의 교란이 없는 안정된 생태계를 좋아한다. 당년에 많이 발생했던 곳이라도
서식환경의 파괴나 기후변화, 기주인 번데기의 감소등은 수년간 자실체의 발생을
억제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성분] : 수분 6.67%, 회분 2.57%, 조단백질 67.76%, 조지방 6.67%, 조섬유 11.20%의
일반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Zn 286.7㎎/㎏, Cu 20.3㎎/㎏, Al 8.7㎎/㎏, Mn 40.9㎎/㎏,
Fe 65.8㎎/㎏등의 무기원소가 있다. 또한 면역력을 증강시키며 항암물질로 알려진
동충하초소(Cordycepin)1.08%, 뇌혈전 및 심근경색을 예방하는 동충하초산(Mannitol) 97.11㎎/g,
암세포의 확산을 막고 AIDS억제약으로 연구중인 동충하초다당(Polysaccaride) 5.4%,
인체의 노화를 억제하며 성인병 예방에 주목받고 있는 SOD 54u/g등의 주요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약리작용] :
① 내염성(抗炎)과 천식작용(숨이 차하는 작용을 평정시키는 작용) : mouse(실험용 쥐)에 대하여
진정작용을 하며 자립활동(自主活動) 치수를 감소시킨다.
② 항종양작용 : 물로 끊인 번데기동충하초 추출액을 mouse(실험용 쥐)에 경구투여(입으로 복용)
하면 현저하게 종양(혹)의 생장을 억제하며 실험용 쥐의 수명을 연장하고 쥐의 엽상종류율(荷瘤率)을
하강시키며 mouse Lewis, 폐암의 초기발병과 전이를 억제한다. 또한 유기체 면역력을
높이며 mouse의 비장, 임파선으로의 전이를 억제하며 후두암의 성장을 직접 억제한다.
③기타작용 : 당뇨병, 마약중독해독, 폐결핵, 자양강장제, 면역요법제 등으로도 그 효능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1997. 8. 8 과학 / 중앙일보
--------------------------------------------------------------------------------
중국 지도자 덩샤오핑 (鄧小平) 이 불로장생의 비약 (비藥) 으로 항상 복용했다는
신비의 버섯 '동충하초 (冬蟲夏草)' 가 내년부터 상업생산에 들어간다.
농촌진흥청은 지난해 누에를 이용한 동충하초의 대량 증식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
특허출원한데 이어 최근 농가 실증시험 결과 대량생산이 가능한 것으로 판명됨에 따라
내년 봄부터 누에농가에 생산기술을 보급해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농진청은 또 서울대 천연물과학연구소와 함께 동충하초의 약리효과를 따지는 쥐실험을
한 결과 84%의 고형암 억제효과가 있고 2배의 면역증강 작용을 하는등 뛰어난 항암.
면역증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고 발표했다. 겨울에는 벌레로 있다가 여름이면
버섯이 된다는 뜻인 동충하초는 곰팡이의 일종인 동충하초균이 살아있는 곤충의 몸속에서
기생하다가 나오는 독특한 형태의 버섯이다. 농진청은 누에의 몸에서 뽑아낸 동충하초를
대량번식하는 기술을 개발한 것이다.
--------------------------------------------------------------------------------


1998. 10. 15 식품 / 한겨레신문
--------------------------------------------------------------------------------
겨울에 벌레로 있다 여름에는 버섯이 된다는 `누에 동충하초'가 식품원료로 인정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농가의 고소득 작목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누에 동충하초'에 대한
시험결과, 안전성이 입증됐기 때문에 최근 식품공전을 개정해 식품원료로 인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누에 동충하초'를 이용한 차 또는 건강식품 개발이 가능해져
농가 소득향상에 큰 기여를 할 전망이다.  식품공전에 `동충하초'는 종류에 관계없이
식품의 원료로 사용할 수 없도록 규정돼 이를 사용한 가공식품 제조가 불가능했다.  
식약청은 그러나 식품원료로 인정된 `동충하초'는 지금까지 알려진 3백여품목 가운데
지난해 8월 농촌진흥청이 누에를 인공배양하는 기술로 대량생산에 성공한 `누에 동충하초'
한 품종이며 나머지 품종은 식품원료로 사용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농림부는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에 `누에 동충하초'를 식품의 원료로 사용할수있는지
여부를 질의했으며 식약청은 한국화학연구소 안전성연구센터에 의뢰해 `누에 동충하초'에
대한 안전성과 독성 실험을 했다.  `동충하초'는 겨울에는 곤충의 몸에 살면서 영양분을
흡수하고 여름이 되면 죽은 곤충의 몸에서 버섯이 돼 나오는 신비의 약용버섯으로
지난 94년 세계 육상경기대회에서 연이어 세계기록을 경신한 중국 여자선수들이 복용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유명해졌다.  `동충하초'는 본초강목에도 폐결핵이나 황달,
마약중독 등에 좋은 것으로 기록돼 있으며 최근 연구결과에서는
항암, 항피로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


동충하초의 중요성
동충하초균의 중요성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약재로서의 이용과 해충의 방제를 위한
미생물 제제의 개발 가능성의 측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한방 약재로는 고대
중국에서부터 이용되어온 동충하초균(C.sinensis)에 의하여 미라가 된 유충들에서
형성된 자실체로부터 유래된다.
이 동충하초는 수분 10.84%, 지방 8.4%, 조단백 25.32%, 탄수화물 28.9%, 회분 4.1%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방 성분으로는 포화 지방산이 13%, 불포화 지방산이 82.2%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B12는 100g당 0.29mg이 들어 있다.

동충하초의 효능에 관한 기록에, "동충하초는 폐를 보호하고 신장을 튼튼하게 하는 영양 강장제로, 면역 기능을 강화한다."고 했다. 면역기능이 높아지면 저항력이 증가하여 어떤 병에도 잘 걸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당연히 회복 속도도 빨라질 것이다. 동충하초의 약효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호흡기 계통의 질환에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동충하초의 종암 억제율이 83%로, 높은 항암, 마약중독의 해독제로서 효과가 있는 것도 발견되었다. 뿐만 아니라, 동충하초는 자연 치유력을 가지고 있어서 심한 운동으로 체력 소모가 많을 때 회복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중국에서는 육상 선수들이 복용하여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현재 중국에서 약용으로 이용되고 있는 동충하초의 종류로는 동충하초, 유충흙색다발동충하초(C. martialis), 번데기동충하초, 균핵동충하초, 매미다발동충하초(C. sobolifera),
백강균(Beauveria bassiana) 등인데, 이들 중에서는 번데기동충하초와 유충흙색다발동충하초는 한국에서도 비교적 쉽게 발견된다.

동충하초의 또 한 가지 중요성은 백강균을 이용하여 자연 생태계에서 곤충 개체군의 밀도
조절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이다. 최초로 곤충에 병을 유발하는 곰팡이균을 발견한 것은 미라화된 누에 유충을 불로 장생의 부적으로 여긴 고대 중국인들이다. 이 동충하초가 자연의 중재자로 곤충 개체군의 밀도 조절과 관련된 특성 때문에, 선진국을 중심으로 한 여러 국가에서 그 특성을 이용해서 농작물에 큰 피해를 주는 해충 방제를 위한 천연 생물 농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천연 생물 농약의 개발 노력은 해충은 물론이고 화학 농약에 의해 발생되는 환경 오염까지 줄여 보자는 목적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프랑스에서는 이미 동충하초로 만든 생물 농약이 시판 단계에 이르고 있다.



동충하초의 효능
동충하초는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불로장생의 비약으로 알려져 있다. 또, 특이한 형태 때문에
3000년에 한 번씩 꽃이 핀다는 우담화(優曇華)에 비교할 정도로 길조의 증표로서 귀중하게
여겨왔다. 한방약으로서 기록된 것은 중국의 청나라로, 당시의 식물학책인 「본초종신(本草從新)」속에 "동충하초는 폐를 보호하고, 신장을 튼튼하게 하며, 출혈을 멈추게 하고, 담을 삭이고, 기침을 멎게 하는데 사천 가정부(四川嘉定府)에서 생산되는 것이 가장 좋다."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 또, 유구한 전통을 자랑하는 중국의 한의학에서도, "동충하초는 벌레이면서 벌레가 아니고, 식물이면서 식물이 아닌 선약(仙藥)"이라 하였으니, 어딘가 불가사의한 힘을 가지고 있는 것이 틀림없다. 지금까지 알려진 동충하초의 약효를 적어 보면 다음과 같다.


(1) 불로장생과 영양 강장제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동충하초는 불로장생의 비약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폐를 보호하고 신장을 튼튼하게 함으로써 영양강장제로도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일본의 경우, 1801년, 에도 시대(江戶時代)의 「본초서」에, 동충하초는 '약효가 뛰어나
폐병이나 늑막염의 특효약'이라고 기록되어 있고, 이미 판매까지 되기도 하였다.


(2) 면역 기능 증강

동충하초는 면역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 면역 기능이 없어지면 곧 바이러스나
세균의 공격을 받게 되어 모든 병에 노출되고 만다. 면역력의 차이에 따라, 같은 병원균에
감염되어도 어떤 사람은 그 병원균에 의해서 발병하고 어떤 사람은 발병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현대의 페스트라 일컫는 '에이즈(AIDS)'는 다른 병과 달라서, 사람이 본디 가지고 있는 면역력을 파괴해 버리기 때문에 치명적이다. 에이즈가 진행되면 감기도 치명적인 병이 되고 마는 것이다.

동충하초는 이와 같이 중요한 면역력을 강화하는 작용이 있다. 특히, 동충하초에 함유되어 있는 '충초다당(蟲草多糖)'이 면역 기능을 높인다는 것이 실험과 연구에 의해서 입증되었다. 미국에서도 동충하초의 충초다당이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크다는 것에 주목하고,
에이즈 치료제로 유망시되어 연구 중이다. 동충하초는 흔히 천식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것도 면역력을 높이는 것과 깊은 관계가 있다.

일본에서도 "동충하초에는 아미노산 등의 물질, 충초산(蟲草酸), 충초다당(蟲草多糖 : polysaccharide)이나 많은 유리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고 했다. 충초소, 충초산, 충초다당에는 각기 항균, 소염, 심장이나 뇌의 혈액 순환을 개조하는 만니톨, 항간염, 항유행성 감기와 다종의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 등의 효과가 있다는 것이 알려져 있다.


(3) 만병 통치약

동충하초에는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성질이 함유되어 있다.
이 면역기능이 높아지면 당연히 저항력이 증가하여 어떤 병에도 잘 걸리지 않게 될 뿐만 아니라, 회복의 속도도 빨라진다. 자연적으로 동충하초는 체력을 증강시킴으로써 감기, 폐결핵, 만성 기침, 천식, 발작, 빈혈, 허약, 남성의 성적 기능 장애, 고혈압 등에 좋은 치료력을 나타내며, 피로 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그러므로 동충하초에서 추출한 영양액은 유기체의 면역 기능을 현저히 강화시키고, 체액 면역과 세포면역에 대해서도 촉진 효과가 있으며, 종양과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유기체의 저항력을 높인다. 또, 심혈관 계통과 호흡기 계통 및 신장 기능에 대해서도 현저한 효과가 있으며, 표면 항원이 양성 반응을 일으키는 보균자에게도 뚜렷한 치료 효과가 있다.

동충하초 영양액은 완전한 자연 생물 제품으로, 어떠한 호르몬이나 방부제도 들어 있지 않으므로 중년층과 노년층의 보양에 가장 이상적인 영양 식품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 활동이나 육체적 노동을 하는 사람에게 피로를 빨리 회복시켜 주는 효능을 가진다. 중국의 정치 지도자 등소평이 평상시에 즐기는 보양식으로도 유명하다.


(4) 자연 치유력

동충하초의 약효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호흡기 계통의 병에 효과가 뛰어나다. 호흡기 계통이 약하면 감기에 자주 걸리고, 조금만 뛰어도 헐떡거리며 숨이 차다. 이렇게 헐떡거리는 증세는 산소를 급히 체내에 흡수함으로써 잃어버린 에너지를 회복하려고 하는 현상인데, 운동이 심하거나 체력 소모가 많을수록 이 회복 작용도 강하게 요구되고 심해진다.

우리들은 원래 누구나가 다 자연 치유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 자연 치유력을 담당하는 것은 몸의 면역 담당 세포인 백혈구이다. 이 백혈구의 작용을 돕기 위해서는 더러워진 혈액을 깨끗이 해 둘 필요가 있다. 백혈구는 소위 체내의 청소부이기 때문에 쓸데없는 먼지가 잔뜩 있으면 충분한 작용을 할 수 없게 된다. 혈액을 정화하는 역할은 산소가 하게 되는데, 얼마나 깨끗한 산소가 체내에 들어와 있는가 하는 산소 공급 능력이 중요해 진다. 자전거를 타거나 조금만 걸어도 곧 지쳐 버리는 사람이 있다. 그런 사람을 체력이 약하다고 하는데, 그 평가 기준은 산소를 전신에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의 크기이다. 체력이 있는 사람은 이 능력이 크고, 그렇지 못한 사람은 곧 숨이 차서 헐떡거리게 된다. 요컨대, 산소 공급 능력의 차이이다.

한때 일본에서 크게 유행했던 에어로빅 '유산소 운동'은, 산소를 체내에 받아들이는 능력을 높여 생체 조직 구석구석까지 산소로 차게 하고, 혈액을 정화하여 노폐물을 체외로 내보내는 속도를 빠르게 해서 피로 회복을 빠르게 하고, 또 쉽게 피로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다. 산소의 소비량을 억제하여 체내에서 산소가 활약하는 자리를 넓히고, 또한 충초다당에 의해서 면역력도 높이는 동충하초는 오늘날에 가장 필요한 형태의
생약이다.


(5) 항암제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동충하초에 83%의 대단히 높은 항암 성분이 있음이 발견되었다. 항암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은 동충하초의 성장 도중에서 만들어진다고 한다. 이 성분은 전혀 부작용이 없고, 저항력을 증강시키며,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에 뛰어난 작용을 나타낸다. 그것은 암세포 자체의 억제와 번식 속도를 억제하는 효과를 의미하므로, 암환자에게는 획기적인 사실로 받아들여질 것이다.
우리 나라는 아직 연구 단계에 있지만, 일본이나 중국에서는 이미 많은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6) 마약 중독 해독제

동충하초가 마약 중독 해독제로서 효과가 있다는 것이 최근 한 임상 실험에서 입증되었다. 최근에 와서 마약 중독 치료에 동충하초가 효과가 있다는 보고가 발표되자 곧바로 임상 실험에 들어간 스위스에서는, 마약 중증 중독자도 2주일 정도만 복용하면 마약의 심각한 부작용을 말끔히
씻어 줄 뿐만 아니라, 마약에 대한 유혹까지 떨쳐 버리게 함으로써 완전히 정상적인 사람으로 되돌려 줄 수 있다는 임상 실험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 실험 결과로 동충하초에 대한 연구의 전망을 한층 밝게 하고 있다.


(7) 마군단의 비밀

동충하초가 피로 회복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는 것은 앞에서 이미 밝혔다.
그것이, 지난 1992년, 히로시마 올림픽 육상 종목에서 세계 기록을 경신한, 중국 육상 파워의 비밀이 되기도 했다.

중국 육상 선수 팀인 '마군단'은 동충하초를 병 치료가 아니고 근육 증강과 체력 회복을 위해서 이용하고 있었다. 원래, 장수나 영양 강장제로 귀하게 쓰이던 동충하초를 '마군단'은 전통적인 약효를 스포츠에 적절하게 이용하고 있었다. 그런 점으로 미루어, 체질이 허약한 사람에게 권하고 싶은 것이 '동충하초'이다. 천식에 잘 듣는 것처럼 호흡기 계통의 병에는 특히 효과가 있다. 허약 체질로 호흡기 계통이 약한 사람은 감기에도 잘 걸리게 된다. 기침을 하면 체력이 떨어지고, 체력이 떨어지면 다른 병에 걸리고 해서 악순환이 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동충하초는 산소 소비량을 억제한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확인된 바 있다. 산소 소비량을 억제한다는 것은, 요컨대 일정한 운동량을 소화시키는 데 적은 양의 산소로도 된다는 것이다. 운동 선수가 심한 운동을 하면 걷고 있을 때보다 많은 산소를 소비하게 된다. 예를 들어, 50m를 전력으로 달린 사람이 격하게 호흡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산소를 급히 체내에 흡수함으로써 잃어버린 에너지를 회복하려는 자연적인 작용이다. 1992년 당시, 중국의 육상 팀 코치를 맡았던 마준인이 한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은 충격적인 증언을 함으로써 마군단의 비밀이 세상에 알려졌다.
"당신들이 우리가 무엇을 마시고 있는가를 알고 싶다면 대답해 주겠다. 우리들은 완전한 동충하초로 만든 복용액을 마시고 있다."
이 때부터 동충하초가 신비의 약이라는 것이 전세계에 알려지게 되었던 것이다.


(8) 염증 억제제

동충하초는 염증을 억제하므로 특히 천식에 약효가 있다. 천식을 진정시키려면
염증 억제용 생약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것은 체력을 극도로 소모시킨다.
열을 억제하면 체력이 소모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동충하초는 이 두 가지를 효과적으로
극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본에서는, 동충하초술을 복용한 후 천식이 편해지는 것을 느껴 한달 동안 장복하여
치유했다는 보고가 있고, 동충하초를 투여한 임상 경험에서 기본적인 작용에 대한 면역력의 증강, 혈액 순환의 개선을 통한 염증 억제에 대단히 효과가 있다고 했다. 암 치료나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인정되었으며, 회춘의 작용도 있고, 그 밖에 간염, 유행성 이하선염(항아리 손님), 급성 림프절염(림프관에 있는 입상(粒狀)에 염증을 일으키는 병), 감기의 발열, 천식,
밤에 우는 것, 짜증, 유선염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했다.



동물실험을 통해 나타난 [누에동충하초]의 약리효과는
면역력증강, 항피로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저한 부신중량의 감소 및 비장, 흉선, 갑상선중량등의
항스트레스 효과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복수암에 대한 수명연장 실험과 고형암 억제 실험을 통한 항암효과도
높은 것으로 드러났으며, 항노쇠, 간보호등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연구 발표되었다.

현대인이 가진 모든 질병에 대한 효과와 효능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
최근 항에이즈효과가 있는 것으로 추정돼 연구단계에 돌입해 있어
조만간 에이즈 치료의 효능도 발표될 예정이다.



항암효과
수명연장효과:203% / 고형암억제효과:59%

간보호 효과
현저한 GOT 및 GPT 활성억제 효과 확인

항피로 효과
대조약물 Tocopherol 대비 1.5배 증가

면역력 증강효과
대조약물 Zymosan 대비 2배효과

항 스트레스효과
스트레스에 의한 각종장기(부신, 비장, 갑상선 등)의 중량변화 원상회복 탁월

항노쇠효과
강력한 지질과산화 억제 반응관찰
(1999. 3. 31. 농촌진흥청 대형공동 연구사업 연구보고서 인용)





가루를 내어 먹는 방법
곱게 가루를 내어 1일 2회 이상 식후 30분후에 1회에 2g정도씩 복용한다.
가루(2g 정도)를 뜨거운 물에 타서 차와 같은 형태로 식후 복용한다.


끓여서 먹는방법
동충하초 약 37g(100g의 약 3분의 1)과 대추 30g을 삼베주머니에 함께 넣는다.
물 1000cc에 동충하초와 대추가 들어있는 삼베주머니를 넣고
센불로 끓이기 시작해 물이 끓으면 약한 불로 조절, 물의 양이 500cc 정도 될 때까지 달인다.
동일한 방법으로 3탕까지 달여 1,2,3탕을 혼합하여 냉장고에 보관,
하루2회 아침, 저녁 공복시에 50cc정도씩 복용한다.


21) 수용성 키토산

키토산에 대해서 (사랑이 있는 마을)에서....

이글은 사랑이 있는 마을 고 박지표 씨의 키토산에 대한 글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어머님의 빠른쾌유를 기원합니다.
말씀하신대로 키토산은 암에 효과가 있는게 입증되었어요.

키틴.키토산에는 12가지 효능이 알려져있는데
1. 항균. 항곰파이 작용
2. 장내 유용균의 증식작용
3. 면역기능의 활성화(자연치유력의 증강)
4. 암 억제 기능
5. 암 전이 예방작용
6. 세포의 활성화
7. 간 기능 강화
8. 항혈전작용
9. 콜레스트롤치 저하 작용
10. 당뇨병, 혈당치의 개선
11. 산성체질 개선
12. 혈압조정작용

키토산의 기능중 특히 관심을 끄는 것은 바로 면역 작용에 의한
항종양 활성효과 입니다.
또한 키토산의 뮤코다당류(mucopolysaccharide)는 현재까지 불치의 병으로
여겨지고 있는 암의 증식이나 전이를 면역학적 시스템을 자극하여 억제한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면역요법에 의한 암의 예방이나 보조치료제로서 각광받기
시작했습니다.
현재까지의 임상결과 키토산은 위암이나 췌장암, 대장암, 직장암 등 소화기계통의
암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답니다.

얼마전 수용성키토산에 대한 논쟁이 뜨거운 쟁점이 된 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키토산(Chitosan)은 표고버섯과 같은 버섯류와 게, 새우 등 갑각류의
딱딱한 껍질 등에 존재하는 다당류로서 분자량이 100만 이상이나 되는 고분자
물질이어서 잘 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실제 소장을 통해 흡수되는 양은 매우 작을 수
밖에 없는데 이러한 키틴, 키토산의 문제점을 해결하여 분자량을 적게하고 소장에서
키토산을 훨씬 흡수하기 용이하도록 만들어 키토산이 가지고 있는 생리적인 효과를
그 만큼 강력하게 한 것이 수용성키토산이나 키토올리고당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선 몇몇 제약회사과 대기업 의약사업부등에서 시판되는데
난 어느분이 선물을 해 한달간 복용을 했었습니다.
어릴적부터 약먹는 게 싫었던 저로서는 이것저것 약들을 챙겨먹자니 싫어
한달간만 먹고 더 사먹지 않았습니다. 장기복용한 분들의 얘길 들으니 효과가
있다더군요.
제가 추천하는 키토산은 두군데 였는데
한군데는 지금 사정이 생겨 공급이 중단되었더군요.
그래서 (주)건강마을의 키토올리고당을 추천합니다.
알아보니 정제이고 하루 3번 한번에 4알씩 복용하는데
한달분이 총 360알이고 가격은 \118,000이더군요.
구입처는 02) 3445-5751 (주)건강마을 본부인데 전화하셔서
이주연님 거주지에 건강마을 대리점이 있는지 물어본 후
가까운 대리점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꼭 키토올리고당이 아니라도 일반 제약회사 제품중 가격대 효능이 우수한 제품을
선택하면 효과는 같으리라 봅니다. 요즈음은 다 수용성키토산으로만 나옵니다.

(((암사모의 이환철님 키토산에 대한 과거의 글입니다)))

앞에서 올린 내용인데 요즘 워낙 많은 내용의 글들이 올라오다가 보니까, 다시 올립니다.

키토산은 지금 현재 제가 알아보고 있습니다. 각 제조회사들의 샘플들만 구해지면 모두 한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장명순님의 글에서 소개해 준 홈페이지는 좀 헷갈리게 써 놓았더군요. 왜냐하면 미국특허와 키스트 신기술인정서등 모든 인정서류는 (주)자광이라고 하는 곳에서 받아 놓은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알기로 유일하게 일본으로 키토산 원료를 수출하고 있는 회사죠. 그리고 국내 키토산 제조회사들도 많은데 꽤 많은 회사들이 자광에서 원료를 공급받아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광에서 가지고 있는 특허는 키토산이 난 분해성 게껍질이라서 초음파처리를 해서 잘게 잘라서 흡수율을 높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반 약국에 가더라도 키토산 제품들은 종근당, 엘지화학등 대기업서부터 들어보지도 못한 중소기업까지 제품들이 매우 다양합니다.
대부분 가격대가 15만원에서 30-40만원선까지 다양한데 꼭 확인하여야 하는 게 키토산 함량입니다. 좀 헷갈리게 써 놓아서요. 파는 사람한테 잘 물어보는 것이 좋겠죠.
키토산 제품이 이렇게 비싼 이유가 아직 적당한 판매처가 없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건강보조식품, 키토산 비누, 키토산 유기비료등등..... 현재 막 개발하고 효능이 완전히 인정받은 상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효능을 인정받았다는 예는 일본책, 국내책등에 많이 사례가 소개되어 있지만요. 따라서 건강보조식품으로 하고서 방문판매를 위주로 영업을 하기 때문에 원가는 얼마 안되는 것 같은데, 할 수 없이 고가정책으로 책정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방문판매하시는 분들은 의사나 약사가 아니기 때문에 자세히 말씀을 들어볼 필요는 있지만, 절대 100% 신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혹시 잘못 되었다고 해서 그분들이 책임질 일이 아니기 때문이죠.

여기에도 아마 항암이나 건강보조식품의 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이 들락날락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냥 글을 읽고 가끔 흔적을 남기고 메일로 편지 보내고... 약선전하는..... 너무 얄팍하죠. 그렇지 않아도 경제적, 정신적, 사회적 고통이 얼마나 암환자나 가족들한테 심각한데.....

제발 검증되지 않은 약선전이나 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이 홈페이지에서 떠나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너무도 손쉽게 애타게 도움을 호소하는 분들한테 귀에 솔깃한 정보를 주고서 높은 가격의 건강보조식품을 판매한다고 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발로 뛰시든지 자기 홈페이지를 만들어 운용하든지.... 그런 노력도 들이지 않고서 준석님의 홈에 올라오는 많은 눈물겨운 사연들에 아무런 감흥없이 상업적인 메일이나 보내고... 정말 저는 싫습니다. 그리고 확인되지 않는 누구누구가 나앗다고 하더라라는등등의 말보다는 차라리 전문가적으로 병원진료기록, 엑스레이, 씨티, 그동안 치료방법들을 모두 정리해서 완치사례나 실질적인 데이터를 수집해서 전문가적으로 영업을 하시기를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준석님에게 이 페이지를 회원제로 하고서 저희들끼리 건강식품, 대체약품들에 대한 실라라한 평가 및 효능, 가격등에 대해서 저희들끼리 토론을 벌일 수 있는 자리로 만들어 가자고 몇번 제안을 했던 것입니다.

제가 카이스트 출신이라서 그런 것은 아니고 너무 네임밸류에 현혹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곧 시중에 나와 있는 키토산 제품중 공동구매를 할 것을 선정해서 한번 같이 써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22) 호도기름 요법 (기침에 잘 듣는다고 합니다)

호도유 요법

호도기름은 기침을 멎게 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기관지 천식으로 숨이 차고 기침이 나서 눕지 못할 때와 폐렴, 폐암 등으로 인한 심한 기침에 호도기름은 좋은 약이 됩니다.
폐암의 주요 증상 중의 하나가 기침인데 이 기침은 매우 완고하여 기침약을 먹어서는 낫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호도기름을 복용하면 기침이 차츰 순해지고 목이 부드러워지면서 차츰 기침이 멎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도는 식료품 보양제입니다. 특히 폐와 신장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옛날부터 신장이 허해서 생기는 요통이나, 폐와 신장이 허약해서 생기는 기침, 유정, 음위증 등을 치료하는 약으로 썼고, 또 몸이 허약할 때 보약으로 많이 썼습니다. 호도를 오래 먹으면 살이 찌고 힘이 생기며 피부가 고와지고 머리칼이 까맣게 된다고 합니다. 또 호도살이 사람의 뇌처럼 생겼기 때문에 호도를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호도의 약성에 대해 『동의학사전』에는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맛은 달고 성질은 따뜻하다. 폐경, 신경에 작용한다. 신과 폐를 보하고 머리칼을 검게 하며 천식을 낫게 한다. 호도기름은 동맥이 굳어지는 것을 막는다. 신이 허하여 허리가 아프거나 다리가 연약한데, 천식(폐신허증), 머리칼이 일찍 희어지는데, 연주창 등에 쓴다. 일반 보약으로 몸이 허약한데도 좋고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데도 쓸 수 있다. 하루 9∼18g을 달임약, 알약, 가루약 형태로 먹는다. 외용약으로 쓸 때는 짓찧어서 붙인다. 폐열로 기침하는 데는 쓰지 않는다. 호두나무 잎은 이슬, 옴 등에 달여 쓴다. 호두나무 가지는 연주창과 옴에, 호도기름은 촌충구 제약으로 쓴다. 호두나무 뿌리는 보기약, 늙은이 이쏘기 약으로 쓴다."
호도에는 기름이 50∼60%, 단백질이 18%, 탄닌이 0.8∼4.5%, 펜토잔이 1∼15% 들어 있습니다. 이밖에도 당분, 무기질, 마그네슘, 망간, 인산칼슘, 철, 비타민A, B, C, E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의학입문』이라는 책에는 호도살의 쭈그러진 모양이 폐의 모양과 비슷하므로 폐를 수렴시키는 작용이 있어 폐기로 숨이 가쁜 것을 치료하고 신을 보하고 허리가 아픈 것을 멎게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호도는 장을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변비치료에도 좋습니다. 특히 노인성 변비나 앓고 난 뒤에 오는 변비, 간과 신장이 허약하여 오는 변비에 마자인, 육종용과 함께 쓰면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암환자는 변비로 애를 먹을 때가 많은데 이럴 때에도 호도기름이 도움이 됩니다.

호도기름 짜는 법

호도에는 약간의 독이 있으므로 법제를 해서 기름을 짜야 합니다. 호도 속껍질에는 독이 있다고 하여 『동의보감(東醫寶鑑)』D나 『향약집성방(鄕藥集成方)』『제중신편』같은 옛날 책에는 속껍질을 벗겨내고 약으로 써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호도의 속껍질을 벗겨내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호도는 쌀뜨물로 법제합니다. 쌀뜨물로 법제하는 약재로는 호도말고도 고삼, 사삼, 도라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호도를 법제하여 기름을 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밥솥에 쌀을 씻지 않은 채로 1㎏쯤 넣고 물을 쌀량의 3∼4배쯤 부은 다음 열을 가하여 끓입니다. 쌀물이 끊기 시작하면 호도살 2㎏을 베주머니에 싸서 쌀물에 충분히 잠기게 넣어 푹 삶습니다. 완전히 익은 뒤에 누렇게 변한 밥과 밥물은 버리고 호도살만 꺼내 햇볕에 말립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세 번을 법제해야 호도의 독성이 완전히 없어집니다. 반드시 한 번 법제할 때마다 쌀을 바꿔야 합니다. 또 이렇게 법제한 호도살을 살짝 볶아서 기름 짜는 기계로 기름을 짜거나 기름집에 갓 기름을 짜서 약으로 씁니다. 호도기름은 폐암으로 인한 심한 기침, 천식, 어린이 폐렴 등 갖가지 기침 증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호도기름 먹는 방법


처음에는 찻숟가락으로 한 숟가락씩 하루 3∼5회 복용하다가 차츰 양을 늘립니다.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소화기능에 이상이 올 수 있으므로 차츰 양을 늘려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도기름은 산화하여 변질되기 쉬우므로 마개를 꼭 막아서 어둡고 서늘한 장소에 보관합니다. 오래 보관할 때는 기름병을 소금 속에 묻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23) 녹즙에 대한 모든것

녹즙의 필요성
녹즙은 인체가 영양소를 흡수하기 좋도록 섬유소를 완전히 제거한 채소즙을 말한다. 야채에 열을 가하거나 특별한 조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채소에 함유된 전량의 비타민, 미네랄, 칼슘 등을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녹즙을 꾸준히 복용하면 잘못된 식생활로 인해 산성화된 체질을 알카리 체질로 개선하고 정상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인체의 면역기능 자연치유력을 높여 암,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의 예방에 도움이 되며 비만과 스트레스 해소, 피부미용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
채소를 그냥 입으로 씹어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17%에 불과하고 소화에 3시간 이상 걸리는 반면 녹즙의 체내 흡수율은 67%나 되며 15분 정도면 소화가 된다. 좋은 녹즙을 만들려면 제철에 나는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신선한 야채를 여러 가지 섞어서 만들어야 한다.
녹즙은 마시는 방법에 따라서도 효능에 큰 차이가 있다. 식전 공복 상태에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물을 희석하거나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은 금물이다. 녹즙에 있는 비타민이나 미네랄성분은 산소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수록 파괴가 가속화 되므로 즉시 마시는 게 좋다.
국민소득의 향상으로 건강의식이 고조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녹즙에 관심을 보이자 여러곳에서 녹즙을 제조하여 시판하기도 한다. 시판 녹즙도 물론 좋겠지만 가급적 집에서 직접 제조해 먹는게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이 2001.8..22 서울시내 가정에 배달되는 녹즙 17개 제품을 검사한 결과 12개 제품에서 일반세균수가 법정기준을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세균이 과다하게 검출된 것은 유통과정에서 신선도가 크게 떨어져 소화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경향신문. 2001.9.11)
녹즙은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건강식품일 뿐 치료제는 아니므로 지나친 기대는 삼가야 한다. 특히 간염·간경변 등 만성간질환을 앓는 사람은 녹즙을 함부로 복용해선 안된다. 간 전문의들은 "간이 나쁜 사람이 녹즙을 과용하면 간기능 수치가 급증한다고 한다.
채소속에 많이 들어있는 칼륨성분은 콩팥에 적지 않은 부담을 주므로 신부전증환자도 녹즙 복용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몸이 냉한 사람이 녹즙을 마시면 소화장애가 오기 쉬우므로 이런 사람은 녹즙을 입안에 머금었다가 천천히 마시는 게 좋다 (한국일보.99년 6월 28일)

녹즙의 재료
녹즙의 재료로서는 유기농의 신선한 잎채소류와 뿌리채소류를 이용한다. 특별히 정해진 녹즙의 재료와 사용량은 없으나 쉽게 구할수 있는 채소류를 선택하여 각자의 기호에 맞게 이용하면 되겠다. 많이 사용되어지는 녹즙의 재료로 앞에서 소개한 엽채류가 근채류가 있겠고, 마늘 양파등에 대해서는 별도의 장을 마련하기로 한다.
엽채류(잎채소류)로는 미나리, 민들래, 케일, 씀바퀴, 질경이, 배추, 신선초, 양배추, 무잎, 쑥, 부추, 파 등이 있고, 근채류(뿌리채소류)로는 당근, 마늘, 우엉, 연뿌리, 도라지, 마, 비트, 양파, 감자, 야콘등이 있다.

녹즙의 성분과 효능
녹즙의 주성분인 채소의 잎에는 인체의 신진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과 미네랄이 이상적인 비율로 들어 있다. 따라서 신선한 채소즙을 성인은 보통 하루에 1-3홉(180㏄ -540㏄)정도 마셔야 우리 인체에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다. 한 홉의 녹즙을 만드는데는 잎이 200-250g이 필요하다.
녹즙의 재료는 농약을 살포하지 않은 유기농 채소가 가장 이상적이겠으나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깨끗하고 싱싱한 채소를 숯이나 식초등으로 농약성분을 제거한후에 녹즙기를 이용하여 제조하여야 한다. 필자가 매일 아침 공복에 먹는 녹즙은 굳이 어떠한 채소를 사용해야 한다는 원칙은 없다. 그러나 쉽게 구할수 있고 항암효과가 높은 채소 즉, 양배추 케일 신선초 무잎 당근 연근등을 주로 사용한다. 또한 녹즙의 맛을 가미하기 위해 사과도 한 개 넣으며 생마늘 두쪽도 반드시 넣어 제조 즉시 마신다. 이렇게 만들어진 녹즙은 채소를 분쇄하기 때문에 다소 영양을 잃는 성분도 있지만 각 영양소들이 인체에 흡수가 쉽기 때문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녹즙의 비타민과 미네랄은 살아있는 영양 즉, 세포를 만드는 원료가 되는 효소를 모두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좋다. 약에 들어있는 비타민이나 미네랄은 복용을 해도 원래 형태로는 즉시 효과가 없고 몸속에서 복잡한 변화를 거쳐서 효과를 발휘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녹즙에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은 처음부터 효소의 형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흡수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살아있는 효소는 인체내에서 신진대사의 활동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녹즙의 유효 영양성분들은 혈액의 생성도 돕게 되므로 새로운 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촉진하여 치료를 빠르게 할뿐만 아니라 잘못된 세포나 바이러스 침입을 막는데도 도움을 준다.
또한 녹즙은 우리 인체내의 60조개나 되는 세포들에게 많은 산소공급을 해주게 된다. 산소공급은 대부분 호흡을 통해서 이루어 지지만 음식물이나 식수를 통해서도 공급된다. 양질의 녹즙을 마신다는 것은 인체의 산소공급을 위한 좋은 방법이 된다. 암세포는 산소가 풍부한 곳에서는 자랄수 없게 된다.
녹즙은 장을 깨끗하게 하여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장내의 유독 물질의 부패를 억제시켜 배설작용을 수월하게 한다. 배설작용의 촉진은 피곤함을 덜어주고 소화 기관을 튼튼하게도 한다. 따라서 암환자등에게 녹즙의 섭취는 아주 중요한 식이요법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명현현상(호전반응)
녹즙을 처음 먹게 되면 일정기간 동안 '명현현상'이라는 반응이 오게 된다.
명현현상이란 산성체질이 중성 또는 약알카리성 체질로 바뀌어질 때 나타나는 과도기적 현상 즉, 호전반응으로서 부작용은 아니다. 명현현상은 사람에 따라서 약간씩 차이가 나는데, 빠른 사람은 하루 이틀, 보통은 일주일 정도, 늦은사람은 한두달 까지 설사, 두통, 나른함, 구토등이 나타날 때도 있고, 기운이 없고 가려움증도 있으며 소화가 안되는 듯한 느낌이 오기도 한다.
이러한 현상은 장 속에 유해물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시적인 현상이며 체내의 독소(노폐물)가 배출이 완료될 때까지 일어나는 일반적인 현상이다. 이러한 명현현상의 각 반응별 증상은 다음과 같다.
(1) 이완반응 : 노곤하다, 졸림, 권태감, 술 취한 듯한 느낌 대개 1주 일 전후해서 멈춘다.
(2) 과민반응 : 변비, 설사, 발한, 종기, 통증, 만성병 환자에게 나타 나고 2주일정도 계속된다.
(3) 배설작용 : 습진, 부스럼, 여드름, 가려움, 눈꼽등의 전형적인 해 독, 배설작용에 의한 반응임.
(4) 회복반응 : 위통, 복통, 구토증, 발열 등 세포의 강화와 재생으로 나쁜 조직이 파괴되는 과정이다.(1995. 1. 15. 일요신문)

녹즙 1홉과 다른 식품의 비교
구 분 칼슘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우 유(180cc) 3 병 45 병 4.6 병 2.3 병 210 병
포 도 (400g) 22송이 0.56 송이 7 송이 9.5 송이
사 과 (200g) 52 개 405 개 33 개 7 개 9.5 개
바나나 (200g) 52 개 1/4 개 1.9 개 5.5 개 9.5 개
토마토 (100g) 65 개 20 개 1.4 개 28 개 9.5 개

녹즙의 부정적인 견해
서양의학적으로는 녹즙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과 긍정적인 시각이 동시에 존재한다. 우선 대다수의 의료진은 '녹즙이 간질환에 좋다'고 권할 경우 ‘녹즙만 먹으면 병이 낫는다’는 인식을 줘 병원치료를 외면할 수 있다는 점을 가장 우려한다. 그래서 자연요법자 등이 소개하는 녹즙만으로 간경화나 각종 암이 나았다는 기적적인 사례들에 대해서도 극히 예외적인 것일 뿐 과학적으로 검증된 바는 없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국내 의학계에서는, 모든 약물이나 음식물은 간에 들어가 해독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녹즙에는 비타민A 등 지용성 성분이 많아 간질환에 오히려 부담을 주고 정상인에게도 간독성을 일으킬 수 있다는 부정적 견해가 지배적이다. 또 녹즙에 사용되는 야채의 종류도 워낙 다양할 뿐 아니라 약효성분이 구체적으로 검증된 것이 없는 만큼 안전을 담보하기는 어렵다는 입장이다.
최근 미국 FDA와 국내 식약청이 녹즙 야채 중 하나인 ‘컴프리’에 대해 사용금지 조치를 내린 것도 한 예다. 컴프리는 비타민이 풍부해 전세계적으로 퍼져나갔지만 장기간 복용할 경우 일부 성분이 세포내 독성을 일으켜 간암 등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경향신문.2001.9.11)



24 ) 요료법 (말 그대로 ' 오줌 ' 을 먹는것입니다)

이 글은 암사모(www.amsamo.net)에 단파님께서 과거에 요로법에 관한

글을 과거에.....올렸던 것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난 12월 8일 어머니의 후두 소세포 폐암 판정을 받은후 어머니 병을 알기 위한, 어머니 병을 고치기 위해.. 여러 자료를 찾는 중 전 '요료법'이란 대체요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자료를 보니 그 최초의 자료는 한국 암모임에서 보았던 우리 이환철님의 요료법에 대한 글인데 우리 암사모 싸이트 본문 검색 '요료법'을 하시면 그 요약 내용을 보실수 있슴)

당시 저는 아주 절박한 심정에서 아주 간단한 논리에 큰 호기심을 갖곤 바로 그날밤에 나 자신이 먼저 임상실험을 해보기로 결심하곤 요료법을 시작했답니다. 료를 소주잔 한잔 먹어 보는 것이 바로 그 시작이었슴...
그 이유는
1. 부정적 관념을 깨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해봐야 권할수 있을 것 같아서...
2. 어머니를 살실수 있다면 뭔 못할까 하는 절박한 심정으로....

그런데 아주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되어 황급히 중간 임상 결과를 공개코자 합니다.

1. 당시 저는 밤새도록 병을 알기 위한 자료를 찾기에 혈안이 되었기에 가장 고통스러운 것이 뒷 머리가 무겁고, 아픈 증상이었는데 요료법에 확신을 가진 그날 밤 한잔(소주잔)을 먹고 일어난 다음날 아침엔 몸은 약간 무거웠으나 뒷 머리가 아픈 증상은 거의 90%이상 호전이 되어 아주 기쁜 마음으로 " 아, 정말 효과가 있구나' 하며 요료법의 가장 기본인 기상후 최초의 요를 소주 한잔 분량으로 먹었슴.

2. 요료법 시작후 3일째 아침부터 아주 심한 노란 물 설사가 나왔으나 설사를 본 특유의 기분은 전혀 들지 않았으며, 배변은 기분은 정상적인 배설한 한 느낌이었슴.

3. 요료법 4일째 되던날엔 양변기 안에 시커먼 말로만 듣던 숙변이 배출되었고, 그 양은 양변기를 가득 메울 정도였슴. 그리고 다소 장에 통증이 있었는데 약 2시간이 경과한후에는 전혀 그런 증상을 느끼지 못했슴(참고로 본인은 평소 장이 안 좋아 가끔 과음을 한 다음날은 장이 않 좋아 하루 종일 배가 아파 쩔쩔매고, 펜잘과 같은 약은 사무실, 집안등에 항상 보관이 되어있슴)

4. 숙변이 배출된 다음날 아침(5일째) 놀라운 사건이 발생하였으니.....그것은...
처음 시작한 날부터 무척 짜게만 느껴지던 본인의 료가 무척 맑은 물과 같은 맛이 되었슴.(정말 신기하여 책을 다시 본 기억이 있슴)
그러나 물과 같은 료 맛은 5일째 단 하루만 만낏하였고, 그날 저녁 술을 한잔 한후 아직까지 본인의 료맛은 아주 짠맛임. 피곤함이 더 하면 더 짠맛이 남.

5. 피로가 누적되어 입술이 찢어지는 증상이 있어 딸아이에게 립스틱을 부탁하였으나 없다고 하여 요료법 간단 치료중 입술이 튼데 료를 발라만 줘도 좋다는 귀절이 떠 올라 시도를 해보았는데 찢어진 입술은 다음날 아침 아주 자연스럽게 봉합이 되었고, 입술 또한 지금가지도 아주 좋은 상태로 되어 있었슴. 특히 신기했던 것은 만약 그날 립스틱을 발랐다면 일단 튼 입술 피부는 떼어지고 새살이 돋는 것이 립스틱의 그간 효과였는데 료를 발라주니 튼 입술이 그대로 원상 입술로 복귀가 된 것이 참 신기함.

6. 20여년 피워온 담배를 약 2개월간 금연했던 본인은 어머니 병환을 알곤 다시 피우기 시작했는데 연일 밤새워 자료를 찾으며 줄 담배를 피워 아침이면 목이 깔깔하고 아픈 증상이 여러번 있었는데 그때마다 아침에 첫 료를 마시면 일어나 아픈 목 증상이 뇨를 마신 직후 거의 99% 그 증상이 혼전되고 있슴.
(료 효과를 알기에 오후 무렵 목이 아픈 증상이 있으면 컵을 구해 한잔 더 하고 있슴)

7. 어머니 병을 아는 싯점에 약간의 코 감기 증상이 있었는데 코 감기 증상은 료를 코로 들이키고, 입으로 내 밷는 작업을 2-3회 하면 이틀안에 낫는다고.. 책에 있으나 본인은 아직 시도해 보지는 않았는데 그간의 줄 담배와 연일 과로(?)를 생각하면 약 한번 안 먹고 거의 보름여 동안 견딘 본인이 대견할 정도임.....
참고로 본인은 비염증세로 고교시절 수술 받은 전력도 있어 감기 증상이 코로 오는 경우가 많으며, 감기 증상이 있으면 일단 약으로 먼저 다스리곤 했는데 이번에 요료법의 확신으로 그 증상을 이겨낸 것임

암사모 여러분....
어쩜 식사 시간에 본 졸필을 보실분도 있으실텐데 염치 불구하고 이 글을 옮기는 것은.. 우린 누구나 심한 심적, 육체적, 경제적 고통을 함께 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지금 가장 제일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와 보호자의 강인한 정신력과 건강아닐까요?

어머니를 위해 시작한 저의 요료법 작은 시도.....
어느덧 제 건강 관리를 위한 한 방편으로 자리 잡았답니다.

저는 선의의 뜻으로 환자를 돌보는 우리 보호자님들의 작은 건강관리를 위하여 저의 임상결과를 공개합니다.

아울러 좀더 자세한 자료는 본 게시판 이 환철님의 요료법 소개 자료를 참고하시면 상세한 내용을 아실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저는 어머님께는 직접 음용방법보다 2-3일후부터 시작할 예정인 뜸 요법에 어머니 요를 상응부위 혈 자리에 발라 뜸의 효과를 배가 시키는 방법으로만 사용할 예정입니다. 3년째 구내염을 앓고 계신 부친께도 꼭 권하고 싶으나 본인께서 강력히 거부하시어 더 이상은 권하지 않고 있슴.

끝으로 요료법 싸이트에 방문후 좀더 내용을 알기 위해 2권의 책을 구입하였는데 강 국희 교수님의 '알고보니 생명수 요료법'(성균관대 출판부) 보다는 '의사가 권하는 요료법' 내과전문의 이 영미님 (책과 벗, 정가 6,500원)이 훨씬 체계적이고 좋은 책이었다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암 환자분을 지성껏 돌보는 우리 암사모 가족 여러분의 건강 관리에 작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5) 천지산 (삼산화 비소 ---> 최근에 많이 문제가 되고 있죠. 정답은 없으니깐요. 정보 공유 차원에서 올려봅니다)


삼산화 비소` 암치료 효과 탁월 ( 2000-11-13 )
--------------------------------------------------------------------------------


무기 중금속인 ‘삼산화 비소’가 암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연구논문이 발표돼 항암제 개발에 한걸음 다가서게 됐다.

미국 헨리포드 헬스시스템의 류영석(柳永錫) 박사는 최근 캐나다에서 열린 ‘종양 생리와 암치료에 관한 국제회의’에서 삼산화 비소 투여요법을 방사선 치료와 병행하면 종양을 죽이는 인자가 대폭 늘어나 암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논문을 발표했다.

논문에 따르면 삼산화 비소는 위·간·폐암이나 뇌종양 등 덩어리가 생기는 고형암에 효과적으로 작용,방사선 치료 병행시 종양을 억제하는 호르몬을 대량으로 증가시킨다.늘어난 종양괴사 호르몬은 방사선의 감수성을 증폭시켜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현재 방사선과 삼산화 비소의 병용 투여 치료법은 전 임상단계를 끝낸 상태로,올해안에 미국 헨리포드 병원에서 기존 치료에 실패한 뇌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실험에 들어갈 계획이다.

삼산화 비소의 항암효과가 밝혀진 것은 지난 96년 중국 상하이(上海) 대학에서 ‘급성 골수성 백혈병’의 혈액암 세포를 제거할 수 있다는 논문이 발표되면서 부터.이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으면서 백혈병 치료제로서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이어 류 박사는 99년말 삼산화 비소가 혈액암 뿐만 아니라 고형암에 투여하면 대규모 중심성 괴사를 유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세계 최초로 입증,‘암연구’ 전문지에 논문을 발표했다.이 논문에 따르면 삼산화 비소는 항암제가 작용하지 못하는 종양 중심부의 혈관을 파괴, 혈류를 차단시켜 종양의 완전 괴사를 유도하게 된다.

류 박사는 “항암효과가 입증된 삼산화 비소는 기존 치료법과 상호보완 관계에 있어 치료에 실패한 말기암 환자의 경우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삼산화 비소를 이용한 항암제는 오는 2002년까지 국내 제약회사인 ㈜인터메디팜에서 주사제 형태로 상용화될 예정이다.(02)876-7777

김미경기자 (대한매일신문14면)

****************************************************

Chonjisan
New Anti - cancer Medicine


천지산의 홈페이지(배일주): www.chonjisan.com

<우수한 효능효과>
-종양혈관 신생억제작용
-종양혈관 괴사작용
-암세포 침윤억제작용
-전이 억제작용
-통증 완화작용
-항 돌연변이 억제작용
-염색체 이상 억제작용
-발암성 억제효과작용
-부작용이 없는 항암제로서 장기간 투여 할 수 있는 장점

천지산의 주요성분은 일반비소에서 나타나는 독성을 완전히 없애면서 항암 효과만 나타나는 천연물에서 비소를 합성하여 새로운 비소인 AS4O6의 물질로 만들어졌으며, 기존의 항암제 와 비교할 수 없는 항암제로서, 암을 연구하는 과학자들의 관심 속에 연구결과들이 하루가 멀다하고 발표되고 있는 시점에 천지산 항암제는 앞으로 사업전망이 매우 밝다고 할 수 있 다.

최근에 발표된 조선일보 2000년 4월 20일 기사내용을 간추려보면, 동물실험서 비소 암 치료 효과 라는 제목으로 천지산 항암제를 같이 연구하다 미국으로 건너가서 비소에 관한 연구논 문을 발표한 유영석박사의 논문기사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때 "천지산물의" 유영석박사 미 '캔서 리서치'지 논문서 밝혀 "발암 쥐의 암세포 90%나 괴사"신장. 피부. 근육등엔 영향 없어 대장암등 고형암치료에 '제격'
기적의 암 치료제로 화제를 모았던 천지산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비소가 실제로 페암과 대장암 등 고형 암의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이 같은 사실은 천지산 복용 환자를 진단한 뒤 효과가 있다고 밝혀 물의를 빚었던 전 강북삼성병원 유영석 박사가 미국 암 연구학회 공식 학술지인 캔서 리서치 1999년 12월호에 발표한 논문을 통해 밝혀졌다. 유 박사는 천지산 파동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디드로이트 헬리포드 건강센터 방사선 종양학과에서 비소산화물 AS2O3의 항암효과에 대해 연구해왔다.

유박사는 쥐에게 암세포를 이식한 뒤, 복강을 통해 비소 산화물을 투여하자 48시간 이내에 암 세포가 90%이상 괴사했다면서 비소 산화물은 암 세포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했으며, 신장 과 피부, 근육등정상조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논문을 통해 밝혔다.
비소는 독성 물질로 알려져 왔으나, 1996년 중국 상해의과대학 연구진이 미국 혈핵학회 저널에 비소가 백혈병 등 고형암에 효과가 있다는 논문을 발표한 뒤 비소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 졌다.

현재 세계 최고의 암센터로 평가를 받고 있는 미국 슬로언 케터링병원에선 FDA의 승인을 받아 비소에 대한 임상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비소가 암세포를 공격하는 원리는 암 덩어리 에 붙어있는 혈관을 차단하는 방식. 98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았던 엔지오스타딘과 엔도스 타틴이 암 덩어리에서 혈관이 새로 생성되는 것을 막는 작용을 하는데 비해, 비소는 이미 생성된 활동 중인 혈관을 막아 혈액공급을 차단하기 때문에 훨씬 강력한 항암효과가 있다는 게 유박사의 설명이다.

AS406와 AS2O3의 비교실험

AS4O6는 독성이 거의 없으면서 혈액암과 고형암에서 모두 항암효과를 나타내고 있으나 AS2O3는 혈액 암과 고형 암의 일부에서 조금 항 암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독성 검사에서 는 천지산 항암제인 AS4O6에서는 치사율 LD50 70mg/kg이상(누두mouse)에서 3개월 이상 투여 하여도 마우스가 살아있었으나 슬로언 케터링병원에서 쓰고있는 비소인 AS2O3는 LD50 15mg/kg에서 1개월 이상 마우스가 모두 사망하였다.
천지산 항암제는 경구용으로 개발되어 환자가 먹기 좋고 부작용이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데 비해서 AS2O3는 주사약으로 개발되어 부작용이 심하게 나타나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천지산항암제는 경구용과 주사약으로 개발하였으며 주사약으로 사용해도 기존의 항암제와 비교해도 부작용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 장점이 있어 사용하는 의사의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 얼마전에....... 배일주씨...(정확히. 아직두 잘 모르겠네요) 의 천지산 파동이 있었죠.

이 천지산의 주 재료가 삼산화 비소라고 합니다. 일종의 비소라 함

독이랍니다......




26) 뜸 요법 (간접 쑥뜸)

쑥뜸을 시행하실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간접쑥뜸의 구입과 관련한 좋은 사이트>
-전통쑥마을: my.netian.com/~j4996 (제기동 경동시장에 위치, 960-2771, 이우웅대표, 가격이 가장 저렴한 것 같음)
-백두산 신선뜸: www.ssuk.co.kr (충남 금산, 041-752-1675, 곽형근대표, 높이조절가능, 제품구매요청했음, 3개의 쑥뜸기와 쑥뜸재료포함 5만원, 현재 주문중)
-햇님쑥뜸: www.haitnim.co.kr 쑥뜸관련 자료 우수함
-봉래구관: www.bongrai.com/kmain.htm 뜸재료를 담배모양으로 만든 것이 특징
-황제쑥뜸기: www.kingmedical.co.kr 쑥받침 아래판이 너무 넓은 것 같음, 따라서 동시에 여러곳 뜨는데는 약간 문제가 있을듯...

<쑥뜸의 효능에 관한 자료>
www.autoddm.co.kr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선의의 의도에서 쓰는 것이니까, 저작권 시비에 걸리지 않았으면 하네요.
*******************************************
▶ 99.2. 암과 뜸법
현대사회는 산업발전으로 인해 人間은 각종 공해로 오염된 공기를 마셔야 하고 농산물은 농약을 사용치 않고는 도저히 그 수확을 기대할 수 없게 되어 주식 및 부식은 물론이고 과일 까지도 농약으로 오염된 것을 먹지 않을 수 없는 처지에 놓이게 되었다.
이렇게 다량의 농약이 함유된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어 人體에 해로운 독성분이 계속해서 쌓이게 된다. 그렇게 되면 人體를 구성하고 있는 약50조개의 정상세포중 일부가 이상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 이상세포들이 마침내는 암세포로 변하게 된다. 그러나 이 암을 수술, 방사선치료, 화학요법 등으로 고치려 하면 오히려 생체 저항력을 말살시키게 되어 치유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사실은 자명해진다.
암은 일시적이고 국소적인 수술로 원발소를 제거한다 하여도 온몸에 퍼져 있는 암세포에 비상령이 내려지게 되어 인체가 수술로 인해 저항력을 잃게 돼 생착처를 쉽게 마련하게 된다. 다시 말해 암의 전이가 일어나는 것이다. 그렇다면 현대희학적인 방법말고는 암을 이길 수 있는 길은 없단 말인가?
다행이도 필자의 오랜 임상경험에 의해 쑥뜸으로 가능하다는 해답을 전해 드리고자 한다. 필자는 암의 정복을 위해 몇 가지 가정을 해본다.

1.통증을 진통제 등 약물이 아니 방법으로 완화시켜야 한다.
2.식욕을 되찾는 방법이어야 한다.
3.밤에는 숙면하는 방법이어야 한다.
4.암세포는 열에 약하므로 고열(55℃ 이상)을 암부위까지 (하루 60분 이상씩)전달하는 수단이어야 한다.(3~6개월)
5.암세포는 맑은 피를 싫어하므로 피를 깨끗이 정화하는 방법이어야 한다.
6.그동안 체내에 축적된 각종 독소, 내분비계를 교란하고 있는 환경호르몬 등 발암물질을 전부 분해 배설해 전신을 제독해 주는 방법이어야 한다.
7.면역체계가 강건하게 복원되어야하며 그렇게 되면 암부위가 나의 일부가 아니고 적이란 사실을 면역체계가 자연히 인식할 수 있는 방법이어야 한다.
8.신진대사가 왕성해져서 세포부활물질으 생성이 순조로워져야 하며 암세포가 궤멸된 자리에 재빨리 정상세포로 교대하는 방법이어야 한다.
9.전신적인 치료법이어야 한다.

이상의 모든 사항을 충족해 주는 방법은 바로 단군이래로 우리 민족의 자랑스런 지혜인 "쑥뜸"이라고 자신 있게 확신한다.
1977년 UN 세계보건기구(WHO)보고서에서도 인정하였듯이 쑥뜸은 신경계통의 진정작용이 뛰어나다고 하였다. 통증이 완화되기 때문이다. 또한 쑥뜸을 뜨면 식욕을 되찾을 수 있으며 숙면할 수 있고 쾌변할 수 있다.
설암은 39℃, 기타 암은 42℃에서 박멸된다는 의학계의 보고는 벌써 오래된 얘기에 속한다.
또한 쑥뜸은 혈중 및 체내의 각종독소를 가스로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해 줌으로써 혈액은 깨끗하게 정화되며 WHO보고서에서도 인정한 바와 같이 혈액의 조혈 및 그성분의 조정작용에 의해 백혈구 수가 증가하고 적혈구 및 혈소판, 헤모글로빈 등 피의 조성 물질이 건강해져 신진대사가 왕성해지며 체액대사도 순조로워져 세포의 부활물질이 정상적으로 상처난 부위를 치유하기에 이른다.
암 환자가 쑥뜸을 뜨다 보면 가라앉았던 통증이 다시 재발한다. 하지만 더 열심히 쑥뜸을 뜨면 통증은 하루가 다르게 진정되며 암은 서서히 괴멸의 길을 걷게 되는 것이다.
통증을 느끼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뜸을 뜨는 이유는 그 부위가 암세포와 우리의 면역체계가 전투를 치르는 중이기 때문에 열에 약하다는 암세포를 고열로 가격하여 힘을 쓰지 못하도록 지원 사격을 하는 이치인 것이다.
전국에 계신 암환자 여러분, 그리고 재발이 걱정되시는 분, 현재 항암치료중인신 분들은 지금 당장 뜸을 뜨기 시작하십시오.
후회없는 선택일 것이라 확신하는 바입니다. 뜸은 뜬 만큼 효과가 있는 법입니다.

*******************************************
99.4. 뜸法으로 암을 이기자
암환자가 단독(丹毒)에 걸리면 종양이 축소되고 때에 따라서는 치료된다는 임상의 실험을 시작한 사람은 100여년 전의 W.B.코레이 박사이다.
단독뿐 아니라 고열성질환으로 고열이 계속된 뒤 종양이 작아지거나 소실된 예는 실제로 많이 본다. 우리 속담에 벼락을 맞고 살아나면 몸속에 모든 병이 사라진다고 하지 않았던가. 이러한 사실에 입각해 인위적으로 발열케 하여 악성종양을 치료해 보려는 발상이 온열요법이며 가장 우수한 방법이 뜸법이라 생각한다.
뜸법의 핵심은 환자의 면역기능을 향상시켜 주고 정상세포는 아무손상을 주지 않는 범위내에서 암세포에 가열하여 암세포를 괴멸시키고 서서히 퇴치해 내는 방법이다.
암세포의 경우 가장 강한 편평상피암이라도 41℃를 넘으면 세포의 변성을 일으키기 시작하며 제일 약하다는 설암 및 악성 흑생종은 39.5℃에서 파괴되기 시작한다는 보고가 있다.
74년 영국의 베지구류라는 의사는 소화기 계통의 암 치료에 열기를 41.2℃까지 발산하는 파이프를 매일 8시간 이상 입에 물게하여 85명의 소화기암환자를 평균 6개월에서 2년까지 생명을 연장시켰다고 발표하였다.
일본大學의 岡田교수는 방광암 환자의 요도에 관을 집어 넣고 45℃의 온탕을 유입시켜 매일 1~2시간씩 10여일을 계속하흔 방법으로 60여명의 방광암 환자중 완치 15명, 부분적인 효과가 있는 것을 합치면 전체의 62%가 효과가 있었다고 보고했다.
또한 日本 三浦 박사의 보고서는 특히 흥미롭다. 56세(여성 취두암+간 전이)의 환자를 간종대와 황달이 있어 간암이 의심스러워 개복한 결과 취두부의 암이 간장으로 전이되어 있었다. 수술불능으로 그냥 덮고 극초단차 온열요법으로 일주일간 치료하니 통증이 완화되고 6주만에 퇴원하였으며 3년 걸쳐 계속 온열요법을 행해 오고 있는데 2년차, 3년차 C.T와 간신치검사에서 원발소와 간전이소가 완전 소실 치유된 것이 인정되었다.
정말 불가사의한 일이었다.
이와 같이 온열요법은 이론상 정당성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이며 여하한 방법으로 전신이나 국소에 온도를 필요한 만큼 이상으로 높일 수 있느냐가 관건이 것이다.
그것은 다름 아닌 원적외선을 활용하여 열과 쑥기운을 몸속 깊숙이 침투시키면 되는 것이다. 원적외선은 쑥의 약기운과 열기를 모속 깊숙이 끌고 들어가 원자와 분자가 진동을 일으키는 파장의 공명흡수에 의해 열반응이 되어 피하심층 깊은 곳에서 부터 온도가 상승하여 미세혈관의 확장, 혈액순환의촉진, 신진대사 장애의 일소, 조직 세포의 부활, 효소 및 호르몬 생성의 축진이 이루어진다.
이렇듯 몸속 깊숙이 암 부위까지 고열을 전달하고 또한 쑥기운까지 운반 할 수 있는 뜸법이 개발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암환자들이 도외시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해 왔는데, 한방병원에서 기존의 치료와 병행하여 뜸법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그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어 매우 다행한 일이라 생각한다.
*****************************************
98.12. 당뇨와 그 합병증을 극복하는 '뜸법'
뜸을 뜨다 보면 당뇨에서 오는 자각증상, 즉 피로감, 권태감, 메스꺼움, 숨참, 어지럼증, 손ㆍ발 저림등이 홀연히 사라진다. 아침에 잠에서 깨어 보면 아주 상쾌하고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게 느껴진다. 갈증도 없어져 물을 찾지 않게 되고 전처럼 허기도 느끼지 않게
된다.
3~5일이면 스스로 자신감이 생기면서, 약이나 인슐린을 끊고 쑥뜸에 매달리게 된다. 저혈당 등 당뇨의 징후들도 보이지 않으니 안심하고 뜸의 신비에 사로잡히게 된다.
혈액이 산성에서 알칼리성으로 변해 있으니, 쑥뜸의 생성된 세포부활물질이 전신의 상처난 세포에 공급, 새로운 세포로 대체되니 상처가 서서히 아물게 된다.
팔ㆍ다리ㆍ손ㆍ발 등 눈에 보이는 상처뿐 아니라 혈관, 특히 모세혈관의 상처 입은 세포가 새로운 세포로 대체되어, 경화되었던 모세혈관도 본래의 모습을 되찾는다.

[뜸 후 나타나는 명현현상]
당뇨 환자가 뜸을 받았을때 나타나는 명현현상을 살펴보면, 머리가 아프다가 해소되며, 눈알이 빠질둣 아프다가 멎고, 남의 소리는 잘 들리지만 내 소리는 확성기로 듣는 것 같아지기도 하며, 잇몸이 아파 며칠씩 고생하다가 가라앉는다.
폐가 안 좋은 사람은 기침을 몹시 심하게 하며 더러는 각혈을 하다가 안정된다. 심장질환자는 쥐어짜는 듯한 고통을 느끼다 가라앉는다.
또 신장질환자는 손ㆍ발이 통통 붓기도 하고 옆구리나 다리가 아파오기도 하며, 오래전에 다친 상처가 아프면서 부어오르기도 한다.
생식기에도 명현현상이 있어 매우 가렵고 통통 부어오를 수 있으나 곧 정상으로 회복된다.
이러한 현상은 신경계에도 동시에 일어나는데, 중추신경에서 말초신경에 이르기까지 그 세포가 건강해져 밸런스를 절묘하게 유지하므로 팔ㆍ다리 저림도 없어지며 불같이 급한 성격도 원만해져 여유를 되찾게 된다.

[약ㆍ인슐린 끊어야 췌장이 살아난다]
약이나 인슐린을 끊어야 당뇨와 그합병증으로 부터 해방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약과 인슐린을 끊을 수 있을까. 그 방법은 궁해야 통한다는 선조들의 지혜에서 찾아야 한다.
당뇨는 인슐린을 생산ㆍ분비해야 할 췌장이 제 기능을 못하기 때문에 오는 것, 그런데 췌장이 기능을 못한다 해서, 인체의 다른 장기가 인슐린과 비슷한 동류(同類)의 물질을 생산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남는 물질이 있으면 저장내지는 체외로 배출시켜 버린다.
일단 인체의 복부에 뜸을 뜨면 따뜻한 기운이 복부에 충만해진다. 이렇게 온실효과를 느낀 복부의 장기는 왕성하게 활동하게 되고 원활한 소화액의 분비를 요구하게 된다. 그러나 이 경우 대체할 수 있는 어떤 동류의 물질이 몸속에 정기적으로 들어온다면 구태여 그 물질을 생산ㆍ공급할 이유가 없어진다. 그래서 약이나 인슐린을 공급하면 췌장의 기능이 더욱더 상실되는 것이다. 결국 췌장의 기능을 살리기 위해서는 약이나 인슐린을 과감하게 끊어야 한다.
이렇게 약물 투입이 중단된 인체는 비상이 걸기고, 뇌는 췌장에게 즉시 인슈린을 생산ㆍ분비하라는 명령을 내리게 된다. 그러나 췌장은 "기다려 봅시다. 동류의 물질이 들어올꺼요."하며 일단은 버틴다. 하지만 끝내 동류의 물질은 들어오기 않고 계속되는 뇌의 명령에 하는
수 없이 췌장은 인슐린을 생산ㆍ분비하기에 이른다. 일단 한 번 시작한 생산ㆍ분비는 우리 몸의 항상성에 의해 계속 이어지는 법이다.
사람들은 왜 당뇨는 치유될 수 없다고 치부해 버리는 것일까. 우리 선조들이 5천년 전부터 행해오던 쑥뜸이라는 해결책이 있는데도 말이다.
3개월 내지 6개월동안 정성껏 뜸을 떠 보라. 신묘하게도 일생동안 당뇨를 잊고 지낼 수 있을 것이다.

*****************************************
99.1. 중풍과 뜸법
뇌졸증이라 하면 뇌의 어떤부분에 급격한 혈액의 순환장애로 인해 의식을 잃은 상태를 말한다. 중풍을 일으키는 뇌의 병에는 뇌출혈,뇌연화, 자주막하출혈 등이 있지만, 보다 주된 원인은 동맥경화이다. 동맥경화가 시작되면 결국 그 종착역은 뇌세동맥이 막혀서 피가 흐르지 못하게 되거나 동맥이 파열되든가이다.
악성 고혈압이나 비만 유전에 의하여 중풍발생률은 영향을 받으며, 정신적인 충격이나 과로가 겹쳐 돌연 발작을 일으켜 의식을 잃을때가 많다.
또 당뇨병이 진행하면 혈액이 산성화되어 세동맥이 상처를 입으면 아물지 않고 경화되어 동맥경화를 촉진, 중풍을 일으키기도 한다.
이러한 뇌출혈은 경화된 뇌동맥이 파열하여 혈액이 뇌속에 흘러든 상태이며 그 때문에 뇌기능이 장애, 의식을 잃고 운동이나 언어 기타의 신경이 마비되는 중대한 사태가 발생한다. 뇌출혈이 뇌의 좌측에서 일어날 경우 우측 반신(팔, 다리)의 운동마비가 온다. 이는 뇌로 부터
신경전달이 반대방향으로 교차되기 때문이다. 남좌여우, 남자는 우측뇌가 여자는 좌측뇌가 약한 모양이다. 이러한 반신불수나 언어장애는 어느정도 회복되나 6개월이 지나도록 회복이 안되는 경우는 그 이상 회복 가능성이 떨어지는 것이다.
뇌연화는 경화된 뇌동맥이 막혀 피가 흐르지 못해 그 부분의 뇌조직이 산소나 영양분을 취할 수 없게 되어 뇌세포가 죽게 된다. 죽은 뇌조직은 버터와 같이 부드럽다 하여 뇌연화라고 부른다. 이른 혈액을 떠나는 피의 노폐물인 혈전이 뇌동맥을 막아 발생하며 또한 심장
판막증 등에서 생긴 핏덩어리가 뇌의 동맥을 막아 일어난다. 모든 게 돌발적으로 일어나는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는 것이다.
또한 뇌의 표면에 자주막이라 불리우는 뇌막 속의 혈관이 파열, 혈액이 뇌수액 속으로 흘러들어 격렬한 두통과 함께 의식장애가 일어나는 중풍을 자주막하출혈이라고 한다.
이상에서 살펴보았듯이 뇌출혈인가, 뇌경색인가, 출혈손상은 어느 정도인가, 위치는 어느부위인가, 뇌경색이면 어느정도 광범위한가, 뇌 동맥경화는 어느정도 진행되었으며, 고혈압의 악성도는 어느정도이고, 체질은 어느정도 악성화되었는가, 결핵이나 당뇨ㆍ심장병등은 어느정도인가''' 등의 인자로 말미암아 그 경과는 천태만상이라 할 수 있다.

[중풍 재발을 막는 기적의 쑥뜸법]
전체중풍환자의 95%가 계속 병이 진행되는 상태이고 재발, 3발, 4발, 5발 등 알게 모르게 악화일로를 걷고 있다는 사실은 확실하다.
재발이 오면 더 힘들고 3발이 오면 점점 어려워진다. 그러나 한 번 맞은 중풍은 재발,3발을 향해 달리고 있으니 어찌하랴.
하지만 희망은 있다. 선조들의 현명한 지혜를 빌려야 한다. 동의보감에도 "중풍에는 반드시 뜸을 뜨라"고 하지 않았던가.
1977년 U.N 세계보건기구(WHO)보고서에서, 쑥뜸은 면역학적으로 생체의 항체면역기능을 증진케하는 작용으로 각종 세균성질환의 멸균ㆍ소염효과가 있으며, 특히 현대의학으로 특효약이 발견되지 않은 감기 등의 바아러스성 질환에 대하여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했다.
또 쑥뜸은 신경질환에 대하여 항 마비효과가 있고 경련성 질환에 대하여 진정효과가 있으며 자율신경계통에도 조정작용이 있다.
쑥뜸은 심장맥관계의 혈관운동을 조정하는 효과가 있고 혈액성분의 조성 개선에도 영향을 미친다. 또 내분비 이상질환에 대해서도 부분적으로 상당한 개선 효과가 인정되고 체액대사에도 상당한 개선효과가 인정된다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위 세계보건기구에서도 인정하였듯이 쑥뜸은 신경계통의 마비를 풀어 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쑥뜸의 정혈능력에 의해 산성화되었던 탁한 피가 약알카리성의 건강한 피로 변해 전신에 넘쳐 흐르니 질식상태의 세포가 산소와 영양을 공급받게 되어 소생하는것이다. 뿐만 아니라 쑥뜸의 노폐물 분해ㆍ배설작용에 의하여 어혈이 서서히 분해ㆍ배설되고 막혔던 혈관도 뚫리게 된다. 하지만 원래대로의 회복은 불가능하며 환자의 정도에 따라 그 개선의 정도도 천차만별하다. 50%에서 80%의 회복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그리고 재발,3발을 방지하는데 주력해야 한다.
*****************************************
동의보감에서의 지적

모든사람들의 가장큰 소망은---
병없이 오래도록 살면서 천수를 누리는것,


그러나
어떤원인에 의하여 몸의 어딘가가 아프거나 또는, 질병이 발생하게 되면 우리는 양방이든 한방이든 간에, 약을 먹게 되고 주사 또는 침을 맞게 되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이러한 약이나 침 또는 주사가 과연 모든 것을 해결할까요? 물론 해결하는 것이 많지요.
그러나 병원에 가도 또는 한의원에 가도 잘 낫지 않고 못 고치는 병 또한 대단히 많은 걸로 알고 있읍니다.

그런데 "뜸"이라는 것은 참으로 불가사의 한것 이라서---
백방으로 노력해도 안 되는것이 "뜸"으로 효과를 보고 완치한 사례 또한
참으로 많답니다.(뜸의 기적)

그래서 허준선생의 동의보감에서도
"약과 침으로 치유되지 않는 병은 반드시 뜸을 떠야 한다"고 지적한 것입니다.
이는, 예로부터 "일뜸 이침 삼약"의 진리를 명문화 시킨것이라 사료되기에---
우리 선조들의 슬기를 오늘의 첨단기술로 승화시킨 "자동뜸기"의 생활화로 병없는 건강한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될것으로 생각 됩니다.

******************************************
중국 송나라 황태의 "두재"의 상소문

----중략---- 인생의 생명은 늙었다고 해서 죽은 것이 아닙니다. 병이 사람을 죽게 만들기 때문에 -----
늙어서도 무병하면 장수하게 되는 것입니다.
소신은 50여년간 여러가지 의학을 연구 실험한 결과그중에서도 "뜸"의 효능이 가장 현저하고 정확하여 백발백중의 효과가 있고 특히 건강장수에 유효함을 알게 되었읍니다.

아뢰옵기 황공하오나-- 신은 이제 "편작뜸법"의 저서를 발간하여 천하에 반포코자 하옵는바 ----
만약 이책에 일언반귀라도 부실이 있을때 소신은 사형이라도 불사하옵고, 어떤 처벌도 감수하겠아오니, 부디 황제폐하의 성은을 받자와 본서의 발간을 허락하여
주시기를 삼가 상소하나이다.
신.태의 "두재"돈수재배

이상에서 보는 바와 같이 한마디로 "뜸"이라는 것은 첫째, 효능이 가장 확실하고 정확하다
둘째, 건강장수에 유효하다. 는 사실로 자기의 목숨을 내놓고서도 상소하는 것을 보면 나름대로의 근거가 확실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편작의 치병론 : 불로장수의 이치


"편작"은 서기 6세기전 중국 전국시대의 제나라 명의로서---성은 "태"요, 명은 "월인"이었읍니다.
"편작은" 젊어서 선인으로부터 의서를 물려받아, 기혈의 동정과 명맥의 진단에 정통 한바 있어, 당시 "천하명의 편작"이라는 칭호를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편작은" 치병론에 있어서 인생의 건강은 오장(폐ㆍ심ㆍ간ㆍ비ㆍ신)의 기혈을 온보하여 생명의 원천을 함양하고, 심신의 원기를 튼튼히 하여, 체기의 생육을 보강하는 이외에 다른방법이 없다고 주장하였읍니다.

그리고 또한, 치병의 효과 순위를 "1뜸ㆍ 2침ㆍ 3약"이라고 규정하였으며, "비"는 오장의 어머니요 "신"은 일신의 뿌리다.
비신의 기혈과 일신의 뿌리가 쇠약하면 인생은 산송장에 불과하다.
밥을 지으려면 솥에 불을 때야 하고 "비""신"의 기혈을 온보하려면 "단전"과 "비중2혈"에 뜸을 떠서 원기를 튼튼히 하고 비위를 돋우는데 있다.
튼튼한 원기와 비법한 비위는 영웅장상의 체용이기도 하다.
나무도 숯을 구우면 천년이 가도 변하지 않고, 흙도 토기를 구우면 천년에 불후하며
인생도 "단전"을 온구하여 심신의 원기를 튼튼히 함으로써 불로장수하게 된다.
단전에 "뜸"을 뜨면, 병약자는 병의 뿌리가 제거되어 체질이 개선되고 노약자는 문자 그대로 갱소년하게 된다.

남녀의 건강은 "단전"을 자기나이에 일을 더한 횟수만큼
근실하게 뜸을 뜨면----
온구 7일에 소변이 청담하고---
온구 15일에 머리가 맑아지며---
온구 20일에 원기가 왕성하고---
온구 30일에 정력이 강장하여--
인생을 광명하게 살게 된다고 했읍니다(확실할 따름인져!)

또, 인생은 양기가 왕성하면 젊어지고, 양기가 쇠약하면 늙어진다. 그러므로 사람은 단전을 온구하여 양기를 보양하는 한편---
기회가 있는대로 십장생의 환경을 가까이하여 대자연의 기운도 함께 마셔 단전조식을 행하는 것이 장수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읍니다.
치병은 투병입니다. 질병과의 전쟁인 것입니다. 그리고 전쟁은 이겨야만 합니다.
패전하면 생명을 빼앗길 수도 있는 긴박한 상황이 전개됩니다.
승병의 무기는 대포도 핵무기도 아닙니다.
따라서, 신념을 가지고 정성과 근실로 양기를 북돋우는데 꾸준히 노력하는데 있다하겠읍니다.
그 노력속에 정말로 불가사의한 "전통뜸법"을 현대의 첨단기술로 완성시킨, 우리의 "자동뜸기"가 그 한몫을 담당함이 어떨른지요?

선택하는 그순간부터---
아마 두고두고 만족하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만인에게 고합니다.
"뜸을 생활화 하십시오, 그러면 모든 것이 좋아집니다."

******************************************
<뜸의 효능>
1. 뜸의 놀라운 작용

뜸을 뜨게되면 뜸기둥이 발산하는 불기운과 쑥잎의 약기운이 혈속으로 파고 들어, 일종의 이화학적 작용을 일으켜서 신진대사를 왕성하게하고 모든기관의 생리적 기능을 항진시켜줍니다.뜸 요법은 옛날부터 많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여 몸을 건강하게 하는데 많은 공헌을 해왔읍니다.

고전에는 "관원혈에 1년에 뜸 300장씩을 뜬다면, 그효과는 매우 좋아서 약하던 몸이 튼튼해지고, 질병이 없어지니 어찌수명이 연장되지 않겠는가?" 또 말하기를 "삼리혈에 계속 뜸을 뜨면 전염성질환이 침범하지 못할뿐아니라 매우 건강하게 지낸다"고 하였읍니다.

오늘날에 와서 여러나라 학자들이 연구에서 증명된 바에 의하면 뜸은 핏돌(백혈구, 적혈구)을 현저하게 불려주고 피돌림을 왕성하게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읍니다.

이 사실은 세계 보건기구(WHO)에서도 인정되어 뜸의 효능을 뒷받침하고 있읍니다. 그렇다면,
이렇게도 과학적으로 입증된 뜸의 효능이 ---- 왜? 지금까지 발전되지도 못하고 현대화 되지도 못했는가?
그것은 바로 일본 식민지정책에 의한 소산인 것입니다.
일본의 제국주의 시기에 우리 겨레의 문화와 전통을 말살하려는 일제 침략자들의 식민정책에 의하여 다른 문화 유산들과 함께 침ㆍ뜸학도 멸시와 천대를 받게 되었으며, 그에 따라 침ㆍ뜸학은 급속히 몰락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던 것입니다.
또 해방이후 보건정책에 많은 문제가 있었고, 교육정책에도 또한 문제가 있었던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었읍니다.
더군다나, 불가사의한 효력을 가지고 있는 이뜸요법은 "화상ㆍ연기ㆍ번거로움ㆍ냄새"등등의 여러가지 불편스러움이 상존하는 관계로 인해서, 크게 발전하지 못하는 안타까움은 어쩔 수가 없었읍니다.

그러나 이제, 수천년 한의학의 전통을 현대의 첨단기술로 승화시킨 "자동뜸기"가 개발되었으니 이얼마나 다행한 일인가?
시간과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남녀노소 어느 누구라도 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냄새도 없고, 연기도 없고--
더더욱이 화상은 있을수도 없는---

이시대의 모든 각 가정마다 충실한 가정의로서 자리 매김할 수 있는 우리의 "자동뜸기"의 탄생을 계기로, 이제 뜸의 과학적인 체계는 물론, 모든사람의 건강생활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읍니다. 그리고, 확신합니다.

"뜸은 정말 좋은 것이여! 우리의 자동뜸기는 많은사람들에게 엄청난 기적을 선물할 것입니다.

2. 뜸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뜸이 인체에 미치는 임상학적 영향이 현대의학에 의하여 밝혀진 바에 의하면;
(1). 뜸을 뜨면 몸속의 신선한 피(백혈구,적혈구)를 생산하는데 기여한다.
(백혈구 및 적혈구의 증가로 인한 세균의 탐식기능 및 영양물질운반의 활성화로 건강증진은 물론 방사선 치료에서 나타나는 백혈구 감소를 회복시키는데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2).뜸을 뜨면 몸속에서 인터페론의 생산이 증가되어 염증의 확산을 막고 또 이를 없애주는데 기여한다.
(3).뜸을 뜨면 심장박동을 강화시켜 핏줄의 수축과 이완기능을 향상시키며 피의 순환을 고르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동맥경화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4).뜸을 뜨면 뇌의 중간에 있는 송파선에서 스트레스 및 암의 억제와 면역력 증강, 그리고 심장병 및 노화를 방지하는 물질로 알려진 "멜라토닌 호르몬"의 생산이 증가 한다고 한다.
(5).뜸을 뜨면 소화기 계통에 효과적인 영향을 준다.
(6).뜸을 뜨면 아픈 자리의 혈류를 좋게하여 유해물질을 없애주기 때문에 통증을 가라 앉게 하는데 일조를 한다.
(7).뜸을 뜨면 전신발육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특히, 어린이가 뜸을 뜨면 생장발육이 건강해지며 총명하게 자랄수 있다고 한다.

*******************************************
1.자동뜸기의 뜸방식
-위를 먼저하고 아래를 나중에
-등쪽을 먼저하고 앞쪽을 나중에
-좌측을 먼저하고 우측을 나중에
-머리와 몸통을 먼저하고 사지는 나중에
-통증이 있는 부위
-1일 2회가 적당(질병치료시)
-10세이하는 대인의 1/2-1/3정도

2. 경혈(혈자리):뜸자리

인체내에는 기맥이 순환하는 14경락이 있고, 14경락의 생리적요소마다 기혈의 동정과 명맥을 조절하여, 인체의 건강을 유지할수 있는 365개의 경혈이 있읍니다.

따라서 우리는---
365개의 혈중에서 가장 중요한 경혈 30여혈을 표시하고,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에 변화된 환부의 기혈을 온보생신하고, 뜸을 떠서 인체의 양기를 보양함으로서, 병도 고치고 수명도 연장하려 함입니다.(편작뜸법)
아울러 각증상에 따른 60여혈의 보조적인 혈점도 따로 표기 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3. 경혈을 찾을때 편리한 "동신촌법"
알아두면 유용하게 쓰입니다.

4. 뜸의 명현반응

전혀 뜸을 떠보지 않던 사람이 처음으로 뜸을 뜨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나, 이는 신체내의 기능 및 기관이 좀더 좋아지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는 자각증상으로 생각하고
염려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하루 이틀 쉬었다 하던지 아니면 전날보다 약하게 시술하면 바로 적응이 되고 또 얼마후면 반드시 좋아집니다. 뜸은 정말 불가 사의한 부분이 많습니다.
-다음-
ㆍ아픈부위가 더 아플수 있다.(통증이 더욱심함)
ㆍ메스껍고, 어지러움증이 있을수 있다.(두통ㆍ현기증동반)
ㆍ소화가 잘 안되고, 아랫배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방귀포함)
ㆍ몸이 가려울 수가 있다.(체내 독소배출)
ㆍ피곤하고 기운이 없을 수 있다.(체력이 약할때)

뜸은 정성으로 뜨시고 뜸은 뜬 만큼 그 효과는 분명 장대하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5. 주의사항
◆ 10세미만의 어린이는 피부가 민감하므로 특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 임산부는 한의사의 지시에 의해서 만이 가능하오니, 여성분들은 이점 특별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27) 마늘 , 생강 요법 (이름을 그냥 붙여 보았습니다)


마늘요법: 밭에서 키운 마늘을 하루에 10~30통쯤 쪽을 내어 껍질째로 프라이팬에 말랑말랑할 정도로 구워 껍질을 까서 죽염에 찍어 먹습니다. 하루 5~6차례 나누어 먹는데 가능하면 밥먹기 전에 먹는 것이 좋으며, 논마늘은 논에는 농약을 많이 치기 때문데 마늘은 농약 속의 수은성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논마늘은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다린물: 생강 38그람과 원감초 38그람으로 차를 달여서 그 찻물에 죽염을 티스푼으로 한 스푼을 하루 복용량으로 정하여, 하루 5~7회 나누어, 식사 전 30분과 취침 전후에 복용합니다. 찻물에 죽염을 타서 마시는 것이 아니라 먼저 죽염가루를 입에 털어 넣고 다음에 차를 마시는 거죠. 여성의 경우 차 끓일 때 대추 38그람을 추가하여 끓이세요.




28 ) 유황오리탕 요법

과거에, 암사모에 " 이환철"님이란 분이 올리셨던 글입니다.

참고하셨음 합니다.


오늘은 글을 많이 올리는군요.
한10년전에 수지침이 초창기일때 대학원시절 수지침과 음양오행등을 배웠었고, 또 저의 믿음과 관련된 상황에 따라 저절로 한의학쪽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10년이상 대순진리회를 믿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당시 인산 김일훈(92년작고)할아버지의 인산죽염이 국내최초로 소개되었고, '신약'과 '신약본초'라는 책에서 유황오리를 만드는 방법이 공개되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앞으로 많은 공해와 환경오염에 따라 각종 암과 난치병이 난무할 것을 예상하기는 했었는데, 한 10년만에 경기도 포천과 의정부일대에는 유황오리 전문음식점이 아주 많이 눈에 띕니다.

유황오리가 암이나 각종 난치병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었기에 아버지가 암선고를 받고 난 후 몇군데에다 전화를 해 보았고, 인터넷으로 뒤지기도 했었습니다. 어떤 음식점쪽에서는 약용 유황오리는 오래 묵은 것일수록 좋다고 1년짜리 5만원, 2년짜리 10만원, 3년짜리 15만원이라 하더군요. 인터넷상으로는 인산 김일훈 할아버지의 방법대로 키운 유황오리를 8만원에 냉동으로 판매하는 곳이 있더군요. 그런데 재수가 좋게 의정부 저희 아버지의 집과 멀지 않은 유황오리 음식점에서 한마리에 1만7천으로 나머지 대여섯마리분의 유황오리 머리와 뼈등을 함께 구입해서 계속 유황오리탕을 만들어 드리고 있으며 아버지의 생각에 좋다고 하시더군요.

제가 알고 있는 곳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마 다른 유황오리 음식점에서도 말만 잘하면 유황오리의 머리와 뼈는 쉽게 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유황오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뇌수(머리)라고 합니다.

******참고사항: 제글인 폐암말기 투병기-11,12번을 참조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아래의 샘물유황오리농원의 유황오리는 2-3개월키운 유황오리이며, 유황을 얼마나 먹였는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제가 내장을 가져와서 재료준비를 해 보았는데, 내장과 똥집에 사료가 왕창있더군요. 그에 비해 뒤에 소개하는 '이동유황오리농장'은 일반 음식점에 공급하는 유황오리가 아니라, 최소 1년산, 2년산, 3년산으로 구분되고, 암이나 당뇨등 중증환자들과 아는 손님들을 위한 음식점을 비슷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장님과 사모님도 꽤 믿을 만한 분이고요. 그리고 산에서 영지버섯, 운지버섯, 더덕, 도라지등을 직접 캐서 약재로 쓴다고 하는데, 한번 서울근교에 있으시면 전화연락하시고 한번 방문해서 믿음이 가면 써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샘물유황오리농원에 대한 글은 어쨌든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샘물유황오리농원(남양주시 별내면 광전리, 구리-퇴계원고속도로를 타고 퇴계원까지 와서 의정부쪽으로 방향을 잡아 계속 가서 광전IC에서 500미터정도 진행한 후 오른쪽 배밭농장): 유황오리 1만7천원(머리,뼈를 공짜로 구입가능, 토요일2시쯤에 머리구할 수 있음, 하루전 미리연락요망) 031-528-5253


2. 유황오리탕 제조법:
<제가 하는 방법>
유황오리 한 마리를 털과 똥만 제거한 상태에서 똥을 직접 제거한 내장까지 포함해서(어제11월1일에는 제가 직접 내장을 가져와서 똥을 제거했는데 물론 처음해 본 일입니다만, 내장이 무척이나 약하고 똥집은 강해서 시간이 상당히 소모되더군요.) 밭마늘2접(200개), 당귀3뿌리, 인삼3뿌리, 대추50개, 밤30알, 생강5, 대파10뿌리, 홍화환100알(중국산,약국서구입), 살구씨200개(중국산, 약국서구입), 엄나무, 뽕나무, 느릅나무 뿌리등을 적당량 첨가하여 재료량보다 물의 양을 3-4배정도하여 큰 솥에서 5시간정도 끓여서 물의 양이 반으로 쫄때까지 줄임, 유황오리 국물이 제일 좋고, 고기는 인산죽염에 찍어서 먹도록 함 (물을 더 첨가할 때는 묽어지지 않도록 소량의 데운 물을 첨가할 것)

<인터넷 가든유황오리 제조법>
유황을 6개월 이상 먹인 유황오리 2마리를 털만 뽑고 창자를 깨끗이 씻은 후, 동쪽으로 뻗은 소나무뿌리 (東松根) 3.5근, 토종홍화씨 2kg, 민물고둥 5되, 밭마늘 2접(굵은 것 1접, 작은 것 1접), 유근피, 금은화, 포공영, 감초, 대추, 생강등 부가재료에 생수를 위 재료량의 5배수로하여 소나무 장작불로 초벌 끓이고 그 물을 퍼내고, 생수 5배수를 2벌 끓이고 건더기를 건져내고 초벌한 물과 2벌한 물을 합쳐서 24ι(1말 2되 가량) 정도 되도록 정성들여 달입니다.



29) 들기름 찰밥, 된장국 (식이요법)

들기름찰밥:
장기복용하면 폐암, 기관지. 해수, 천식, 식도궤양, 종양, 위궤양, 위암, 소화불량, 소장궤양, 소장염, 대장염, 변비, 직장염, 방광염, 유뇨증, 방광허약, 대변 참지 못하는 병, 간장병, 비만, 이질, 설사, 결핵등 오장육부의 전체기능을 향상시켜 치유 함
-검은찰쌀밥을 지을 때 물이 잦을 무렵 들기름 5숟가락을 넣고 뜸을 들여 더울 때 먹음
-검은찹쌀(가장 많이), 현미, 가장, 메일, 차조, 수수, 서리태, 서목태를 적당히 섞음
-자홍색이나 자흑색의 대궐찰이 효과가 있으며, 아끼바리 찹쌀이 50%정도의 효과, 일반 찹쌀은 별 효과 없음

6-2. 된장국: 된장(인산제품이 좋음)과 간장(인산제품), 죽염, 서목태, 버섯류, 애호박, 콩나물 등을 첨가해서 끓임.




30) 아가리쿠스 버섯 (암사모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여기있는것 역시 쉽게 검색할 수 있는 내용들 입니다..
어차피 장삿꾼들이 좋은점만 올린것이니 다 믿지 마시구요..
참고만 하세요..다른 더 자세한 검색결과 았으면 올려주세요..

====================================================

아가리쿠스(Agaricus Blazei Murill)의 역사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110Km떨어진 산간지역 피에다테(Piedade)라는 지역주민들은 예로부터 장수한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그당시 일본에서 이민온 다카토시 후루모토(농부)라는 사람은 피에다테 (브라질에서는 삐에다지로 불리움)주민들이 병이 없고 대부분 장수하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하고 그 이유가 피에다테 주민들이 태양버섯이라고 부르는 버섯때문이 아닐까 추측하여 1965년도에 아가리쿠스 샘플을 일본에 보내어 연구를 의뢰하여 본격적으로 연구에 착수했습니다.

그와 거의 같은시기에 펜실베니아 주립대학 신든박사와 램버트 연구소의 램버트 박사가 피에다테의 아가리쿠스를 연구하기 시작하였고 ,1967년 벨기에의 하이네만 교수에 의하여 'Agaricus Blazei Murill' 이라는 정식학명이 부여 되었습니다. 그후 미국의 레이건 전 대통령이 직장암 암치료에 특효를 보면서부터 이 버섯이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아가리쿠스 버섯은 피아다테 지역의 특산물인 야생마의 분뇨가 퇴비가 되어 이 식물이 자생할 토양을 갖춘 것으로 전세계를 통틀어 이 지역에서만 자라는 불가사의한 버섯으로 학명으로는 'Agaricus Blazei Murill'이고, 미국에서는 아가리쿠스보다 'KING OF MUSHROOM'(버섯의왕)으로 불리워지고 있으며,자실체의 모양은 양송이와 흡사하며 무늬모양이 다소 특이하고 고유의 맛과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버섯으로는 드물게, 이름 그대로 35도가 넘는 뜨거운 햇볕을 받고 자라며 해발 1100m의 고산지대이며, 낮기온 35도의 강한 일조량과 일교차, 습도 ,토양등 아가리쿠스의 성장환경에 피아다테 지역이 최고의 적격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암저지율이 99.4%라는 놀라운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아가리쿠스는 1980년대에 일본과 미국에서 집중적인 연구가 이루어 졌습니다. 이에 의하면 항암효과를 나타내는 베타글루칸, 단백글루칸, 지질성분, 렉틴등이 풍부하며, 특히 이 버섯은 암세포 등 이물질 세포를 억제하는 힘이 강하고, 인간이 가진 자연치유력을 높이며, 비타민 B와 D의 공급원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암이나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발표되었습니다.
아가리쿠스는 대체의학을 좀처럼 인정하지 않는 유럽과 미국에서도 그 효능을 공공연하게 인정할 정도로 놀라운 항암효과 및 성인병 예방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면역을 높히는 특이한 효과로 인해 AIDS환자들도 많이 복용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발표를 종합해 보면 대체의학에서 복용하는 많은 약초중에서 아가리쿠스를 능가하는 것은 당분간 발견되지 않을 것 으로 보입니다.


----------------------------------------------------------------------
아가리쿠스의 효능

아가리쿠스에 암세포를 직접 공격하거나 기타 다른 바이러스를 직접 공격하는 성분은 없습니다.
그러나 인체의 면역을 높여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강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항암효과나 제암효과는 신체의 면역이 높아져 자연치유력이 활성화된 결과로서 일부 한국의 업자들이 마치 암을 직접 치료하는 듯이 광고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가리쿠스가 만병통치약처럼 인식되는 이유는 강력한 면역효과와 생체치유력으로 인해 면역이 높아진 신체가 각종 질병을 스스로 치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본 암학회와 외국의 학회발표에서 아가리쿠스가 항암,제암,신경계통, 반신불수, 각종 성인병등 거의 모든 계통에 광범위하게 효과를 보논 사례가 계속 보도되는 것은 그러한 면역효과의 결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항암작용과 제암작용, 그리고 신경계통에 강력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암치료의 방법은 수술이외에는 항암제 투여와 방사선치료외에는 달리 방법이 없는데 널리 알려진대로 항암제와 방사선치료는 암세포외에 정상세포까지 커다란 피해를 주므로 신체의 저항력이나 면역이 극도로 저하되고, 상태가 심한 환자는 강한 항암제를 투여받아 백혈구 수치가 거의 0까지 내려가고 신체저항력을 대부분 상실하는 사례도 많습니다.

아가리쿠스가 병행치료로 권장되는 이유는 항암치료로 점차 잃어가는 신체의 저항력과 면역을 빠르게 회복시켜 큰 상승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며 항암제와 방사선 치료에서 오는 부작용인 불안감, 악성구토, 식욕부진등을 개선시키고 혈액의 헤모글로빈,백혈구,혈소판등의 수치호전으로 면역 글로빈등의 수치를 호전시키는등 면역활성력을 높여 치료효과를 상승시키기 때문입니다.

항종암효과

숙주의 마크로파지,보체등의 면역세포,피부기능 활성화 인터페론 등의 사이드카인 유발촉진,BRM으로써 작용하고,면역기능 부화에 의한 수명연장 효과

제암작용

세포독성에 의한 암세포증식 저지하고 암환자용 미이트 마이신C' '5-FU'에 아가리쿠스버섯을 사용할 경우 항암제의 부작용을 완화해주며 항암저지 능력이 2배가 되는 효과가 있음.
또한 강력한 항암효과를 나타내는 아가리쿠스버섯의 B-D-글루칸은 면역세포가 활성화되어 암의 진행과 전이를 막아준다고 보고됨.

순환기계통의 작용

고혈압, 저혈압, 심장병, 협심증, 심근경색, 혈전증치환, 동맥경화증, 말초혈관축증, 중증폐염, 패혈증, 백혈병, 악성린파종, 호지킨병린파, 폐암, 강심, 강장, 스테미너보급 반신불수능

소화기 계통의 작용

십이지장 궤양, 간비대, 만성위염, 위하수, 위암, 위궤양, 간경변, B형간염, 복수암, 대장암, 직장암, S상 결장암, 비루스성 장염, 만성 구내염, 장암, 포리프, 변비, 식욕감퇴, 구토물, 치질, 치당농누, 위염, 위부전증

내분비 계통에 작용

당뇨병, 고지혈증(높은 콜레스테롤증), 알레르기, 감염, 부종, 간장해증

뇌신경대사
계통에 작용

다발성관절 류마치스, 만성관절 류마치스, 자율신경실조증, 노이로제

비뇨기, 피부계통에 작용

방광염, 전립선비대, 네프로제와 습진, 아토피성피부염, 피부근염, 세모상피종

그외 작용

정열작용, 냉한체질, 50세에 자주 일어나는 견비통, 바세드씨병, 만성비염 및 꽃가루 알레르기, 숙취, 허리통, 허약체질, 교원병, 축농증, 원진성관절염, 치당농누 어깨 결림, 눈병, 정력감퇴, 유행성감기등

------------------------------------------------------------

아가리쿠스의 실험결과

대부분의 버섯류는 인간에게 도움을 주는 좋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아래의 표는 항암성분이 있는것으로 알려진 버섯의 추출물을 쥐에게 투여하여 실험한 도표입니다

버섯명 1일투여량(mg) 완치율(%) 완치순위 저지율(%) 저지순위

아카리쿠스버섯 5 90.0 1 99.4 1

저령버섯 10 90.0 2 98.5 2

상황버섯 30 87.5 3 96.5 3

나무혹버섯 30 66.7 4 87.4 5

치야유키로리
버섯 30 57.1 5 70.2 12

송이버섯 30 55.6 6 91.3 4

표고버섯 30 54.5 7 80.7 8

운지버섯 30 50.0 8 77.5 10

히라버섯 30 45.4 9 75.3 11

코키사루노
코시카케 30 45.4 10 64.9 13

쓰가사루노
코시카케 30 33.3 11 51.2 14

자라둥버섯 30 30.3 12 44.2 15

나메코버섯 30 30.0 13 86.6 6

팽나무버섯 30 30.0 14 81.1 7


영지버섯 30 20.0 15 77.8 9

표에서 알 수 있듯이 투여량, 완치율, 저지율 모두 최고치를 나타낸 것이 아가리쿠스버섯입니다.
실험은 생후 5~6주 된 쥐들을 10개의 그룹으로 나누고 암세포를 도포하여 활착된것을 확인한 후 실험한 결과입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것은 아가리쿠스 버섯이 함유하고 있는 다당체는 인터페론을 활성화해서 암세표를 소멸하거나 억제하는 효과가 지극히 높을 뿐만 아니라 다른 버섯류의 다당체는 고형암 이외에는 반응하지 않지만, 아가리쿠스 버섯의 다당체는 고형암은 물론이고 복수암, S상결장암, 난소암 , 유방암, 폐암, 간장암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또한 일본에서는 추출물을 주사하는 방법이 아니라 구강을 통해 아가리쿠스를 섭취시켜, 소화기관을 통한 흡수결과를 실험하였습니다.
실험결과 아가리쿠스는 추출물을 주사하는 방법보다 섭취로 인한 복용결과가 더욱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동안 아가리쿠스를 실험한 쥐의 숫자는 총 십만마리가 넘으며 실험결과 가장 주목할 만한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암이 제거됨.

암이 다시 재발하거나 자라지 않도록 예방.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이되는것을 저지함.
많은 학자들이 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한결같이 암의 제거율이 모두 90%를 넘고 재발과 전이의 방지는 저지율 100%에 가까운 놀라운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

일본 암학회와 학계 보고들


최근 제55회 일본 암학회에서는 미에대 의학부 이토교수가 {쥐에게 아가리쿠스 추출물을 투여했더니 87.5의 쥐에게서 암세포가 사라졌다}고 보고.

92년 일본 시즈오카 대학 연구팀의 임상실험 결과 암 치료율이 90%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짐.

펜실베니아 주립대 신덴박사와 램버트박사는 베타-글루칸의 일종인 고분자 다당체가 면역력을 높혀 암세포 증식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보고 하였으며 류머티스 관절염이나 만성기관지염, 위염처럼 면역기능 약화가 원인인 모든 질병에도 효능이 있다고 주장.

암세포가 이미 생겨 발생한 상태에서 암세포를 공격하는 항종양 효과와 증식을 억제하는 제암효과가 있다.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화하는것을 예방하는 전이방지효과도 매우 우수하다.

화학요법및 방사선 치료법과 아가리쿠스를 병행하면 치료를 극대화한다.

지금까지 면역부할제 만으로는 항암효과를 기대할 수 없었던 복수암에 대해서도 동물실험결과 매우 특별한 효과를 나타냈다. 수명연장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냈다.

위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해지고 식욕이 증진되며 변비가 해소된다. 즉, 음식물의 소화와 흡수,배설을 순조롭게한다.

심장의 박동수가 증가하고 진폭이 커지게 된다는 조사결과가있다. 이는 고령화에 따른 암이나 고혈압, 당뇨, 심근경색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린다.
일본에서 아가리쿠스가 유명해진 동기는 시즈오카대 미즈노 명예교수의 저서 "먹으면서 치료하는 암 특효식"이 출판되면서 부터이며 그 책은 일본에서 20만부 이상이 팔려 베스트셀러 되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 제공되는 아가리쿠스의 자료는 대부분 미즈노 박사의 저서 내용이며 아가리쿠스 연구의 최고 권위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이 책에서 쥐 실험을 통하여 확인된 바 암치료율이 90%, 암저지율은 99.4%라고 실험결과를 발표했고, 최근 제47회 암학회 총회에서 "아가리쿠스에서 추출된 다당핵산 복합체및 지질화분의 항종양효과" 라는 보고에서 저항성을 증강시키며 종양을 수축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밝혔으며, 이밖에도 고혈압, 저혈압, 심근경색, 위궤양, 각종부인병, 습진등의 증상에 개선효과가 상당히 크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최근 몇년사이 전세계인의 관심속에 인정을 받기 시작한 이 물질은 종래의 치료방법과는 달리 자기 면역력을 상승시켜 암세포와 싸워 나가도록 하는 면역 요법의 일종입니다.

--------------------------------------------------

재배방식의 차이


아가리쿠스는 성장조건이 매우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직 피에다테에서만 자라는 아가리쿠스를 인공재배에 성공한 것은 일본으로서 그 재배특허를 미국에 낸 바 있습니다.
한국은 바로 그러한 일본의 재배방법을 도입하여 재배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재배방법은 여러 가지를 섞은 분토를 분토판에 담고 태양볕이 들지않는 재래에 느타리나 양송이 재배사에서 재배하는 방법을 사용하므로 전혀 태양볕을 보지 못하고 성장하게 됩니다.

아가리쿠스의 인공재배는 매우 오랬동안 연구되었고 또한 많은 실패를 거듭하였는데, 처음 종균을 받은 일본에서 약 10년을 연구하여 아기손가락보다 조금 큰 것을 재배하는데 성공하였고 그 후 오랫동안 그 크기를 넘기지 못했습니다.

재배 연구과정에서 이곳 피에다테와 비슷한 토양을 만들기 위해 경마장에서 말의 분뇨를 대량으로 수거하여 퇴비로 사용기도 하는등 피에다테와 비슷한 토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지만 계속 실패하였고, 그 후 1992년도에 땅에 직접 심지않고 분토판에 담아 태양볕이 들지 않는 어두운 곳에서 재배하는 방법(느타리나 양송이 재배방법과 흡사함)을 이용하여 인공양식에 성공하였습니다.

브라질 피에다테에서는 정식 학명인 아가리쿠스외에 전통적으로 "태양버섯(Cogumelo do Sol)"이라고 블리우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35도가 넘는 강한 태양볕을 받으며 살기 때문이며, 따라서 가장 따뜻한 시기인 11월부터 4월 까지(브라질에서는 그 기간이 여름입니다) 가장 잘 자라기 때문입니다.

오랬동안 인공재배에 성공하지 못한 이유는 피에다테가 해발 1100m의 산간지대로서, 낮과 밤의 일교차가 매우크고 공장이 전혀없는 무공해 청정지역으로서, 습도 80%를 유지하고, 열대성 소나기(스콜)가 자주 내리며, 피에다테에서만 서식하던 야생마의 분토로 이루어진 독특한 토양 때문인 것으로 짐작되고 있는데, 인공양식에 성공한 현재에도 태양볕을 받으며 자연토양에서 재배될 수 있는곳은 전 세계에서 피에다테 한 곳 밖에는 없습니다.

피에다테에서도 현재 두가지의 재배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우스를 만들어 온도를 올려 재배하는 방법과 자연 그대로 강한 태양볕을 쪼이며 재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우스 재배의 특징은 1년 내내 재배하므로 수확량을 크게 늘릴 수 있고 또한 버섯의 크기도 매우 크다는 잇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이나 일본처럼 분토판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자연재배방식은 기후가 특히 따뜻한 11월에서 4월까지 집중적으로 재배하는데 하우스재배보다 수확량이 매우 적고 크기도 매우 작습니다. (자연산에 가장 흡사함. 발견되는 자연산의 크기도 통상 작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자연재배방식의 아가리쿠스는 인공재배에 비해 상당히 고가이며, 이곳 브라질에서도 흔하지 않은 버섯입니다.
자연적인 재배방법은 한국과 일본에서 재배되는 아가리쿠스와는 성장조건이나 환경이 크게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공급하는 아가리쿠스는 자연 재배방법을 통해 생산된 것으로서 건조방법까지 태양볕에 자연건조시키는 재래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구별하는 방법은 크기와 빚깔(건조버섯의 색깔이 진한 황금색이며 크기가 작고 아가리쿠스의 독특한 향기가 더 강함)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연재배방식은 수확량이 적고 재배할 수 있는 기간이 단지 6개월밖에는 되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고가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현재 아가리쿠스는 대부분 일본인들이 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연재배의 경우 한 농가당 한달10Kg(건버섯)정도의 소량밖에 재배하지 못합니다.



31) 홍삼.......


지난 번 1차 오프모임때 홍준님이 인삼, 홍삼에 관한 중요한 말씀을 하셔서 홍삼액기스100%를 구입했습니다. 아직 드시지는 않지만 제가 구입한 제품은 개성인삼조합 홍삼정(액기스, 240그램, 2-3달분) 9만6천원입니다. 인삼보다 홍삼에 사포닌 성분이 많다고 알고 있으며, 홍준님의 말씀대로 아직 검증되지 않은 많은 약재들을 쓰는 것보다 인삼이나 홍삼이 체질적으로 맞으면(태음, 소음인), 이것을 쓰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국내에서는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정관장이라는 상표로 나오는데 6년근 인삼을 쓴 홍삼엑기스가 있고, 그다음으로 큰 회사가 개성인삼조합입니다. 사실 개성인삼조합의 본사가 포천입구 포천휴게소 뒷편에 있고 직영점이 그곳에 위치해서 인터넷이나 대형백화점, 할인점에 나가는 것보다 약 2천원 싸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략적으로 가격은 240그램에 10만원선이더군요. 이쪽에도 공동구매얘기를 해 보았고 약간의 할인을 받을 수는 있다고 판단되는데, 그것을 분류하고 배달할 생각을 하니까 오히려 비용이 더 들고 시간도 만만치가 않는 것 같습니다.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이 오히려 나을 듯 합니다.

www.hongsam.co.kr


자료를 마치면서 ---------------------------------

정말 많은 대체요법 등이 있으나, 정말 확실한 검증이 된 것을 사용하셔야 할줄로 압니다.
아직도, 효능면에선....... ㅡ.ㅡ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기에.....
뭐라고 말씀드리기가 그렇네요.
이것은 어디까지나 초보 암가족분들을 위해서 나름대로 자료 등을 모아봤습니다.
이것이 절대적인 것이라고는 보지 않구요.
암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분의 강인한 의지와 가족들의 따뜻한 사랑이 아닐까 합니다.
2003년 3월 11일...새벽에 카페지기였습니다.
(아, 그리고 대체요법 은 계속해서 여기에 붙여서 정리를 해두겠습니다)



===============================

출처 : 한국강해설교연구원  |  글쓴이 : 밝은달
출처 : 종원
글쓴이 : 나누리 원글보기
메모 : 참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