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긴 철도이며 모스크바로부터 블라디보스톡까지 10,000km에 달합니다. 이 철도는 지난 19세기에 건설되었으며, 러시아의 중심부와 시베리아 및 극동지역의 주요 도시들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이 철도는 8개의 시간대를 통과하며 유명한 도시들인 모스크바, 에카테린부르그, 노보시비르스크, 크라스노야르스크, 이르쿠츠크, 하바로프스크와 블라디보스톡을 통과합니다. 이 시베리아 횡단철도의 건설은 19세기 러시아황제 알렉산더 3세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수년에 걸친 어려운 공사였습니다.
러시아 중심지역의 철로는 1837년에 부설되기 시작했으며, 에카테린부르그에 이르는 우랄산맥지역은 1870년에야 도달되었습니다. 건설은 계속되어 1890년 우랄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가 완성되어 아시아로 새로운 철로가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1898년 오브강을 건너는 다리가 건설되었으며, 이때부터 1883년 건설된 작은 도시인 노보니콜라에프스크는 시베리아의 중심인 노보시비르스키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1898년 첫 열차가 바이칼호 반에 위치한 이르쿠츠크에 도착하였으며, 철로의 건설이 동쪽으로 계속되어 실카와 아무르강을 건너 하바로브스크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블라디보스톡과 하바로브스크선은 이 보다 약간 이른 1897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이 시베리아 횡단철도 건설 중 가장 어려웠던 지역은 바이칼호 지역이었으며, 수년간 계속된 이 지역에서의 공사 중 산악지역에서 터널을 뚫고 급류가 흐르는 강에 다리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동원된 많은 죄수와 수 천명의 가난한 러시아 농민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저희 이르쿠츠크-바이칼 여행사는 모스크바,에카테린부르크, 노보시비르스크, 이르쿠츠크, 하바로브스크 및 블라디보스톡 등의 도시들을 통과하는 시베리아 횡단 철도 여행으로 여러분을 모십니다.
제 1 일 여러분의 관광은 모스크바로부터 시작됩니다. 모스크바 시내관광 도중 많은 성당이 있는 크레믈린을 방문하며, 1147년 이 도시를 건설한 유리 돌 고루키 왕자에 관해 배우게됩니다. 붉은 관광과 많은 역사적 기념물과 건축물을 관람하게 됩니다.
제 2 일 모스크바 시내관광을 계속한 후, 저녁에 전체 러시아를 따라 여행하는 안락한 기차에 승차하여 모스크바를 출발.
제 3 일 달리는 기차 내에서 러시아 중심지역의 풍경을 감성.
제 4 일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에 있고 이 셋 강변에 위치한 오래된 러시아 도시인 에카테린부르그에 하차하여 시내관광. 이 도시는 1728년 러시아 지리학자인 바실리 타티세프에 의해 건설되었으며, 처음에는 하나의 요새로 개발되었으나 점차 우랄지역의 행정 및 문화중심으로 변하였습니다. 이 도시는 또한 우랄지역에서 유명한 영웅 예멜리얀 푸가쵸프가 러시아황제에 대항하여 일으킨 반란의 역사로도 유명합니다. 이 도시에서 러시아 왕가인 로마노프 왕가의 오랜 역사가 막을 내렸으며, 러시아 마지막 황제의 가족이 여기에서 비극적으로 살해된 후 그 유해가 1980년대에 발굴되어 1998년 성페테르스부르그에 재 매장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우랄지역의 보석으로 부자가 된 에카테린부르그의 오래된 거리를 방문하게 되며, 러시아의 마지막 황제인 니콜라스 2세와 그 가족이 살해된 장소와 성 엘리자베타 교회를 방문하게 됩니다.
제 5 일 에카테린부르그에서 40km 떨어진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로의 특이한 여행을 하게 되며, 이곳에서 여러분은 한 발은 유럽에 서고 다른 한 발은 아시아에서는 특이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기차에 승차하여 다시 동쪽으로 계속 여행.
제 6 일 우랄과 중앙시베리아지역을 따라 기차여행.
제 7 일 노보시비리스크시는 인구뿐만 아니라 그 크기에 있어서도 시베리아에서 가장 큰 도시로서 아름다운 오브강변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이 도시에는 오페라와 발레극장 및 음악학교가 있으며, 여러분은 러시아화가 니콜라스 리요리크의 60점과 모스크바와 시베리아 학교의 성화들이 전시된 미술관을 방문하게 됩니다.
제 8 일 그림 같은 타이가 삼림 속의 오브수원지 곁에 위치한 노보기비르스크로부터 28km 떨어진 유명한 과학도시를 방문. 이 도시의 관학 원들에서는 수학, 핵물리학, 화학, 유전자공학, 생화학, 지질학, 생태학, 철학, 응용역학 및 유체역학분야의 연구와 실험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광물학 박물관을 방문하여 수집된 풍부한 광물표본을 관람할 수 있으며, 모터보트를 타고 오브강을 건너 야외 민속박물관을 후 고대 시베리아인의 석조 상을 선물로 받게 됩니다.
제 9-10 일 시베리아철도에 승차하여 계속 철도여행.
제 11 일 마침내 동부시베리아의 중심지이며 바이칼호 변에 위치한 이르쿠츠크에 도착. 이르쿠츠크는 166년 코삭크족 야코브 초하보프에 의해 설립된 시베리아 정신문화의 보고이며, 300년 이상을 바이칼호의 사랑스러운 딸로 불리는 앙가라 강변에 자리해 오고 있습니다. 이 도시는 그 역사적인 개성을 보조해 오고 있는 유일한 시베리아지역의 도시이며, 정교한 조각으로 장식되고 못을 사용하지 않고 지어진 오래된 목조주택과 화려한 시베리아 석조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이 도시에는 700개의 역사 및 문화기념물이 있으며, 가장 여행자의 흥미를 끄는 것은 도시의 중앙에 있는 역사적인 앙상블인 스파스카야 구세주 교회, 에피파니성당, 로마 카톨릭교회, 시베리아 탐험가들의 기념비와 드리마 극장 등입니다. 여러분은 시내관광 중 이 모든 것을 관람하게 됩니다.
제 12-14 일 다시 열차에 승차하여 바이칼 지역과 해변지역을 따라 철도여행.
제 15 일 1858년에 건설되고 러시아 탐험가 에로피 하바르프를 기념하여 이름지어진 아무르지역의 중심도시인 하바로브스크 방문. 이 도시는 아무르 강변에 있는 가장 오래된 도시중 하나입니다. 2일 동안 시내관광을 하게 되며 헤지그 사냥보호구역에 있는 수목원을 방문하고 가장 흥미로운 역사와 문화기념물을 관람하게 됩니다. 이 여행의 종착역인 블라디보스톡으로 계속 여행. 이 도시는 태편양변에 위치한 러시아의 가장 큰 항구중 하나이며 매우 흥미롭고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입니다. 이 도시는 무라비오프 아무르스키 반도의 전부와 약 20개의 섬을 차지하고 있으며, 도시의 중심부는 골든 혼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기념물과 역사적인 장소가 있으며, 여러분은 매우 흥미롭고 독특한 소장 물을 보유한 아르세니예프의 이름을 따라 지은 이 지방 전승박물관과 수족관 및 식물원을 방문하게 됩니다. 블라디보스톡 관광을 마친 후 여러분이 원하는 목적지로 항공편으로 출발.
'風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람 (0) | 2007.11.02 |
---|---|
엘리자베스 키이쓰 의 그림풍경들 (0) | 2007.08.16 |
◈連理枝 (연리지)◈ (0) | 2007.06.15 |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 (0) | 2006.12.17 |
낙엽 (0) | 2006.10.22 |